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te 500을 열심히 타고있는 초보입니다.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우선 500의 대강 사양은 드레일러는 아세라이구요. 림브레이크,
타이어 파나레이서 xc 2.1 입니다.
본격 질문)
1. 타이어
주로 도로주행과 임도를 많이 이용합니다. 파나가 마음에 드는건
일반 도로 약 30% 이상의 내리막 커브에서도 전혀 슬립이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평지에선 소음과 속력이 나지 않네요.
1.75 세미 슬릭을 달면 속도(주행거리 향상이 아닙니다.)향상이 될까요?
그리고 2.1을 달고 다니면 엔진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무거우니까 아무래도 운동량이 늘겠죠?
2. 드레일러
전에 타던 알리비오(24단)보다 아세라가 편합니다.
하지만 평지에선 1,7로 주행을 해도,
아무리 RPM을 높여도 예전의 속도가 안나옵니다. 오르막을 제외하곤
1,7로만 주행합니다.그러면 구동계에 무리가 온다는데 정말인가요?
3. 주로 한번 주행을 하면 30Km 도로와 임도 주행합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은 꼭 60Km이상을 탑니다. 그냥 평지가 아니라
해발 400M 고개가 두개가 있으니 운동량은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겨울철 눈이 와서 고개가 얼어서 주행이 불가능하네요.
제 잔차로 산에 본격적으로 가도 될까요?
제 느낌이지만 500은 산악용으론 좀 무리가 될것 같습니다.
* 참고로 제 나이는 37이구요, 178에 70 입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우선 500의 대강 사양은 드레일러는 아세라이구요. 림브레이크,
타이어 파나레이서 xc 2.1 입니다.
본격 질문)
1. 타이어
주로 도로주행과 임도를 많이 이용합니다. 파나가 마음에 드는건
일반 도로 약 30% 이상의 내리막 커브에서도 전혀 슬립이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평지에선 소음과 속력이 나지 않네요.
1.75 세미 슬릭을 달면 속도(주행거리 향상이 아닙니다.)향상이 될까요?
그리고 2.1을 달고 다니면 엔진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무거우니까 아무래도 운동량이 늘겠죠?
2. 드레일러
전에 타던 알리비오(24단)보다 아세라가 편합니다.
하지만 평지에선 1,7로 주행을 해도,
아무리 RPM을 높여도 예전의 속도가 안나옵니다. 오르막을 제외하곤
1,7로만 주행합니다.그러면 구동계에 무리가 온다는데 정말인가요?
3. 주로 한번 주행을 하면 30Km 도로와 임도 주행합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은 꼭 60Km이상을 탑니다. 그냥 평지가 아니라
해발 400M 고개가 두개가 있으니 운동량은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겨울철 눈이 와서 고개가 얼어서 주행이 불가능하네요.
제 잔차로 산에 본격적으로 가도 될까요?
제 느낌이지만 500은 산악용으론 좀 무리가 될것 같습니다.
* 참고로 제 나이는 37이구요, 178에 70 입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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