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조와 흐림LT, 헬리우스CC 중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검색해보니 같은 고민을 하신 분들이 몇 분 계시던데, 방향이 좀 달라서 직접
질문 드립니다.
사실 모조는 희소성과 DW링크 때문에 맘이 갔었는데 지금은 거의 제외한 상태입니
다. 일단 디자인도 제 스타일이 아니고...(08블러 엘티 스몰이나 헬리우스, 제이미스 다
카 XAM처럼 각진 스타일 좋아함.) 뭣보다 카본이라서 맘에 안 드네요. 강도야 뭐 다
비슷비슷하고 어떤 분은 더 세다고도 하고... 저도 뭐 기스나는 건 상관 안 하는 스타일
이지만 그 기스가 관리 안 해주면 서서히 카본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싫어요.
아무튼 헬리우스 CC와 블러엘티 둘을 보자면, 헬리우스는 희소성이 있지만 가격이 비
싸고, 산타는 요즘 많이 타시지만 그만큼 가격도 내려갔고... 무엇보다 성능도 입증이
된 차구요. 둘이 참 막상막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디자인을 놓고 보자면... 곡선이 들어간 신형 블러보단 헬리우스가 땡기는데..
문제는 헬리우스 뒷샥에 사용된 기술입니다. 스페샬라이즈의 FSR이랑 다를 바가 없다
고 생각하는데... 이건 좀 구식 아닌가요? 디자인도 그렇고, 튼튼함, 세심함 모두 마음
에 들고 하는데... DW링크나 VPP와 비교했을 땐 한물간.. 좀 효율성이 떨어지는 기술
이 아닌가요? 이것만 아니면 미련없이 헬리우스CC로 지르겠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
떠십니까?
그리고 블러LT는 성능은 좋지만 거의 1, 2년 주기로 뭐 부싱이나 베어링 같은데서 잡
소리가 나서 갈아줘야하고 그런 말을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정말로 그런 가요? 블러엘
티 타시는 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 참참!! 제 키가 165 정도 되는데... 모조나 블러는 스몰이 15인치 대고, 헬리우스는 16인치 대더라구요. 165인데, 헬리우스 스몰로 산에서 좀 편하게 만만하게 타기엔 무리가 있을까요..?
검색해보니 같은 고민을 하신 분들이 몇 분 계시던데, 방향이 좀 달라서 직접
질문 드립니다.
사실 모조는 희소성과 DW링크 때문에 맘이 갔었는데 지금은 거의 제외한 상태입니
다. 일단 디자인도 제 스타일이 아니고...(08블러 엘티 스몰이나 헬리우스, 제이미스 다
카 XAM처럼 각진 스타일 좋아함.) 뭣보다 카본이라서 맘에 안 드네요. 강도야 뭐 다
비슷비슷하고 어떤 분은 더 세다고도 하고... 저도 뭐 기스나는 건 상관 안 하는 스타일
이지만 그 기스가 관리 안 해주면 서서히 카본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싫어요.
아무튼 헬리우스 CC와 블러엘티 둘을 보자면, 헬리우스는 희소성이 있지만 가격이 비
싸고, 산타는 요즘 많이 타시지만 그만큼 가격도 내려갔고... 무엇보다 성능도 입증이
된 차구요. 둘이 참 막상막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디자인을 놓고 보자면... 곡선이 들어간 신형 블러보단 헬리우스가 땡기는데..
문제는 헬리우스 뒷샥에 사용된 기술입니다. 스페샬라이즈의 FSR이랑 다를 바가 없다
고 생각하는데... 이건 좀 구식 아닌가요? 디자인도 그렇고, 튼튼함, 세심함 모두 마음
에 들고 하는데... DW링크나 VPP와 비교했을 땐 한물간.. 좀 효율성이 떨어지는 기술
이 아닌가요? 이것만 아니면 미련없이 헬리우스CC로 지르겠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
떠십니까?
그리고 블러LT는 성능은 좋지만 거의 1, 2년 주기로 뭐 부싱이나 베어링 같은데서 잡
소리가 나서 갈아줘야하고 그런 말을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정말로 그런 가요? 블러엘
티 타시는 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 참참!! 제 키가 165 정도 되는데... 모조나 블러는 스몰이 15인치 대고, 헬리우스는 16인치 대더라구요. 165인데, 헬리우스 스몰로 산에서 좀 편하게 만만하게 타기엔 무리가 있을까요..?
올마를 몇대 타보았는데요 링크방식에서 차이를 느끼기는 거의 힘들것입니다
그리고 오히려 바빙이 어느정도 있는것이 지형에 따라 유리하기도 하더군요
뒷샥을 락기능이 있는 모델로 선정하시면 하드테일처럼 탈수도 있습니다
현재 DT샥 장착했구요.
헬리우스는 니들베어링이라 교체할필요가 없다고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