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샥, 프레임의 내구성과 디스크 브레이크...

cuocuo2005.02.23 01:23조회 수 319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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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지금 제동력에 목마릅니다. 좀 더 높고 확실한 제동력을 얻고
싶어서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게 되었지만, 디스크도 2% 부족
합니다. 사실 디스크 브레이크가 무슨 죄가 있겠습니까... 제가 체중이
좀 나간다는 사실과 라이딩 스타일에 문제가 있는 거겠지요...
결국 고민하다가 현재 160mm 로터를 200mm 로터로 바꿔보면 어떨
까 생각하게 되었는데, 주위에서 말리더군요... 다운힐 프레임도, 더블
크라운 샥도 아닌 XC 프레임에 싱글 크라운 샥에 200mm 로터를 쓰면
샥과 프레임이 견디지 못할거라면서요... 저도 그런 생각을 했었지만,
설마, 샥과 프레임의 내구성이 그정도도 안되겠나 싶었는데, 어떤가요?
정말 견디지 못할까요? 여러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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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리콜정보에 보시면 8인치사용시 샥아답타부분 파손가능성 때문에 리콜된 제품이 있습니다.
    라이딩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동력이 좋아지면 결속부위에 힘이 더 들어가겠죵~?!?
  • 캘리퍼를 바꾸어보세요... 남자라면... 호프를....(미니추천)
  • 2% 부족하시다고 했는데... 그2%를 채워줄수 있는게 뭔지 잘 모르겠으나.
    로터를 지금 뭘로쓰시는지 캘리퍼를 뭘로 쓰시는지 궁금하군요, 시마노는 약간 밀리는듯 잡혀서 저처럼 널널 모드로 쓰면
    좋은데... 콱콱 잘잡히는 걸 쓰시고 싶으시다면 아비드의 케이블디스크브레이크도 추천입니다.
    로터만 바꿀경우 제동력이 향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올마운틴인가요? 올마운틴에는 200MM도 괜찮은데.... 참고로 엔드류(스페셜 올마운틴)에는 200MM 로터가 붙어나오는
    완성차도 있습니다.
  • 샥이 어느것인지는 모르겠지만 SID, 마라톤등등 레이싱샥의 경우 8인치는 비추입니다.
    뭐 쓰신다고 당장 파손이 된다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나중에 하소연 할데가 없어요 ^^;;
    그렇지만 제가 만약 그런 상황이라면 8인치 쓰겠네요 뒷일 생각 안하는 타입이다보니 ㅡㅡㅋ
    아~ 그리고 잘 찾아보시면 7인치짜리도 있습니다.
  • 히히 제가 xc 자전거에 8인치 쓰고 있습니다. ^^;
    디스크는 헤이즈 이고요. 제동력이야 뭐 말로 못하죠. 저 또한 림브레이크에서의 쳐지는 제동력을 디스크로 다시 찾았는데
    디스크의 경우 관리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6인치를 쓰더라도 패드와 로터를 얼마나 청결하게 하느냐. 또 위에 분들 말씀하신 캘리퍼의 조절등.... ^^; 6인치도 제동력 좋던데요? (이구아나 프렘 + 마라톤 sl 120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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