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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프의 허브내장 14단기어

headake2003.02.28 09:39조회 수 2172추천 수 1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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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뽀다구로 다운힐 차체 꿈꾸시는 분이나 빡센 프리라이딩 원하는

분들께 롤프의 허브내장 14단 기어는 복음이 될수도 있겠네요..

이걸로 바꾸면 기존의  앞, 뒤변속기, 스프라켓, 뒤허브, 뒤휠스포크,

앞체인링, 좌우변속레버, 변속케이블전부등등이 불필요해지네요..

앞체인링은 42-46이빨수를 가진 1장짜리 쓰구요.. 뒤변속기처럼 생긴

체인텐셔너와 허브내장 변속기, 토크암(변속역할), 디스크브레이크

마운트에 설치되는 판, 변속케블, 변속레버(그립쉬프터와비슷), 더 짧은스포크

스프라켓에 설치되는 체인가드, 볼트자리가 다른 6인치 디스크로터가 한셋트..

http://mountainbikereview.com/reviews/hub/ 에서 롤프선택하면

림, 디스크브레이크용 리뷰보실수 있는데 장점은 정지시나 페달링

반대로 할때도 변속가능, 정비간단, 장애물에대한 안전도, 변속의

신속함과 부드러운 변속등등이구요.. 단점은 7-8단변속시의 부정확한

변속, 무게의 증가(엑스티알 셋트보다 400그램정도 무거움..),

비싼가격(800달러, 국내서는 140만원얘기함), 체인텐셔너의 장력부족,

초기 6달정도까지의 소음과 페달에 전해지는 빡센느낌  등이네요...

그러나 사용자들은 예전의 변속기+스프라켓으로 되돌아가기는 싫다고

얘기덜 합니다.. 그럼 도움되셨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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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좀.. 중고 5~10만원대 서스펜션중 어느것이 제일 난지 알고싶습니다. (by JoDaC) 얼티메이트와 티탄 비교 좀 해주세요. (by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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