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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11-32T 그리고 11-34T 차이점은 무엇이죠?

cguy 2004.11.04 19:1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카셋트의 이빨갯수에 따라 두가지가 있더군요.

11-32T
11-34T

크랭크 역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고요.

48-36-26
46-34-24
44-32-22

이빨갯수의 차이는 알겠는데

차이점이 무엇인지요?

업힐시에 어느것이 유리하고

고속 주행시는 어느것이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출퇴근 그리고 한강 도로 위주로 탈것입니다.

추천도 부탁드려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6)

sdjdm 2004.11.04 19:30
고속 주행시에는 크랭크 가장 큰 체인링 이빨수가 많은것이 유리할겁니다.
업힐시에는 카셋트의 가장 큰 링 이빨수가 많은것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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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uy 2004.11.04 19:33
고속주행시 카셋트는 이빨수 적은게 유리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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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3 2004.11.04 19:46
11-32(aq)나 11-34(as)나 카셋트의 작은 이빨수가 11개로 같기 때문에 최고 속도는 같습니다.

11-32는 11, 12, 14, 16, 18, 21, 24, 28, 32
11-34는 11, 13, 15, 17, 20, 23, 26, 30, 34개의 톱니를 갖고 있습니다.

11-32모델이 고속 주행시 좀더 세세하게 변속할수 있습니다(써놓고 보니 말이 이상하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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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3 2004.11.04 19:49
도로에서 타신다면 크랭크는 48-36-26, 스프라켓은 11-32쓰시면 됩니다.
단, 위 두모델은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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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ehead 2004.11.04 20:04
앞쪽 체인링이 44-32-22로 되어 있으면, 뒤쪽이 7단이나 8단이라도 도로 업힐이 불가능한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24단 변속 시스템으로도 해발 400-500m의 업힐 정도는 가뿐하게 감당할 수 있을 겁니다.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른 것이 당연하긴 합니다만, 48-38-28T의 오버사이즈 체인링으로는 한번에 넘기 힘든 오르막이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체인링은 이론상 고속 주행에 유리하지만, 하체의 힘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최고단쪽의 한두단은 내리막에서나 겨우 써볼동 말동입니다. (사실 도로 업힐을 제대로 훈련한 분이라면 싸이클에 55T-39T의 체인링을 써야 직성이 풀리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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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를 향해 2004.11.05 00:33
NRS3님의정보는 시마노 스프라켓이고 스램은 11에서 28개까지는 11-32와 11-34가 같고 제일 큰 링만 톱니가 32개 또는 34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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