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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뒷변속기(디레일러) 급질입니다.

찰거머리 2005.06.12 17:51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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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 잔차의 뒷드레일러(xtr)가 망가져서

중고로 구입해서 교체했거든요

근데 잔차에 달긴달았는데 사진처럼 스프라켓하고 풀리하고 닿아버려요

물론 체인앞은 젤 작은 크랭크에 걸려 있습니다.

케이블 장력도 조정해보고 나사랑 다 돌려보면서 해도 잘 안되네요

벌써 2틀째입니다.

고수 여러분들 도와 주세요

그리고 변속기에서 빨간표시한 나사는 어따가 쓰는 거죠?

고수님들의 많은 관심과 답변 부탁드릴게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십자수 2005.06.12 17:55
그 나사를 무진장 조여 주세요//// 그 나사가 그거 닿는거 떼 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 상태로 보면 무지 안조여져 있네요. 조여주세요...
조여 주시면서 보시면 뒤로 물러나면서 떨어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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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5.06.12 17:55
아울러 케이블 엔드도 정리 하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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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거머리 2005.06.12 18:07
십자수님 답변 감사하구요^^ 근데 나사 다 넣어줘도 변화가 없네요 ㅡ_ㅡ;
도대체 뭘 잘못한건지 모르겠어요.
맨처음 뒷변속기 달고 앞,뒤 기어 어떤 상태에서 어떻게 설치해야 할까요??
부품 첨으로 사서 달아보려는데 역시 쉽지 않군요
아시는 분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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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323 2005.06.12 18:28
헉! 제가 이거랑 정말똑같은상황이거든요? 아 덕분에 저까지 도움이되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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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바리 2005.06.12 18:33
나사만 다 조여주면 조금 떨어질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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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323 2005.06.12 19:06
저는 끝까지 돌렸더니 좀 떨어져서 소음이없어졌네요 돌리다보면 벌어지는게 느껴지실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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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빵맨 2005.06.12 20:55
만약 나사를 다 돌렸는데도 변화가 없다면 체인을 한 마디 정도 잘라 보세요. 그럼 체인 장력으로 떨어질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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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4blue 2005.06.13 02:50
B텐션+체인 길이+이너케이블 텐션+케이블 아우터 길이..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B텐션을 조이기보다는 체인 길이를 줄이는 것을 선호합니다.시마노 아세라부터 xt까지 직접 써 본 경험으로는,B텐션 볼트를 조였을 때 뒷변속기 텐션스프링 근처 부품이 부러지는 빈도가 높았습니다.(일부러 그렇게 만든 듯 싶습니다..시마노 ㅅㅂㄻ!).
케이블 아우터는 수지MTB에서 관련자료 찾아보시고,저는 그 자료보다 5~10% 짧게 세팅합니다.아우터가 길어지니 고속기어에서 스프라켓과 풀리 접촉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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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5.06.13 03:15
수지 엠티비 맞다.... 저도 거기서 공부 많이 했습니다. 프레임별로 케이블 길이 세팅하는방법 본 기억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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