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리플렉스50vs와후vs트랙3700vs라나이 "투표/추천" 부탁드립니다...(스펙 첨부)
추천 수 ( 0 )자전거 사기는 디카, mp3, 노트북사기보다
더 힘든거 같습니다...에공...
학생인지라 총알의 압박으로 40만원을 넘기지 못하겠네요...
이중에서 직접 매장에서 구입하려 합니다..
투표 부탁드리구여^^;
아님 추천두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여...
잔차에 문외한인지라^^ 투표 부탁드리구여
온로드로 출퇴근이나 여름에 장기적인 투어 계획하고 있습니다.
산은 안 탈 계획입니다.
리플렉스"50" vs 게리피셔"와후" vs 트랙"3700" vs 코나"라나이"
1) 스캇 "리플렉스50" ------------>384,000
========================
Frame Alloy 6061 hydroformed tubing
Fork Top Gun SCT 08 E MCU / w preload 75mm travel
Rims Araya GP 710 black
Hubs Formula FM-31-FQR. + Shimano FH-RM30-8
Spokes 14 G, UPC
Tires Scott OXYD 26 x 2.0 27TPI
Pedals SP-872N
Crank Shimano FC-TY 33, 28x38x48 T
Chain KMC Z-72
Free Wheel Shimano CS-HG30-8l 11-30T
Bottom
Bracket Shimano BB-UN-26
Front
Derailleur Shimano FDC-051
Rear
Derailleur Shimano Acera 24 Speed RD-M340
Shifters Shimano ST-EF50-8R EZ-fire plus
Handlebars HL MTB-152 Uprise 620 mm
Stem TDS-C41-8
Headset Ritchey LP
Brakeset Scott Comp
Brakelevers incl.
Saddle SCT-10 SL Reflex
Seat Post SP-214
2) 게리피셔 "와후"----------------->367,000
=============================
Frame Gold Series 6061 T6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m | Genesis Geometry
Fork RS Judy T1 | 100mm travel
Rear N/A
Rims 본트라거 Camino
Hubs 알로이
Spokes 14G Stainless Steel
Tires Bontrager Jones XR 26X2.25/2.2
Pedals Nylon platform
Crank Shimano MC09 42/32/22
Chain Shimano IG51
Free Wheel SRAM PG830 11-32 8spd
Bottom
Bracket Cartridge
Front
Derailleur Shimano Acera
Rear
Derailleur Shimano Alivio
Shifters Shimano EF50
Handlebars Bontrager Crowbar Sport
Stem Bontrager Sport, 25 deg rise
Headset Aheadset | Semi-cartridge | Sealed
Brakeset Tektro 845AL V
Brakelevers Shimano EF50
Saddle Bontrager Select
Seat Post Bontrager Sport, 27.2mm
3) 트랙 "3700"----------------------->392,000
===================================
■ 사이즈 13, 16, 18,19.5,21 ”
■ 색상 레드or 실버/블루 or 실버/퍼플
■ 프레임 알파 알루미늄
■ 포크 RST 191 C6
■ 크랭크 R XCC-100 48/38/28
■ 뒷변속기 마노 ACERA
■ 카세트 선레이스 13-34
■ 휠셋 ALLOY 허브/매트릭스 550 림
■ 타이어 본트래거 커넥션 트레일
■ 브레이크 텍트로 V
■ 핸들바 하이 텐슬 스틸
■ 싯포스트 본트래거
4) 코나 LANA'I (라나이)------------------------>390,000
=====================================
프레임 사이즈 14", 16", 18", 19"
프레임 재질 코나 7005 버티드 알루미늄
포크 썬투어 XCC-D 75mm
헤드셋 CH-2810 / STS
크랭크 암 썬투어 CW-XCC150PB
체인링 42/34/24 T
BB TH M-1
페달 WELLGO LU-C3
체인 시마노 IG-31
스프라켓 시마노 HG-30 (11-32, 8단)
앞드레일러 시마노 투어니
뒷드레일러 시마노 알투스
변속레버 시마노 래피드파이어
핸들바 리드텍
스템 칼로이
그립 코-유니온
브레이크 텍트로 M530
브레이크 레버 시마노 래피드파이어
앞 허브 포뮬라
뒷 허브 시마노 FH-RM30
스포크 스테인레스 스포크
타이어 CST 1.9
림 알렉스 z-1000
안장 WTB 스피드 V 스포츠
싯포스트 칼로이
색상 와인-레드
무게(18인치 기준) 12.9kg
더 힘든거 같습니다...에공...
학생인지라 총알의 압박으로 40만원을 넘기지 못하겠네요...
이중에서 직접 매장에서 구입하려 합니다..
투표 부탁드리구여^^;
아님 추천두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여...
잔차에 문외한인지라^^ 투표 부탁드리구여
온로드로 출퇴근이나 여름에 장기적인 투어 계획하고 있습니다.
산은 안 탈 계획입니다.
