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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리마님 그리고 가슴뜨거운 여러분들께...

Bikeholic2006.03.09 05:02조회 수 1619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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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리마님의 뜻 잘 알겠습니다.
금일 용마님 누님과, 6촌사촌형님, 그리고 후지바이크측의 운영이사님의 의견을 들어보았습니다.

그 과정에 누구또한 서로의 잘못만을 탓하지도 않았고, 그 누구또한 자신만의 잘못만임을 인정하지도 않았습니다.
이 사건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고려해야하는것은 누가 뭐라하든 당연히 피해자측인 용마님 유가족의 입장일것입니다.

용마님의 죽음...그리고 남은 사람들의 이 처절한 몸부림들 이 모든것이 ....저또한 매우 참담한 심정입니다.

이것이 망자를 위로하는 최선의 길은 아닐지라도 , 유족의 입장을 누군가는 대표해야 하고 행동해야한다는것은 전적으로 동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누가 책임을 질것이며, 누가 잘못했는가에 대한 정리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후지바이크는 분명히 사건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할 명확한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이 문제를 발생시킨 궁극적인 잘못은 제조사에 있으며, 이 사태가 오기전 보고되었던 몇건의 리포트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한강사이클 측에도 충분한 잘못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금 엄청난 자괴감에 빠져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또한 그렇습니다.
사고 당사자가 아닌 이상에야, 그 누가 유가족의 슬픔을 알겠으며, 유가족이 아닌 이상 그 누가 수습할 수 있겠습니까.
이 힘든 과정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는 사람은 결국에는 유가족과 후지바이크입니다.
하지만, 사망사고인점을 감안해 그 힘든 과정을 누군가는 대변해야 하며 그 대변인은 그만한 법률적인 위치에 있어야함은 너무나도 당연합니다.
여러분들중 그 누구라도 죽은 내 가족을 위한 보상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을 하기 힘드실겁니다.

그동안 통화했던 여러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몇시간 지나지 않아 괴리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불과 몇시간전에 쪽지를 주고받았던 사람들가도 커뮤니케이션의 괴리가 오고 있습니다.
제가 느껴왔던 여러 입장들간의 괴리는 그동안 몇주간 지속되어왔던 게시판상의 뜨거운 불길중 한줄기일뿐이지만, 이 사고수습단계에서 피할 수 없는 과정이라 생각되기때문에, 공식적인 자제를 요청하였던 것이며, 제가 부탁드렸던 당부의 말씀이 여러분들의 모든 정의로운 활동을 제한하는것은 아닙니다.

저에게는 어떤 움직임을 제한할 능력도 없고, 그럴 권한도 없으며, 그럴 마음도 없습니다.
혈육을 떠나보낸 유가족의 깊은 슬픔을 세상의 그 어떤 것으로도 대체할 수 있겠습니까.
이미 고인이 되신 용마님과 남아계신 유족들께 최대의 보상과 진심어린 성의를 바라는것뿐입니다.

이제 남은것은 지금까지의 과정 그리고 앞으로의 과정을 통해 유가족들의 요구에 대한 후지바이크의 대답을 기다리는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주위사람들로 인해 피해자와 가해자의 구도를 벗어나 다른 문제들이 발생한다면, 그리고 그러한 문제들로 인해 본질을 벗어나 다른 논쟁으로 치닫게 된다면 그것이 망자를 위해 우리가 과연 제대로 일처리를 한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냉철하게 생각해보십시요.
사망 사건입니다. 보통일이 아닙니다.
누군가는 책임을 져야 하며, 그로인해 누군가 또다시 죽어서도 안됩니다.
용서할것은 용서해야 하며, 책임져야 할것은 누군가 책임져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뜨거운 외침을 후지바이크측도 알고 있고, 유족들또한 알고 있습니다.

이거 아주 중요합니다.
직접적인 피해자가 누구입니까. 용마님의 유가족입니다.
여러분들은 간접적인 피해자며 동시에 미래의 사고에 대한 가능성으로 보았을때 충분히 미래의 피해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미래의 권리를 위해 의견을 피력하는것또한 충분히 타당합니다.
하지만, 사건의 직접적인 당사자가 아닌이상 윤곽이 잡힐때까지는 어느선을 넘지 말아야 합니다.

