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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ros 사의 유압 변속 시스템 A-GE (에이쥐)

Bikeholic2011.07.18 03:04조회 수 27778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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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출처 : 와일드바이크 (www.wildbike.co.kr)

 

독일 Acros 사에서 특이한 변속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이름하여 A-GE 입니다. A new age in shifting gear 라는 슬로건으로 명명된 제품이군요.

2006년 유로바이크에 최초로 선보인 당시의 유압쉬프팅 시스템은 상용화되지 못하고 사장되었습니다.

 

이번 제품은 최초로 상용화되는 유압쉬프터가 되겠습니다.

black_handleBar.jpg

 

뭔가 심상치 않은 포스가 흐르는군요.

자세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jpg

 

마치 구형 XTR 변속레버처럼 검은색의 레버 전체가 눌리는 구조인데, 파란부분을 누르면 쉬프트 다운 / 빨간 부분을 누르면 쉬프트 업 되겠습니다.

업/다운 모두 누르는 구조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유압 케이블이 두개 보이시죠? 누르는 부위따라 해당 유압실린더가 작용해서 작용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장착과정부터 사용하는 모습이 담긴 Youtube 동영상을 보시죠.

Acros 사는 최초로 출시된 첫번째 제품인 A-ge 모델을 250개 한정수량으로 만들어 판매하였습니다. 250개는 모두 미듐 케이지 제품만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2,000 울나라 돈으로 대략 220만원정도 되겠군요.

(Acros 관계자는 들으십셔~~~ 왈바 사무실로 샘플 한세트만 보내주시면 신나게 뭉게보고 가혹 테스트 해드릴 용의가 있으니 도저히 안팔려서 한개 남으면 꼭 보내주시라 ㅋㅋ 영어로 해야 알아들을텐데 ㅜㅜ )

 

파트별로 자세히 보겠습니다.

fd.jpg

 

앞 변속기의 사진입니다. 두개의 유압케이블이 있습니다.

fd1.jpg

 

유압케이블을 제거한 파트자체의 모습입니다.

 

이건 변속 레버의 사진이구요. CNC 로 깎아내기가 만만치 않았을것 같군요.

변속레버의 무게는 65g 입니다. 대단하군요.

shifter.jpg

 

조그만 오른쪽의 레버를 움직이면 변속레버 몸통이 움직이는 그림입니다.

keyfeature.jpg

 

뒷 변속기의 사진입니다. 독일 냄새 물씬 풍기죠?

역시 두개의 유압케이블이 보입니다. 뒷변속기의 경우 롱케이지 버전과 미듐케이지 버전 두가지로 만듭니다(현재는 M 만 생산).

rd.jpg

 

케이블을 제거한 파트 자체의 사진입니다.

이 변속기의 특징중의 하나는 레스터로드라는 부품 하나만 교체함으로서 8단 9단 10단 용으로 쉽게 컨버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rd1.jpg

 

photo

유압으로 변속되는 시스템이다보니, 한때 잠시 나왔다 사라진 압축공기를 이용한 XTR 변속 시스템처럼 탱크에 압축공기가 떨어지면 변속못할 그런 걱정은 없겠습니다.

그리고, 변속을 수시로 할때 오는 엄지 손가락의 고통이 많이 덜어지겠군요.

업체에서는 변속 자체가 힘이 거의 들지않고 극도로 부드러운 터치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히 1단 ~ 3단 / 1단 ~ 10단 전구간에 걸쳐 동일한 힘으로 변속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유압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자전거에 유압케이블이 총6개나 장착되는것이니 아마 완성차에 붙혀놓으면 가관일듯 합니다.

 

변속레버 및 변속기 1대분에는 총 248가지의 부품이 들어갑니다. 극도의 정밀성으로 제작되었으니 가격도 후덜덜한것이 당연하군요.

 

무게를 비교해볼까요?

gewichteAcrosAGE.png

 

이런!!! 정말이지 대단한 무게입니다.

유압제품이 보통 케이블 방식보다 무겁다는것은 상식입니다.

XTR / XO / XX 모두 가볍다고 이미 모두가 인정하는 케이블 방식의 V 브레이크와 비교한 차트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압제품이 A-GE 제품이 230g ~ 150g 까지 가볍습니다. 정말 대단하군요.

426.4 그램이라는 전체 패키지 무게의 위엄이란.......아...

