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사진유)샥 내부 부품의 기능을 알고 싶어요!!
추천 수 ( 0 )샥 내부에 Dust Seal, Foam Ring, Upper/Lower 부싱 등이 있는데...
각 부품의 기능이 궁금합니다.
마조찌는 어떤 부분이 락샥보다 길어서 유격이 적고 튼튼하다고 하는데
어떤 부분을 말하는건지??
고수님들 한수 갈켜주세요!!
사진은 fingerx님 자료에서 퍼왔는데....유용히 사용하겠습니다.
답변 (8)

위의 그림들은 락샥 사일로의 부싱교체시 사용되는 공구및 더스트실과 폼링입니다.
부싱교체를 요하는 때는 라이딩 100시간이상일때와 앞브렉을 잡고 로워레그와
업퍼튜브사이에 유격이 발생했을시에 교체하게 됩니다.. 장시간 거칠게 주행하시다
보면 부싱 내부의 살색면이 편마모가 일어나는 현상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보통은 유격이 없을시 그냥 사용하셔도 되며... 부싱을 교체할시에는 더스트실과 폼링을
모두 교체 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부싱을 제거하시려면 더스트실에 어쩔수 없이
데미지가 가거든요... 더스트실의 주된 목적은 외부의 이물질의 침투를 방지하고 내부의
세미베스 오일이 스텐션튜브에 과도하게 묻어 나오는걸 방지하죠...
폼링의 역할은 스폰지재질로 되어있는부분에 점도가 높은 오일이나(10W) 레드럼을
담그었다가 설치 하시게 됩니다. 스텐션 튜브가 상하 왕복운동을 할때 항시 오일이
마르지 않고 부드러운 샥의 움직임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밖에 좌측의 긴 짝대기는 부싱을 제거시 사용하는 리무버 툴이고
우측의 위가 동그란 말뚝같은 넘들은 부싱 및 더스트실을 설치할때 쓰이는 공구입니다.
부싱교체를 요하는 때는 라이딩 100시간이상일때와 앞브렉을 잡고 로워레그와
업퍼튜브사이에 유격이 발생했을시에 교체하게 됩니다.. 장시간 거칠게 주행하시다
보면 부싱 내부의 살색면이 편마모가 일어나는 현상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보통은 유격이 없을시 그냥 사용하셔도 되며... 부싱을 교체할시에는 더스트실과 폼링을
모두 교체 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부싱을 제거하시려면 더스트실에 어쩔수 없이
데미지가 가거든요... 더스트실의 주된 목적은 외부의 이물질의 침투를 방지하고 내부의
세미베스 오일이 스텐션튜브에 과도하게 묻어 나오는걸 방지하죠...
폼링의 역할은 스폰지재질로 되어있는부분에 점도가 높은 오일이나(10W) 레드럼을
담그었다가 설치 하시게 됩니다. 스텐션 튜브가 상하 왕복운동을 할때 항시 오일이
마르지 않고 부드러운 샥의 움직임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밖에 좌측의 긴 짝대기는 부싱을 제거시 사용하는 리무버 툴이고
우측의 위가 동그란 말뚝같은 넘들은 부싱 및 더스트실을 설치할때 쓰이는 공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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