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사용기] AGU PRO NALINI BIB SHORTS

beat79992007.04.10 01:36조회 수 9963댓글 0

  • 2
    • 글자 크기






[사용기] AGU PRO NALINI BIB SHORTS

1. INTRO (시작하며)

AGU라는 메이커가 생소한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도 그랬습니다. 나이키, 아소스, 펄이즈미와 같은 유명 사이클의류입니다. 네덜란드에 본사가 있으며 유럽 프로팀(rabobank)의 스폰서이기도합니다. 프로선수들이 입는 제품이라면 일단 믿을만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친한 친구가 오마자(www.omaja.co.kr)라는 사이트에서 한정판매제품인 AGU PRO NALINI BIB SHORTS를 구입해서 사용하는것을 보고 나도 사볼까???하는 생각을 잠깐 했는데 벌써 제손에는 바지가 들려있었습니다... ㅠ_ㅠ

작년에 AGU제품을 처음 입어보고 굉장히 만족했기 때문에 저는 이번에도 AGU제품을 선택했습니다. SHORT가 아닌 BIB SHORTS을 선택하게된 이유는 반바지의 불편한 점을 빕이 커버해준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럼 일단 시작해보게습니다~^^  GO GO GO!!!

(사용기라고 거창하게 시작했지만 자전거를 탄지 2년째 되는 초보자의 생각으로 써보았습니다.)

2. DESIGN (외관)  
색상은 블랙 단색입니다. 허벅지 뒤편에 두개의 agu로고가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블랙 단색의 SHORTS는 무난하면서 어느옷과도 잘어울리는 멀티플레이어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자전거의류가 있는사람이라면 하나쯤은 있을법한 필수아이템!!!
다른 반바지와 달리 AGU PRO NALINI BIB SHORTS는 어깨끈이 있는 bib스타일의 반바지입니다. 국내에서는 BIB스타일이 인기가 없지만 세계적인 프로선수들은 거의 BIB스타일의 바지를 입는 것을 볼수있습니다. BIB의 장점은 4. FEATURE에서 다시 한번 언급하겠습니다.  

3. MATERIAL (소재)

소재는 LYCRA(라이크라)섬유 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LYCRA가 어떤거길래??? (네이버 쵸딩에게 물어봤습니다...ㅠㅠ)


미국의 뒤퐁사(社)가 만든 고탄성 우레탄섬유인 스판덱스의 상표명으로 섬유의 비중이 작고 인장강도 ·굴곡성 ·내마모성 ·내열성이 우수하다.
섬유의 비중이 작고 인장강도 · 굴곡성 · 내마모성 · 내열성이 우수하다. 이 섬유로 제작된 직물은 자동세탁기에서의 세탁이나 건조, 땀 ·로션이나 화장품 · 기름에도 별 영향을 받지 않아 외과 의료용 편성물, 탄성밴드, 수영복, 산업용 ·군용으로 많이 사용한다.

라이크라는 수영복이나 여자속옷에도 많이 쓰인다고 알고있습니다. 잘 늘어나지만 회복력이 좋고 내마모성이 뛰어나기때문입니다. 자전거의류라면 인장력과 내마모성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되는데 그런점에서 100점짜리 소재임이 틀림없다고 생각됩니다.

4. FEATURE (특징)

이 제품은 BIB SHORTS입니다. 저도 처음 입어보는 빕이었고 빕이 꺼려졌던 것은 혹시나 중요한(?) 부분쪽이 불편하지는 않을까하는 생각에 망설였습니다. 빕을 입는 지인들이 너무 편하다는 말과 2년전부터 반쫄바지만을 입어왔던 저로서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BIB을 입고 라이딩을 해보니 저의 망설임은 시간낭비였습니다. 배가 좀 나온 저의 경우에는(ㅠㅠ) 반쫄바지을 입었을때 라이딩을 하다보면 배부분쪽이 조금씩 말려 내려가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빕은 이런 불편한점을 말끔해 해소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배부분의 압박이 없어 한결 호흡도 편해지게 되었습니다. 프로선수들이 선택이 탁월하다는것을 느꼇습니다.

패드는 Nalini 25 Chamois를 쓰고 있습니다. 이패드는 작년에 제가 구입했던 제품의 패드와 동일합니다. 지난 1년간 그제품을 사용한결과 아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100키로 이상의 라이딩시에 엉덩이와 중요부위(?)쪽에 땀이차게 되는데 Nalini 25 Chamois 패드는 뛰어난 투습기능으로 불편함을 느낄수 없었습니다. 부드럽고 유연하면서 투습기능까지 갖춘 최고의 패드라고 말하고싶네요.

봉제선은 촘촘하고 세밀하게 박음질되어있어 풀릴염려는 적어보입니다. 바지끝단에는 실리콘밴드처리가 되어있어 라이딩시에 단이 말려 올라가는것을 방지해줍니다. 저같이 허벅지가 두꺼운분들은 자국이 남는다는...

5. OUTRO (끝마치며)

간단하게 AGU PRO NALINI BIB SHORTS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빕을 입어보니 내가 왜 이걸 몰랐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화장실갈때는 조금 불편할 것 같긴 하네요. 이제 날씨도 점점 풀리고 라이딩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저처럼 일반반바지와 빕반바지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신다면 빕바지를 적극 추천하고싶습니다^^ 바지를 받고 너무 기쁜 나머지 사용기까지 써보게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2
    • 글자 크기
고어 바이크웨어와 HALO 헤드밴드 (by imageio) agu pronalili bib 사용기 (by 딴죽걸이)

댓글 달기

kohosis
2006.03.14 조회 10970
다이버
2005.03.27 조회 21545
sobeteam
2007.07.30 조회 10010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9다음
첨부 (2)
DSCF0013.JPG
84.0KB / Download 34
2007321945453806.gif
27.2KB / Download 1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