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옥션에서의 비슷한 사례...

twinsy2005.03.11 15:20조회 수 585추천 수 6댓글 0

    • 글자 크기


조금전에 글은 제 옛날 경험이었답니다. (법에 대해 무지해서리 이해바래요...)

도움이 될까해서 추가적인 답변 올려봅니다.

밑의 글은 옥션에서 있었던 경우입니다.

옥션에서 모니터를 구입했는데 모니터가 고장이 나 있던건지 아니면 운송중에
충격으로 고장이 난건지 아무튼 나오질 않네요.
그래서 반품을 하려고 하는데 개인간의 거래라서 반품을 안해주면 어쩌나
걱정이 앞서서 질문 드립니다.
반품 안해주면 어떻게 하죠? 지금 구매결정 안하고 있는 상태인데...
구매결정 제가 안해주면 해줄때까지 상대방에게 입금이 되지 않나요?
반품에 관해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그쪽에서 반품받지 않으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답변...

우선 관계법을 보면 반품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야한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반품에 관련된 운송비는 반품사유 제공자의 몫입니다.

질문자가 구매결정을 계속 안하고 있다면 구매일로부터 20일 후 발송증명에 의한
송금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옥션측에서 일정기간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구매자가
구매/반품 여부결정을 선택하지 않았으므로 정상적으로 발송 및 구매가 이루어졌다고
보고 판매자에게 님이 결제한 금액을 송금해 주는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질문자는 판매자와 전화통화등을 통해 확실한 협의를 거쳐야 합
니다. 타당한 이유를 제시했음에도 판매자가 반품을 거부한다면 관계법령 위반이므로
판매자는 반드시 반품을 수락해야 합니다. 하지 않을시, 소비자보호원등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구요, 원만한 해결하시길 바래요...


    • 글자 크기
04' 05' 년식을 따지기전에... (by tgpjk) 반품 한다고 통화 했는데.. (by ds1dnj)

댓글 달기

이전 1 ...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108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