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도로주행용으로 적당한 mtb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십니까?
잔차를 주로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도 16km, 왕복 32km를 여의도 잔차도로를 이용해 1주일에 5~6회 달립니다.
2년전 게리피셔 마린을 구입해서 타고 있는데..타다보니까 잔차가 좀 무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며칠 지속적으로 타다보면 체력적으로도 무리가 가더군요.
좀더 가볍고 속도감이 느껴지는 mtb가 있다면 추천을 받고 싶은데 고수님들의 추천 부탁드립니다.
또한 현재 잔차 타이어를 주행용으로 바꾸면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현재 상태에서 어떤 기능을 추가하면 주행력이 높아지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잔차를 주로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도 16km, 왕복 32km를 여의도 잔차도로를 이용해 1주일에 5~6회 달립니다.
2년전 게리피셔 마린을 구입해서 타고 있는데..타다보니까 잔차가 좀 무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며칠 지속적으로 타다보면 체력적으로도 무리가 가더군요.
좀더 가볍고 속도감이 느껴지는 mtb가 있다면 추천을 받고 싶은데 고수님들의 추천 부탁드립니다.
또한 현재 잔차 타이어를 주행용으로 바꾸면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현재 상태에서 어떤 기능을 추가하면 주행력이 높아지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답변 (11)

http://pds.wildbike.co.kr/data/PdsPhoto222/1082695015/Marlin_02.JPG
게리피셔 마린 15.5인치 입니다.
사양은.....
프레임-게리피셔 "마린" 15.5
포크-마니또 "메그넘 R"
림-마빅 "X517"
허브-시마노 "XT"
스포크-스뎅(일반형)
크랭크-시마노 "데오레"
스프라켓-시마노 "XT"
체인-시마노 "LX"
변속기-앞:시마노 "데오레" , 뒤:시마노 "XT"
타이어-슈발베 "블랙샤크" 2.1
변속레버-시마노 "데오레"
브레이크셋-프로맥스
핸들바-아모에바 "HB-yan-6D-CA"
스템-칼로이 10도 110mm
그립-알톤 "어택델타"용
싯포스트-다붐 ¢29.2 350mm
안장-트랜스암XO
부스터-택트로
BB-스페셜라이즈드
튜브-슈발베
케이블하우징-시마노 "XTR"
페달-시마노 "PD-M505"
무게는 완차로 정확히.....11kg 이었습니다. 로드에서 발군의 능력을 나타내더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사양에도 뺄 여유가 많이있죠.
^^*)
게리피셔 마린 15.5인치 입니다.
사양은.....
프레임-게리피셔 "마린" 15.5
포크-마니또 "메그넘 R"
림-마빅 "X517"
허브-시마노 "XT"
스포크-스뎅(일반형)
크랭크-시마노 "데오레"
스프라켓-시마노 "XT"
체인-시마노 "LX"
변속기-앞:시마노 "데오레" , 뒤:시마노 "XT"
타이어-슈발베 "블랙샤크" 2.1
변속레버-시마노 "데오레"
브레이크셋-프로맥스
핸들바-아모에바 "HB-yan-6D-CA"
스템-칼로이 10도 110mm
그립-알톤 "어택델타"용
싯포스트-다붐 ¢29.2 350mm
안장-트랜스암XO
부스터-택트로
BB-스페셜라이즈드
튜브-슈발베
케이블하우징-시마노 "XTR"
페달-시마노 "PD-M505"
무게는 완차로 정확히.....11kg 이었습니다. 로드에서 발군의 능력을 나타내더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사양에도 뺄 여유가 많이있죠.
^^*)

고수님들의 조언에 따라 일단 타이어부터 바꿨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 싱글트랙이라고 잔차 전문점이 있어 퇴근후 바로 들렀습니다. 허치슨 1.70+튜브+작업료 해서 총 7만원이 들었습니다. 타이어를 바꾸니 잔차를 새로 산 느낌이 들고 아주 산뜻해보였습니다. 한강으로 나가 시험운전을 했더니..정말 부드럽게 잘 나가더군요. 마치 코란도타다,,승용차 탄 기분이라고 할까..
헌데 2.0튜브보다 미끄럽지 않을까 걱정이 되긴합니다. 도로용으로 타시는 분...주의할 사항 있으면 이야기 좀 해주시기 바랍니다.. 낼 부터는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잔차타기를 할 것 같습니다..
헌데 2.0튜브보다 미끄럽지 않을까 걱정이 되긴합니다. 도로용으로 타시는 분...주의할 사항 있으면 이야기 좀 해주시기 바랍니다.. 낼 부터는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잔차타기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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