리플렉스"50" vs 게리피셔"와후" vs 트랙"3700" vs 코나"라나이"
1) 스캇 "리플렉스50" ------------>384,000
========================
Frame Alloy 6061 hydroformed tubing
Fork Top Gun SCT 08 E MCU / w preload 75mm travel
Rims Araya GP 710 black
Hubs Formula FM-31-FQR. + Shimano FH-RM30-8
Spokes 14 G, UPC
Tires Scott OXYD 26 x 2.0 27TPI
Pedals SP-872N
Crank Shimano FC-TY 33, 28x38x48 T
Chain KMC Z-72
Free Wheel Shimano CS-HG30-8l 11-30T
Bottom
Bracket Shimano BB-UN-26
Front
Derailleur Shimano FDC-051
Rear
Derailleur Shimano Acera 24 Speed RD-M340
Shifters Shimano ST-EF50-8R EZ-fire plus
Handlebars HL MTB-152 Uprise 620 mm
Stem TDS-C41-8
Headset Ritchey LP
Brakeset Scott Comp
Brakelevers incl.
Saddle SCT-10 SL Reflex
Seat Post SP-214
2) 게리피셔 "와후"----------------->367,000
=============================
Frame Gold Series 6061 T6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m | Genesis Geometry
Fork RS Judy T1 | 100mm travel
Rear N/A
Rims 본트라거 Camino
Hubs 알로이
Spokes 14G Stainless Steel
Tires Bontrager Jones XR 26X2.25/2.2
Pedals Nylon platform
Crank Shimano MC09 42/32/22
Chain Shimano IG51
Free Wheel SRAM PG830 11-32 8spd
Bottom
Bracket Cartridge
Front
Derailleur Shimano Acera
Rear
Derailleur Shimano Alivio
Shifters Shimano EF50
Handlebars Bontrager Crowbar Sport
Stem Bontrager Sport, 25 deg rise
Headset Aheadset | Semi-cartridge | Sealed
Brakeset Tektro 845AL V
Brakelevers Shimano EF50
Saddle Bontrager Select
Seat Post Bontrager Sport, 27.2mm
3) 트랙 "3700"----------------------->392,000
===================================
■ 사이즈 13, 16, 18,19.5,21 ”
■ 색상 레드or 실버/블루 or 실버/퍼플
■ 프레임 알파 알루미늄
■ 포크 RST 191 C6
■ 크랭크 R XCC-100 48/38/28
■ 뒷변속기 마노 ACERA
■ 카세트 선레이스 13-34
■ 휠셋 ALLOY 허브/매트릭스 550 림
■ 타이어 본트래거 커넥션 트레일
■ 브레이크 텍트로 V
■ 핸들바 하이 텐슬 스틸
■ 싯포스트 본트래거
4) 코나 LANA'I (라나이)------------------------>390,000
=====================================
프레임 사이즈 14", 16", 18", 19"
프레임 재질 코나 7005 버티드 알루미늄
포크 썬투어 XCC-D 75mm
헤드셋 CH-2810 / STS
크랭크 암 썬투어 CW-XCC150PB
체인링 42/34/24 T
BB TH M-1
페달 WELLGO LU-C3
체인 시마노 IG-31
스프라켓 시마노 HG-30 (11-32, 8단)
앞드레일러 시마노 투어니
뒷드레일러 시마노 알투스
변속레버 시마노 래피드파이어
핸들바 리드텍
스템 칼로이
그립 코-유니온
브레이크 텍트로 M530
브레이크 레버 시마노 래피드파이어
앞 허브 포뮬라
뒷 허브 시마노 FH-RM30
스포크 스테인레스 스포크
타이어 CST 1.9
림 알렉스 z-1000
안장 WTB 스피드 V 스포츠
싯포스트 칼로이
색상 와인-레드
무게(18인치 기준) 12.9kg
답변 (5)

아마, 다른 분들에 비해서 답변해 주시는 고수분들...거의 없을 겁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금 님께서 비교해 달라고 하신 모델들은 비교의 의미가 별로 없습니다. 그만큼 좋지 않아서라기 보다는 30~40만원대의 자전거들은 대부분 스펙이라는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도토리 키재기라고 하면 아실런지...그래도 일단 비교해 봐 드리겠습니다.
1. 스페셜라이즈드 - 고가의 모델들은 선수들이 대부분 선호할 정도로 고급 모델입니다. 프레임만 250만원 정도하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지금 말씀하신 모델은 스페셜라이즈드라고 부르기는 좀 그렇습니다.
2. 트랙 - 랜스 암스트롱을 후원한 세계적 회사입니다. ZR9000(지르코늄)사용 프레임인 8500모델이나 8000모델은 프레임가만 100만원대입니다.(소비자가격으로) OCLV 카본 프레임은 랜스도 타는 프레임이죠. 가격 300만원대 훌쩍 넘깁니다.
3. 코나 - 원래 프리나 어번 쪽에서 알아주는 브랜드입니다. 튼튼하고 좋은 프레임을 만들어냅니다. 프리모 같은 모델은 매우 인기가 있지요. 역시 고가입니다.
하이엔드급으로 가면 위 세 회사들은 다 좋은 회사입니다. 그러나, 저가형 모델은 비교하기 매우 애매합니다. 그냥 마음에 드는 걸로 하셔도 후회 없으실 겁니다.
