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랭크에 대해 궁금한 게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싸이클 크랭크는 모두 크랭크암과 체인링을 연결하는 '발'(?)이 5발인데,
MTB는 거의 4발인 것 같습니다.
무슨 이유가 있는 건가요?
어떤 차이가 있어서 그런건지요.
로드 크랭크를 MTB에 쓸 수 있나요?
또, 시마노 MTB 일체형 크랭크에서 BB는 놔두고 로드용 일체형 크랭크를
달아 쓸 수도 있나요?
로드용 크랭크를 구해서 MTB에 섞어 쓰려니
궁금하네요. ^ ^
크랭크에 대해 궁금한 게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싸이클 크랭크는 모두 크랭크암과 체인링을 연결하는 '발'(?)이 5발인데,
MTB는 거의 4발인 것 같습니다.
무슨 이유가 있는 건가요?
어떤 차이가 있어서 그런건지요.
로드 크랭크를 MTB에 쓸 수 있나요?
또, 시마노 MTB 일체형 크랭크에서 BB는 놔두고 로드용 일체형 크랭크를
달아 쓸 수도 있나요?
로드용 크랭크를 구해서 MTB에 섞어 쓰려니
궁금하네요. ^ ^
고수분한테 패스
2. 로드 크랭크를 MTB에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로드크랭크와 MTB크랭크의 각 단의 거리가 미세한 차이가 있어서
변속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 또한 크랭크 볼트간의 거리(BCD)는
일반로드 5암에 쓰이는 스탠다드
MTB 5암에 주로 쓰이는 콤팩트
일반적인 4암 방식등이 다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