죽은 사람을 살릴수는 없습니다. 다만, 남아있는 분들을 위해 반드시 합당한 조치가 취해져야 할것입니다.
유족들의 요구인 리콜과 피해보상에 대해 적절한 조치. 그리고 한때 용마님의 동료였던 우리 모든 자전거 동호인들의 권리를 위해 후지바이크측의 성의있는 결과를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사망사고가 일어날줄 알고 만들어진 저주받은 프레임이었다면, 그 제작자는 신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원치 않았던 결과가 나왔습니다.
인간의 즐거움을 위해 탄생한 기구가 사소한 실수로 인해 인간을 살해한 흉기로 둔갑하였습니다.
이 잘못에 대해 책임과 잘못을 명확히 따지고 추후 재발 방지와 유가족에 대한 적법타장한 보상등에 대해 결과를 기다려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오래 걸리는것이 너무 당연합니다. 이해해주십시요.


왈바서버 해킹한 놈들 걸리기만 해봐라. 다 주거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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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결과 나올때까지 침묵하자는 의견에 반대합니다.. (by daehan194184) 새만금사업....좋은글이네요..(펌) (by dreamcast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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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
  • 그리고 또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전화통화나 직접면담은 아무 증거도 남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가 전에 회사측 기사분이나 체인점주와 통화할때도 느낀 것이고 이번에 왈바에 글쓰면서도 느낀거지만 제가 <일주일내>라고 글을 올렸다면 어떤 분들은 댓글달면서 그것을 <일주일후>로 바꿔버립니다. 글로 써도 이 모양인데 아무 증거가 남지않는 전화나 직접대화는 하면 할수록 실타래가 더욱 복잡하게 얽히게 됩니다. 지금 당장 해야할일은 (1) 변호사 선임 (2) 잡다한 일을 총대매고 도맡아서 할 부산지역 동호회 대표자 선발 (3) 회사측과의 협상은 e-mail 또는 voice recorder를 이용하여 녹음하실 것등입니다. 그리고 중구난방식으로 협상할 것이 아니라 반드시 책임있는 대표자로 창구를 일원화해야겠지요. 왈바 쪽지도 믿어서는 안됩니다. 몇일되지도 않아 자동 삭제되니까요. 코뮤니케이션 방식의 선정은 유족을 위해서나 회사를 위해서나 양자 모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 ..............................
  • 일단 변호사는 선임되었는지모르겠습니다..
    이런일은 유가족개인대표들도 중요하지만 법률적으로 충분한 대처가가능한 변호사를 선임하여
    일처리를 하는것이 타당하리라생각합니다..
  • 새로운 정보 하나 알려드립니다. 사건해결에 도움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으나 정보라는 것은 어떤 쪽으로 활용하는지 쓰기 나름이니까요. 동영상에 나온
    apro사의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그러나 별로 볼 것이 없더군요. 그런데 mtbr에서 보니까 미국의 라이더들은 이미 이런 종류 문제를 갖고 포럼에서 토론을 하고 있더군요. 이런 종류 문제란건 뭐냐면...예를 들어 미국의 M사가 미국산의 우수성을 내세우면서 제품을 고가에 파는데 그 실제 생산은 대만의 회사들이다. 왜 생산비 절감을 위해 대만에서 값싸게 제조한 프레임을 쓰면서 물건을 팔때는 미국산의 우수성을 내세우느냐....아니다 그게 다 이유가 있다. 그 M사가 돈 많이 벌었을 것 같아도 별로 그렇지 않다...이런 식으로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더군요. 즉, 이 문제가 반드시 후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적어도 mtbr내에서 big issue가 될 가능성은 작은 불씨로써 남아있다고 저는 판단했습니다. <대만내에서 생산된 프레임이 동강났다. 그리고 여러 유명 브랜드의 mtb가 대만제조품이다.> 라는 문제가 적어도 mtbr내에서 크게 논의될 가치가 있다는 것만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으로서는 프레임의 결함인지, 프레임은 어디서 설계했는지, 용접의 결함인지 확실히 모르지만 말입니다. 아래는 apro 홈페이지 및 mtbr 포럼 링크입니다.
    http://www.apro-power.com/index-2.htm
    http://forums.mtbr.com/showthread.php?t=144208
  • 하나더 추가합니다. 아래 어떤 분이 대만 제조사 압박방법이라는 글을 올리고 다른 분이 무슨 의도로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암튼 엉터리 영어 번역을(번역이 아니라 이 단어 저 단어 섞어서 말도 안되고 뜻도 안통하고 의미도 전혀 없는) 올려놓으셨는데....... 제가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카드라는건 한번 써버리면 효과가 없습니다. 쓰기전에 꺼내서 보여주면서 이 카드를 써도 되겠냐라고 상대에게 물어보면서 바라는 것을 쟁취할때 쓰는 것이지 막상 써버린다면 아무것도 아니겠지요. mtbr내에서 저런 문제가 만일 big issue로 다루어질 수 있다면 손해를 보는 사람이 누군지...더 큰 손해를 막기 위해서 조금이라도 협상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될 가능성이 있는지 이런걸 생각해봐야 됩니다.
  • 제글은 삭제했습니다.
  • (.. )> ....이가야..원.....
  • 보상문제는 변호사가 알아서 할 일이고 우리는 응원과 후지불매를...
    변호사는 선임 했다고 들었습니다.
    뒌장... 후지 타시는 분들 마음 한쪽이 캥겨서 영 거시기 하실것 같습니다.
    내껀 과연 안전할까??? 하는 불안감...