1. 스페셜라이즈드 - 고가의 모델들은 선수들이 대부분 선호할 정도로 고급 모델입니다. 프레임만 250만원 정도하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지금 말씀하신 모델은 스페셜라이즈드라고 부르기는 좀 그렇습니다.
2. 트랙 - 랜스 암스트롱을 후원한 세계적 회사입니다. ZR9000(지르코늄)사용 프레임인 8500모델이나 8000모델은 프레임가만 100만원대입니다.(소비자가격으로) OCLV 카본 프레임은 랜스도 타는 프레임이죠. 가격 300만원대 훌쩍 넘깁니다.
3. 코나 - 원래 프리나 어번 쪽에서 알아주는 브랜드입니다. 튼튼하고 좋은 프레임을 만들어냅니다. 프리모 같은 모델은 매우 인기가 있지요. 역시 고가입니다.
하이엔드급으로 가면 위 세 회사들은 다 좋은 회사입니다. 그러나, 저가형 모델은 비교하기 매우 애매합니다. 그냥 마음에 드는 걸로 하셔도 후회 없으실 겁니다.

위에 제품들은 "저가"라고 표현하기에는 너무 주관적인 것 같습니다. 글 쓴분이 밝혔듯이 출퇴근이나 일반적인 투어용으로 구입하실 목적이기 때문에 "저가"라는 표현은 맞지 않습니다.
이 가격대의 제품들도 변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1. 프레임 : 모두 알로이 재질이고 프레임의 가격 차이는 경량화 하기 위한 튜브의 가공에서 차이나는데, 상위의 모델 중에는 가공이 가장 많이 된 제품은 Wahoo이고, 다음은 LANA'I이군요.(버티드 가공정도를 기준으로 함)
2. 포크 : AS가 가장 많이 발생되는 부문입니다. 아무래도 네임 밸류있고, 국내에서 AS받기 편한 것이 좋습니다. 위 모델 중에 국내에서 네임밸류 있고, 가장 편하게 AS 받을 수 있는 포크를 탑재한 제품은 Rockshox제품을 채용한 Wahoo군요.
3. 드라이브 트래인 : 자전거를 잘나가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가장 민감한 부문입니다.
우선 트랙3700은 비주류의 부품을 사용하여 원가를 낮춘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 외 다른 제품들은 Shimano제품을 주로 사용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였군요. 하지만 Shimano제품을 주로 사용한 모델 중에 LANA'I가 가장 스펙이 떨어집니다.
4. 브레이크 : 리플렉스50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델들은 모두 "Tektro"제품을 사용했군요. 텍트로 제품 중 가장 상위의 모델을 채용한 것은 Wahoo입니다. 리플렉스50은 "Avid"사의 모델을 벤치마킹한 자사 제품을 사용했는데 성능은 우수합니다. Wahoo와 리플렉스50 둘다 브레이크 사양은 좋은 편입니다.
5. 핸들바 : 트랙3700이 가장 사양이 떨어지는군요. 나머지는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종합 : 질문하신 가격대비 최고 사양의 제품은 게리피셔 Wahoo입니다. 그 다음은 LANA'I와 리플렉스50이 비슷한 수준이고, 트랙3700은 사양댜비 가격이 좀 센편이군요.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가격대의 제품들도 변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1. 프레임 : 모두 알로이 재질이고 프레임의 가격 차이는 경량화 하기 위한 튜브의 가공에서 차이나는데, 상위의 모델 중에는 가공이 가장 많이 된 제품은 Wahoo이고, 다음은 LANA'I이군요.(버티드 가공정도를 기준으로 함)
2. 포크 : AS가 가장 많이 발생되는 부문입니다. 아무래도 네임 밸류있고, 국내에서 AS받기 편한 것이 좋습니다. 위 모델 중에 국내에서 네임밸류 있고, 가장 편하게 AS 받을 수 있는 포크를 탑재한 제품은 Rockshox제품을 채용한 Wahoo군요.
3. 드라이브 트래인 : 자전거를 잘나가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가장 민감한 부문입니다.
우선 트랙3700은 비주류의 부품을 사용하여 원가를 낮춘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 외 다른 제품들은 Shimano제품을 주로 사용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였군요. 하지만 Shimano제품을 주로 사용한 모델 중에 LANA'I가 가장 스펙이 떨어집니다.
4. 브레이크 : 리플렉스50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델들은 모두 "Tektro"제품을 사용했군요. 텍트로 제품 중 가장 상위의 모델을 채용한 것은 Wahoo입니다. 리플렉스50은 "Avid"사의 모델을 벤치마킹한 자사 제품을 사용했는데 성능은 우수합니다. Wahoo와 리플렉스50 둘다 브레이크 사양은 좋은 편입니다.
5. 핸들바 : 트랙3700이 가장 사양이 떨어지는군요. 나머지는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종합 : 질문하신 가격대비 최고 사양의 제품은 게리피셔 Wahoo입니다. 그 다음은 LANA'I와 리플렉스50이 비슷한 수준이고, 트랙3700은 사양댜비 가격이 좀 센편이군요.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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