메뉴 건너뛰기

최고의 밝기 와일드라이트 710 MC-E 모델 출시

Bikeholic2009.04.28 19:02조회 수 55395추천 수 2댓글 25

  • 1
    • 글자 크기





국내 최고의 품질로 제작되는 와일드라이트에서 최신 MC-E 제품이 개발되었습니다.

 

시장의 중국산 저가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ed.jpg

 

좌측이 와일드라이트 6 / 우측이 와일드라이트 710 MC-E 제품입니다.

 

좌측은 Q-5 LED가 1개 MC-E 제품은 LED가 4개 박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라이트는 전 제품에 최고등급의 LED를 사용합니다. (LED 는 생산공정에서 현저한 밝기차이로 다양한 랭크가 매겨지며, 가격차이도 엄청납니다)

 

710 모델에 들어간 MC-E 는 최상급 M 랭크 제품으로 밝기가 상당합니다.

 

mc-e.GIF

rank.GIF

 

랭크비교

 

M랭크 : 430 루멘 (개별 chip 당 350mA 의 경우) / 750~800 루멘 (개별 chip 당 700mA 의 경우)

K랭크 : 370 루멘 (개별 chip 당 350mA 의 경우)

 

제품외관을 살펴볼까요?

 

 

led12.JPG

 

기존 와일드라이트 6 와 동일크기로 컴팩트하게 제작되어 P7 라이트와 같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무게역시 겨의 차이가 없습니다.

 

사이즈가 부담되었던 P7 라이트와 함께 3가지 라이트의 사이즈를 비교해보겠습니다.

 

size.JPG

 

투박한 P7 의 이미지와는 달리 기존의 컴팩트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밝기 2,300룩스

2. 국내 최고 밝기의 Cree_MC_E LED (Bin : M)와 알루미늄 오렌지 필 반사갓 적용

3. 2600mA 베터리 2개

4.과방전 보호회로 적용으로 베터리 전압이 3.2볼트 이하로 떨어지면 몇 번 깜박인 후에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과방전 예방(베터리 보호)

5. 베터리를 거꾸로 삽입하는 실수가 발생해도 LED 에 손상이 가지 않게 보호회로 적용

6. 최대밝기/중간밝기/절전밝기/깜박이모드

7. 무게 : 114g (베터리 미포함시)

 

led1.JPG

 

와일드라이트 MC-E 제품의 경우 엄청난 밝기에 따른 방열문제를 해결하고자 3 중으로 방열 처리를 하였습니다.

밝기 조절은 PWM (Pulse Width Modulation) 방식을 사용하여 신뢰도 있게 작동합니다.

 

사용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대밝기 : 1시간

2. 중간모드 : 2시간 40분

3. 절약모드 : 6시간

4. 깜박이모드 : 12시간

 

시중 제품들의 경우 저급 베터리 사용으로 실제 사용시간과는 전혀 다른 사용시간 표기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와일드라이트는 정품베터리만 사용합니다.

여기서 잠깐!!!!

시중 판매되는 일부 라이트의 경우 베터리에 국내기업의 정품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홍보를 하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부 베터리는 2,400mA 라고 스펙에 나와 있으나, 실제로는 용량이 미달되는 베터리가 많이 유통되고 있으며, 재충전시 충전 효율이 현저하게 감소하여 수명이 단축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중국산 짝퉁 제품이 국내기업의 이름을 내세우며 파는 제품도 있으니 현혹되지 마십시요.

 

와일드라이트는 최고의 용량을 가진 2600mA 의 정품 베터리만을 사용합니다.

 

 

근처의 초등학교에 가서 22m 떨어진 곳에 차를 세운후 동일조건으로 광량을 측정하였습니다.

 

beamshot.jpg

 

와일드라이트 6 (Q5) 만 해도 도로주행 및 야간 산행에 충분한 밝기이니 이정도 밝기 차이면 어느정도 광량인지 시각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야간 산행중 다운힐같은 경우 Q5 라이트로는 다소 부족하다고 느껴지므로, 보통때는 중간밝기로 사용하다가 산 정상에 올라 다운힐 시작전에 최대밝기로 출발한다면 환상적인 야간 다운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같은 자리에서 최대한 줌을 당겨서 차량을 식별해보았습니다.

 

zoombeam.jpg

 

사진으로 보는 것만큼 확실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루멘이나 룩스니 하는 용어가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수치가 높으면 무조건 좋은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복잡하게 기술적인 설명을 나열해도 혼선만 생길 수 있어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것이 확실하겠군요.

 

제품 패키지의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package.jpg

 

1. 품질 보증서

2. 충전기

3. 2600mA 18650 정품 베터리 X 2

4. 라이트 본체

5. 알루미늄 홀더

6. 고무패드 2종(일반용 / 오버사이즈용)

 

충전기의 경우 TTL 인증 핸드폰 충전기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으나, 추가적으로 보호회로를 내장하였습니다.

리튬이온은 충전기술이 중요합니다.

