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11-32T 그리고 11-34T 차이점은 무엇이죠?
추천 수 ( 0 )카셋트의 이빨갯수에 따라 두가지가 있더군요.
11-32T
11-34T
크랭크 역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고요.
48-36-26
46-34-24
44-32-22
이빨갯수의 차이는 알겠는데
차이점이 무엇인지요?
업힐시에 어느것이 유리하고
고속 주행시는 어느것이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출퇴근 그리고 한강 도로 위주로 탈것입니다.
추천도 부탁드려요~
11-32T
11-34T
크랭크 역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고요.
48-36-26
46-34-24
44-32-22
이빨갯수의 차이는 알겠는데
차이점이 무엇인지요?
업힐시에 어느것이 유리하고
고속 주행시는 어느것이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출퇴근 그리고 한강 도로 위주로 탈것입니다.
추천도 부탁드려요~
답변 (6)

앞쪽 체인링이 44-32-22로 되어 있으면, 뒤쪽이 7단이나 8단이라도 도로 업힐이 불가능한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24단 변속 시스템으로도 해발 400-500m의 업힐 정도는 가뿐하게 감당할 수 있을 겁니다.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른 것이 당연하긴 합니다만, 48-38-28T의 오버사이즈 체인링으로는 한번에 넘기 힘든 오르막이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체인링은 이론상 고속 주행에 유리하지만, 하체의 힘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최고단쪽의 한두단은 내리막에서나 겨우 써볼동 말동입니다. (사실 도로 업힐을 제대로 훈련한 분이라면 싸이클에 55T-39T의 체인링을 써야 직성이 풀리겠지만요..)
24단 변속 시스템으로도 해발 400-500m의 업힐 정도는 가뿐하게 감당할 수 있을 겁니다.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른 것이 당연하긴 합니다만, 48-38-28T의 오버사이즈 체인링으로는 한번에 넘기 힘든 오르막이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체인링은 이론상 고속 주행에 유리하지만, 하체의 힘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최고단쪽의 한두단은 내리막에서나 겨우 써볼동 말동입니다. (사실 도로 업힐을 제대로 훈련한 분이라면 싸이클에 55T-39T의 체인링을 써야 직성이 풀리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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