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e] 출퇴근 코스

key4blue2002.10.22 04:10조회 수 244댓글 0

    • 글자 크기


한마디 덧붙입니다.
그 현충탑 지나서 나오는 고가도로(미군부대 위로 지나가는)는 이륜차 진입금지입니다.사고나면 100%이륜차 과실이구요.진입만 해도 이미 법규 위반입니다.자전거라고 해서 도로교통법을 지키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앞산순환도로에서 고가도로를 통과하는 중앙선쪽 차선은 전구간 이륜차 진입 금지입니다.자전거 통행이 가능한 구간은 인도쪽 차선 하나뿐입니다.그나마 이 인도쪽 차선도 차량들이 고속주행을 하는 순환도로의 특성상..절대 안전하지 않습니다.가끔 통신대 올라갈때 힘을 아끼기 위해 도로로 내려가곤 하는데..목숨이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뒤에서 화물차들이 빠앙-하고 지나가는..-_-)

좀 빡세더라도,차라리 인도로 서행하는게 안전합니다.여기서 절대로 고속주행하지 마시기 바랍니다.중간중간 CC나 도서관,사찰 등에서 튀어나오는 차량들이 있습니다.깜짝 놀란게 한두번이 아닙니다.새벽과 저녁에는 산책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쪽 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으로써..한마디 써 봤습니다..^^;..

>안녕하세요...저두 달서구서 자전거 타는 학생인데요...저두 보통 서부정류장~영대병원 아니면 서부정류장~계대 네거리 쪽으로 해서 학교 가다가 얼마 전에 과감히 앞산순환도로~동로로 해서 가본적이 있거든요?   그때의 경험은...일단 공기가 예상외로 탁합니다...아침시간 7시 30분인데도 차가 꽉 밀려서 배기가스를 내뿜고 있습니다.  저두 공기가 맑을까 싶어서 한번 가봤는데 시내도로보다 다를바 없더군요... 글구 상당한 체력이 소모되구요.. 어떻게 어떻게 현충탑까지 가고 나면 앞산공원 주차장에서 미군부대위로 지나가는 고가도로있는데요...거기는 차들이 끼어들기 하는 구간이라서 자전거로 그길 올리기는 상당히 위험합니다.  좁기도 좁구요.. 그게 아니면 앞산공원쪽으로 우회해서 가는 길밖에 없는데...거기서 진 다빠집니다..   (제가 요즘 운동을 안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  
>객관적으로 보면, 강도높은 운동을 아침에 하시고 싶으시다면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대덕맨션으로 가는 고가도로로는 절대 가지 마세요..)
>이상 저의 허접한 답변입니당...그럼 안전라이딩 하시길~~^^
>
>>달서구에서 수성구까지 자전거로 출퇴근합니다.
>>그런데 서부주차장, 영대네거리 코스로 가거든요
>>알산순환도로로 도전할라는데
>>위험하지 않나요
>>해보신분이나 코스추천할만하신분 좀
>>연락주세요
>>
>


    • 글자 크기
[re] 출퇴근 코스 (by 절세만수) [re] 출퇴근 코스 (by key4blue)

댓글 달기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