 

충전기 역시 시중에 와일드라이트 제품의 충전기 모양을 카피한 제품들이 수도없이 많이 있지만, 모양만 카피한 것입니다.

와일드라이트용 충전기는 보호회로가 내장되어 있으며 제품 하단에 와일드라이트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OHLED 에만 납품하고 있음)

 

신청은 상단메뉴 우측의 공동구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A/S 는 와일드 라이트 :031-202-7547 www.wildlight.kr 에서 신속히 처리받으실 수 있습니다.





왈바서버 해킹한 놈들 걸리기만 해봐라. 다 주거써!!!!!!!!!

  • 1
    • 글자 크기
Shimano's Twin-Rotor Disk Brake (by Bikeholic) 저시력자를 위한 스포츠 고글 천리안 (by Bikeholic)

댓글 달기

댓글 25
  • 710MC-E라이트 단가가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 Bikeholic글쓴이
    2009.4.29 20:18 댓글추천 0비추천 0
    길이 : 136 헤드직경 : 34 바디직경 : 25 테일직경 : 26.5mm 입니다.
  • 헬멧용은 안 만드시는지 혹시 개발 예정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 Bikeholic글쓴이
    2009.4.30 19:14 댓글추천 0비추천 0
    헬멧용도 개발중에 있으나 시간이 다소 걸릴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이렇게 밝은 라이트를 헬멧용으로 쓰는 경우는 야간 다운힐에 국한되어야 하는 특수용도가 될것입니다.
  • 레이마스터 보고서 짐승이라들 그랬는데, 이놈은 뭐.. 괴물이군요;
  • 밧데리 충전기가 가정용 200v 용인가요? 여기는 미국인데요 상품이 좋아 구입하고 싶은데 미국은 가정용 전기가 110v라 알고 싶습니다. 밧데리충전기 전압을 알려 주시면 갑사합니다.
  • Bikeholic글쓴이
    2009.5.16 21:22 댓글추천 0비추천 0
    베터리 충전은 핸드폰 충전기를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휴대폰 충전기(3000~7000원)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한국제품은 프리볼트입니다.
  • 프리볼트라면 110v 200v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잇다는것이죠? 가격이 얼마이죠?
  • 배터리 충전기와 알루미늄홀더는 어디서 구입해야 되나요
  • Bikeholic글쓴이
    2009.5.18 12:21 댓글추천 0비추천 0
    풀세트로 구매나 업그레이드 본체를 구매하실때는 상단메뉴 우측의 공동구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따로 A/S나 부품을 구매하시려면 wildlight.kr 로 접속하셔서 개별 구매하시면 됩니다.
  • 대단한 위력이군요. 총알을 모아서 도전하고 싶습니다.
  • 다음주 수요일쯤에 지를 생각입니다. 드디어 라이트 지르게 되는군요~ㅎㅎㅎ
    완전 뻑감~
  • 710MC-E라이트 단가가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가격부탁드립니다.~~
  • 가격은 위에 공동구매 눌러보시면 알수 있네요...
  • 헬멧 마운트를 별도로 구매할 수 없을까요?

    제품 성능은 지금까지 사용결과 만족합니다.

  • 2009.6.7 19:53 댓글추천 0비추천 0

    전류량과 루멘이 어떻게 되는지요?

     

  • 위 라이트를 헬멧에 부착할 수 있는 헬멧마운트만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 운영자님께 물어 보고 싶군요. 2개를 구입하여 사용한 후  3일전 리뷰를 올렸는데 왜 사용후기를 삭제를 하셨는지요?

    제품의 잘못된점을 솔직하게 지적을 하여서 판매에 불이익이 있을까 본인허락도 없이 삭제를 하셧습니까?

    이 글마져 아무런 통보나 이의 없이 삭제를 하시면 지난번 리뷰글과 이러한 운영자의 행동을 다른사이트 mtb 클럽에 오픈 하겠습니다.

    남을 비방하거나 욕을 한것도 아닌데 삭제를 한것은 귀사의 제품에 대한 잘못이 있다는것을 스스로 인정하는것 입니다.
    삭제한 행위를 공개 사과하시고 다시글을 올려 다른바이커들이 읽어 볼수 잇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요구 사항이 안 이루어 졌을때 공식적으로 운영자와 회사를 상대로 법적으로 행위을 준비 하겠습니다.

    귀사이 발전이 있으시길...

  • tampysan님께
    bikeholic글쓴이
    2009.7.9 20:50 댓글추천 0비추천 0

    어떤 내용을 말씀하시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글을 지운적이 없습니다. 혹시 wildlight.kr 사이트에 글을 남기셨다거나 한것을 착각한 것은 아니신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영자는 리뷰가 자유게시판에 올라왔다던가 할때 게시물을 리뷰게시판으로 이동시키기는 하지만, 글 삭제는 원칙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정확치 않은 내용으로 타 사이트에 고발성 내용을 오픈한다던가, 법적인 대응이라던가 이런 강력한 말을 너무 쉽게 하시는군요.

