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타이어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스포츠카 포르쉐를 보면 뒷바퀴(295)가 크고 앞바퀴(245)는 약간 작게 끼우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후륜구동으로 뒷바퀴를 큰것을 장착하는게 더 효율적으로 주행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잔차에도 가능하지요?
예를 들어 오로지 도로만 타는 저의 경우 앞 1.75세미 슬릭 뒤 2.1산악타이어
이렇게 장착해도 괜찮을까요?
잔차도 후륜 구동이니 가능할듯 싶은데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스포츠카 포르쉐를 보면 뒷바퀴(295)가 크고 앞바퀴(245)는 약간 작게 끼우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후륜구동으로 뒷바퀴를 큰것을 장착하는게 더 효율적으로 주행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잔차에도 가능하지요?
예를 들어 오로지 도로만 타는 저의 경우 앞 1.75세미 슬릭 뒤 2.1산악타이어
이렇게 장착해도 괜찮을까요?
잔차도 후륜 구동이니 가능할듯 싶은데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제 생각에는 앞뒤 모두1.75 끼는것이 로드에서는 훨씬 잘 나갈겁니다.
타이어가 굵으면 마찰력이 증가되는 동시에 그 만큼 힘의 손실 또한 증가되겠죠. 이 두가지가 서로 비례합니다. 아울러 다른 변수는 차가 잘 나갈려면 어느 정도의 마찰력 즉 접지력의 증가가 있어야만 지면에 충분한 파워를 전달하여 상대적으로 차가 앞으로 나갈 수 있을겁니다. 차의 경우는 차에서 발생되는 파워가 워낙 크기 때문에 마찰력의 증가로 인한 저항의 증가를 상쇄 시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나 자전거는 발생되는 출력이 차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굉장히 적어서, 타이어의 마찰력으로 인한 출력 손실이 아주 크게 나타나므로 뒷타이어를 2.1로 끼면 로드에서는 힘이 꽤나 많이 들겁니다. 1.75와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기계공학이나 물리 쪽으로 전공하신 분들의 자세한 설명이 있었으면 합니다.
타이어가 굵으면 마찰력이 증가되는 동시에 그 만큼 힘의 손실 또한 증가되겠죠. 이 두가지가 서로 비례합니다. 아울러 다른 변수는 차가 잘 나갈려면 어느 정도의 마찰력 즉 접지력의 증가가 있어야만 지면에 충분한 파워를 전달하여 상대적으로 차가 앞으로 나갈 수 있을겁니다. 차의 경우는 차에서 발생되는 파워가 워낙 크기 때문에 마찰력의 증가로 인한 저항의 증가를 상쇄 시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나 자전거는 발생되는 출력이 차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굉장히 적어서, 타이어의 마찰력으로 인한 출력 손실이 아주 크게 나타나므로 뒷타이어를 2.1로 끼면 로드에서는 힘이 꽤나 많이 들겁니다. 1.75와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기계공학이나 물리 쪽으로 전공하신 분들의 자세한 설명이 있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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