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안장각도가 자꾸 변합니다.조언좀...

손경식 2004.10.19 11:04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안장을 지면과 수평으로 놓고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안장각도에 좀 민감한 편이라서 임도를 타다가 회음부 사이가 조금 답답하다 싶어서

집에와서 건축에서 쓰는 수평계로 재어 보면 안장코쪽(앞쪽)이 2mm정도 들려있는 겁니다.

또다시 수평계로 맞춰서 타다가 보면 또 앞쪽이 조금 들려있고...

싯클램프 볼트는 조일만큼 조였구요, 샥의 트레블이나 타이어의 압력은 동일하다고 봅니다.

싯포스트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안장각도가 안변하게끔 싯포스트가 헤드 부분이 톱니모양으로 된걸 사자니 미세각도 조정이 어렵더군요.

이 싯포스트가 두개가 있는데 둘다 증상이 동일합니다.

제 생각에는 체중을 받는 곳이 안장 레일의 중심에서 뒷쪽이라서 뒷 부분에 하중을 자꾸 가하니

앞쪽이 들리는것 같은데...

저와 같은 증상을 가지신 분이나 해결책을 가지신 분은 리플 좀 달아 주십시오.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tnpn 2004.10.19 12:24
고정볼트 꽉 조였나 확인요망
0
frogfinger 2004.10.19 12:40
안장이랑 싯포스트 연결되는 부분에 볼트가 하나 있는데 꽉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시구요
만약 꽉 조여진 상태라면 그걸 풀어보시면 반달모양(?)으로 되어서 시트 안장 각도를 바꿀 수 있게 되어있는데
거기도 약간 울퉁불퉁(?)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게 마모가 심하게 되어있으면 안장의 각도가
고정이 안되죠..
0
NRS3 2004.10.19 15:36
각도 세팅을 하고 한번 타고 나면 세팅이 조금 틀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대로 놔두고 계속 탔는데 각이 점점 커진다면 시트포스트가 불량일 수도 있지만, 계속 타도 더이상 변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는 겁니다(계속 타지는 않으신것 같은데요)
한번 타고서 이상하다고 다시 분해한다음 조립하면 당연히 또 바뀝니다.

일단 처음 타고 나서 안장이 들린다면 분해하지 마시고 뒤쪽 볼트는 그대로 두고 ''앞쪽 볼트''만 조금씩 조여 원하는 각도로 세팅해 주십시요. 저런 방식의 시트 포스트는 앞뒤 볼트로 미세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나 제 주위의 분들이 같은 회사의 시트포스트들을 쓰고 있지만 각이 변하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참고로 저 모델은 경량화 때문에 볼트 고정부가 너무 얇아서 너무 세게 조이면 부서져 버리니 조심하세요
0
손경식 2004.10.19 16:27
모두 답변 감사드리구요.nrs3님 말씀이 맞는것 같습니다. 바로 다시 세팅히지 말고 오랫동안 타면서 변화가 있는가 살펴봐야 겠군요.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