    하다못해 왈바를 비방하시더라도 저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직접 올리신글이시라면 어디에 올렸는지, 당시 정황을 잘 생각해보시고 엉뚱한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지, 타 사이트에 올린글을 착각하신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bikeholic님께

    tampysan 님의 글은 저도 읽은 기억이 납니다.

    저도 잘쓰고 좋다고 느끼는 제품인데 다른 의견이 올라와서 유심히 읽었던 기억이 있어서 찿아 보았는데요...

    리뷰란에 글을 쓰신게 아니고 메인화면 공동구매에 떴던 공동구매 소개글에 리플을 다신 것이더군요...

    http://wildbike.co.kr/?document_srl=2990677&mid=Bargain

    그런데 이 소개글을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찾아갈 수가 없고

    메인화면 공동구매 글을 눌러 하단으로 스크롤하시면 이전에 올라왔던 글 목록이 보입니다.

    거기에 있습니다.

    tempysan님의 리플을 읽고, 제가 봐도 글이 사라진 것 같길래 찾아 보았는데, 정말 찾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운영자님이 삭제 안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구요

    아마도 홈페이지가 완성중인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가 오해를 불러 일으킨 것 같습니다.

    운영자님도 오해 푸시고요

    tempysan님도 오해 푸시길 바랍니다.

    *^_^*

     

  •  약 2년전에 대청봉님께 P4두개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서 710 본체만 구입하면 기존 밧데리와 충전기를 사용할수 있는지요

    그 당시는 충전기가 밧데리2개 동시에 넣고 바로 220V에 연결하는 방식인데 문제는 없는거죠.  밧데리나 충전기가 문제되면 셋트로 같이 구매하겠습니다

  • 그 배터리/충전기 그냥 쓰실 수 있습니다..  ^^
  • tempysan 님, 쪽지보내드렸습니다만.. 여러 사람들이 궁금해 할 것 같아서 여기에도 올립니다..

    - 제가 이 라이트를 개발한 사람입니다. 이 라이트는 빔이 상당히 넓은 편으로 이전의 라이트 대비 스폿 부분이 2배 이상으로 커졌습니다. 이전의 라이트는 빔이 너무 좁아 불만이 많았습니다만.. 이 라이트가 나오면서 이 문제는 해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입니다만 HID 10W 라이트와 같거나 좀더 밝다고 생각합니다.  Maxx2라이트는 보지를 못해 무어라고 언급할 수 가 없네요..

    이 라이트는 camping용이 아니고 잔차용으로 개발한 것입니다. 발열이 심하기 때문에 고정된 장소에서 사용하시기엔 불편합니다. 그러나 잔차에 장착한 이후 5Km/h 이상의 속도로 움직이기만 하면 열을 전혀 느끼지 않을 정도입니다. 정지시에는 중간 밝기이하로 사용하도록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홀더가 불편한 것은 이해가 갑니다만.. 한번 고정하면 잘  풀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상 지속적인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알루미늄 홀더는 애초에 고무 패킹을 넣게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그냥 라이트를 고정하시더라도 스크래치 발생은 하지 않습니다. 스크류로 고정하시면 험로에서의 유동도 없습니다. 방열면에서도 라이트를 홀더에 패킹없이 고정하시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패킹없이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홀더를 핸들바에 고정하는 것도 전혀 힘들지 않았는데.. 왜 어려움을 겪으시는지 알 수가 없네요.. 라이트를 고정하기전에 홀더를 핸들바에 고정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만..

    잔차가 하드테일 /소프테일 2대라 라이트를 번갈아 이동해 가면서 쓰고 있는데..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하여튼 사용하시기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잘 지내세요.. ^^

     

     

  • 이번 3회 왈바랠리 때 이 라이트 덕을 톡톡히 보았습니다.

    2600짜리 밧데리 2알로 비오는 백두대간을 밤새 주파했습니다.

    백두대간 멜바할 때 밝기는 2단계 밝기로도 충분했습니다.

    퍼붓는 빗속에서 방수도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이제는 골동품처럼 되어버린 P4 왈바라이트는 예비용으로 달고 다니지만 아직도 짱짱합니다.

    왈바라이트 품질은 신뢰할만 합니다.

    저도 전자쪽 제조업에 종사하지만 좋은 물건 만드는게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제대로 만든 물건이라 생각합니다. ^^ 

  • Exposure Enduro MaXx 2 가 궁금하여 찾아보았습니다.  짐작에 서울반도체 P7  3알을 장착한 것 같네요. 이 정도면 거의 High End 급 라이트라고 할만 하군요.  그런데, 가격도 High End... 세일가가 영국돈 240파운드... 오늘자 현찰매수 환율로 49만 원이 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http://www.chainreactioncycles.com/Models.aspx?ModelID=31356 에서 보세요.
다리 굵은
2005.03.21 조회 31211
Bikeholic
2003.09.02 조회 24777
Bikeholic
2007.02.18 조회 15524
Bikeholic
2005.11.02 조회 33309
Bikeholic
2005.11.02 조회 36615
Bikeholic
2005.11.02 조회 21265
첨부 (1)
mc_eTitle.JPG
76.6KB / Download 15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