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이상적인 스프라켓 업글!'
추천 수 ( 0 )에...대략 샵갔더니 갈아야 된답니다 머 험하게도 탔고 가끔 경사에서 변속도 하고
지금 입문하고 삼천이백정도 탔는데 삼천에 체인갈았습니다 그리고 이백키로 타는 동
안 적응기간이려니 했더니 결국 스프라켓을 가네요
체인갈기전엔 아무이상없었는데 체인갈고나서 팍팍 튀었어요
근데 참 이상한거이 쓰던 체인으로 다시 교체해도 튀어버리고 ...새체인으로 주행하고
나서 이백타는 동안 급속도로 스프라켓이 마모된거 같습니다. 적응기간인줄 알았는데
암튼 앞으론 구동계열 한번 갈면 그냥 마르고 닳을데까지 써야되나봅니다
질문입니닷!
1. 에휴..암튼 어느정도 급의 스프라켓이 오래쓰나요 보통 엑스티급을 많이 쓰시나요?
2. 스프라켓갈아보셨던 분들 보통어느정도 타고 가셨나요? 개인차가 잇겠지만
평균적으로 어느정도 타고 가는지 알고 싶습니다
시마노부품군은 국내소비자가가 거의 균일하군요. 거기에 이십프로 디씨에
현금가 사프로 할인하면 암튼 한달전화세정도 깨지겠네요
p.s 현재 체인은 엑스티알입니다
지금 입문하고 삼천이백정도 탔는데 삼천에 체인갈았습니다 그리고 이백키로 타는 동
안 적응기간이려니 했더니 결국 스프라켓을 가네요
체인갈기전엔 아무이상없었는데 체인갈고나서 팍팍 튀었어요
근데 참 이상한거이 쓰던 체인으로 다시 교체해도 튀어버리고 ...새체인으로 주행하고
나서 이백타는 동안 급속도로 스프라켓이 마모된거 같습니다. 적응기간인줄 알았는데
암튼 앞으론 구동계열 한번 갈면 그냥 마르고 닳을데까지 써야되나봅니다
질문입니닷!
1. 에휴..암튼 어느정도 급의 스프라켓이 오래쓰나요 보통 엑스티급을 많이 쓰시나요?
2. 스프라켓갈아보셨던 분들 보통어느정도 타고 가셨나요? 개인차가 잇겠지만
평균적으로 어느정도 타고 가는지 알고 싶습니다
시마노부품군은 국내소비자가가 거의 균일하군요. 거기에 이십프로 디씨에
현금가 사프로 할인하면 암튼 한달전화세정도 깨지겠네요
p.s 현재 체인은 엑스티알입니다
답변 (15)

체인은 스프라킷에서 회전할때 각속도의 변화가 있습니다.이것 때문에
고속에서 진동이 일어나고 ,체인 속도의 제한이 있게됩니다만 , 자전거의
경우에 있어서는 체인이 부드럽지 않은 곳에서 튀는 현상이 발생하는 요
인이 됩니다 .경화된 이유는 기어변속시의 과도한 비틀림 때문입니다...이
런 상태가 되면 변속기, 스프라킷, 체인이 모두 무리를 봤습니다.
해결책은 마모된 스프라킷은 표면 경화층이 없어졌으므로 무조건 교환
해야됩니다.체인도 새걸로 교환해야됩니다....하나만 갈면 악순환이 계속
됩니다. 스프라킷의 강도는 비슷합니다,비싼것이 가볍습니다.어짜피 표
면경화층이야 대동소이 할 수 밖에없으니까.
기어오일 점도100짜리를 구해서(한 5000냥쯤....첨단기술입니다)체인 부쉬
에스며들게 잘바르고,표면은 딱아주세요...그리고 언덕에서 기어변속
않는다면 만km 는 탈수있을겁니다.
고속에서 진동이 일어나고 ,체인 속도의 제한이 있게됩니다만 , 자전거의
경우에 있어서는 체인이 부드럽지 않은 곳에서 튀는 현상이 발생하는 요
인이 됩니다 .경화된 이유는 기어변속시의 과도한 비틀림 때문입니다...이
런 상태가 되면 변속기, 스프라킷, 체인이 모두 무리를 봤습니다.
해결책은 마모된 스프라킷은 표면 경화층이 없어졌으므로 무조건 교환
해야됩니다.체인도 새걸로 교환해야됩니다....하나만 갈면 악순환이 계속
됩니다. 스프라킷의 강도는 비슷합니다,비싼것이 가볍습니다.어짜피 표
면경화층이야 대동소이 할 수 밖에없으니까.
기어오일 점도100짜리를 구해서(한 5000냥쯤....첨단기술입니다)체인 부쉬
에스며들게 잘바르고,표면은 딱아주세요...그리고 언덕에서 기어변속
않는다면 만km 는 탈수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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