 

  • Shifter (each): 64.85g
  • Rear derailleur: 159.84g
  • Front Derailleur: 79.15g
  • Hydraulic line (R): 24.26g
  • Hydraulic line (F): 17.16g
  • Fluid (R): 9.00g
  • Fluid (F): 7.25g

 

간단하게 나열해본 파트별 무게입니다.

경량화에 목숨건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인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되겠습니다.

이미 몇몇분은 생각하고 계실겁니다.

꼭 갖고 말테야~~~~

이미 경량화 될대로 된 고가의 완성차 상태에서 추가로 200그램을 뺄 수 있다는건 어마어마한 것이죠. 그런분들에게 2천불이란 금액은 크게 문제되지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세계 최고급 자동차 / 자전거는 대한민국에 다 들어옵니다.

극소수를 위한 이 제품역시 조만간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죠? 대단한 컬렉터가 이미 비밀리에 공수하여 사용중일지도~~



왈바서버 해킹한 놈들 걸리기만 해봐라. 다 주거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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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헐...

     

    가볍네요...

     

    ㅋㅋ,, 무선 변속 시스템에 관심있었는데..

     

    그래도 이게 더 좋은듯..

     

    케이블만 프렘 안으로 빼는 설계가 진행된다면 말이죠 ㅋㅋ...

     

    아마 누군가 이미 제 생각과 같아서 커스텀 바이크로 만들어져있을지도..

     

    만약 없다면 그 아이디어~~ 내꺼...ㅋㅋ... 나중에 출시되는 바이크는 저작권료를 달라 ~~ 달라~~ㅎㅎ,,,

  • 아울러..

     

    갠적으론.. 거시기.. 국내엔 별로 수요가 없지만..

     

    유압 자이로... 그러니까 유압 케이블 이지만 뭐.. 핸들 180 360 그 이상으로 돌려도 꼬이지 않게 만드는 넘...

     

    이게 갖고 싶다는 열망입니다..ㅎㅎ.. 별 필요는 없지만 가끔~ 필요할때가 있죠잉..

  • 4-5 년 전에 나왔던 유압 변속시스템에 지해 경량화가 진행되었군요...ㅋ
  • 220 이라는 말 듣고 갑자기 관심이 급 하락 하네요^^

  • 글쎄요! 별로 네키지 않습니다. 나는 간단한 부품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손쉬운 정비와 관리를 들 수 있겠지요.

    저 것은 추천할 만한 제품은 아닌 듯 합니다. 만든 사람이야 심형를 기울였겠지만요...

    가 뜩이나 손에 기름 묻히기 싫은 사람들인데요.

    쉽게 집에서 케이블 갈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싱 현장에서도 그렇고, 많은 라이딩 현장에서도 손쉬운 정비는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이젠 무게 전쟁을 떠나 손쉬운 정비에 목숨을 걸어야 자전거 산업에서 먹고 살수 있을 것입니다.

  •  무개는 둘재치고..... 과연 변속기 느낌이 어떨지 궁금하군요...

    유압 디스크 회사마다 감이 다르듯이....

    쫀득한 느낌이 날찌..딱딱 변속 되는 느낌이 날찌 궁금합니다..

  • 무게가 정말 대단하군요. 유압이 케이블보다 가볍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게다가 단수가 다른 스프라켓끼리 호환이 가능하다니.

    나에게는 너무 먼 당신이군요. 조만간 자전거 등록 사진에 올라올 것 같군요.

  • 앞으로는.. 유압 변속이 점점 많아지겠죠?

    가격도 조금씩 조정될테고... 음음음~

  • 아래 링크와 비교해서 읽으면 참 재미있는 기사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 )

     

    http://www.wildbike.co.kr/index.php?document_srl=2092806

  •  

    참 오랜만에 들어와 봅니다. 

    홀릭님 잘 지내시죠?

    어떤분이 왈바에서 활동하지 않았느냐는 말씀에..

     

    하하

    이기사 보니 예전에 제가 정리한게 생각나는데 찾을수가 없더군요

     

    간신히... 아래 링크 하나 걸어 봅니다.

     

    사진들은 오래되서 링크가 땡 되었네요 ^^

    http://www.andbike.co.kr/board/cl_viewbody.php?code=bbs_review&page=2&number=18&keyfield=&key=&gocate1=

  • 유압식이 있고 공압식도 있을 수 있습니다.

    공압식 방식은 어떨지 제안해 봅니다.

mtbiker
2010.09.11 조회 16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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