    다시 한 번 용마님께 명복을... 빨리 해결되어야 편히 잠드실텐데...쩝~!
  • 십자수 님 후지자전거를 타는 유저들이 용마님께서 사고 나기를 기도라도 했단 말입니까?
    가뜩이나 속이 뒤집어 있어요! 가려서 하세요!

    진정 스포츠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
    바이크를 사랑하는 사람의 생각이십니까?

    비앙냥 거리는 듯한 거시기 하지 맙시다.

    선택은 자유입니다. 십자수님께서 강요한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후지잔차든 무슨 무슨 자전거든 바퀴가 두개 달린 짐승이든 간에

    후지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속이 아프고 가슴이 쓰리고 짖여기지는 타는 심정 아세요!
    애들 작난하는 것이냐 이겁니다.

    비앙냥 거릴 시간에
    진정 용마님을 위하다면 용마님을 위한 기도를 하세요?

  • 여러 사람들의 관심이 고조 되는 사건 이네요
    당연히 그래야 하구요
    라이더를 위한것이기에~~~
  • 음 이러한 방법 하나 제시 햿는 데 영작이 약해 도음을 요구햇고 한 일주일 후 보낼생각이었읍니다 나무 일찍 사용하기도 그럿고 잘못알고 글을 쓸수도있어 내용 틀을 잡아 본것이었읍니다..
    일단 전 아이디얼사가 프래임 제조 한줄 알았는데,,,
    후반부 동영상이 얼밭아 대충보아서...
    일단 프래임 제조사부터 확인 하여 다른 자전거 메이커에게 프래임 제조사가 밑을 수있나 문의하고..
    잠정적으로 그 프래임 제조사의 물건 조사와 리콜..
    이후 안전이 확인 될때까지 그생산회사 이용 중단을 요구 해야지요...
    그리고 운영자님은 무작정 기다리자고 하시는 것 보다 엔 제까지라는 시한을 못 박아 그이후 행동에 나서 것이라는 통첩을 하심은....
  • hoon4107님. 그런데 그 영어 문장(문장도 아니죠. 그냥 아무 단어나 막 갖다가 배열해놨으니까) 쓰신분 말씀인데요. 2005년도에 가입해서 지금까지 남기신 글이라고는 코멘트 2개가 다인데 그중에 하나가 님의 글에 달린 댓글이거든요. 왜 아까운 시간을 들여서 그런 엉터리 문장을 올렸을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네요. 그냥 장난인지 뭔지... 세상에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너무 많아요.
  • 위 김양수님~! 제 글에 무슨 비아냥이 있는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쪽지로 보냈습니다. 이해가 안가는군요.
  • 조금은 화가 나서 추가 합니다.
    부산 용마님의 사고 소식을 맨 처음 자유 게시판에 옮긴 사람이 바로 접니다.
    부산 오장터님들과 만난적도 있고(부산에서도 무주에서도 랠리때도) 정이 가는 소모임이라 혹시나 딴지 걸릴까봐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마님의 사고 소식을 맨 처음 올린 저입니다.
    용마님 죄송합니다. 뭐가뭔지~! 도대체~! 아무튼 후지는 절대 안삽니다. 절대불매~!
  • 십자수님 잘못한거 하나두없는거 같은데 왜그러는지 모르겠군요. 나는 그사람이 이상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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