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샥의 적정 압력 수치?
추천 수 ( 0 )현재 시드팀을 사용중인데
가끔 타다보면 잔충격이 그대로 팔까지 전해지는것 같아서 약간 불만이 생기더군요.
처음엔 시드레이스 카본을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팀으로 바꿨는데 느낌상 시드레이스보다 팀이 승차감이 좋지 않더군요.
오일교환을 하면 좀 나아질까 싶어서 불과 2주일전쯤 오일교환을 했었는데 그리 나아진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런데..한 일년 가까이 시드샥을 써왔더니 다른 샥은 무게떄문에 망설여지기도 하고..
몸무게가 75kg정도인데 샥 압력을 좀 낮추면 충격을 어느정도 더 흡수해주지 않을까요.
하지만 각 무게별로 적정수치가 있을텐데 그것에 못 미치게 한다면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런지요.
현재 사용중인 핸들바는 EA50 일자바인데 핸들바에서도 충격을 어느정도 먹어준다고는 해서
고가의 카본으로 바꿔볼까도 생각해봤는데 더이상 투자할 여력이 없어서리 지금 상태에서 해결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참고로 샥펌프가 없어서 현재 수치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고 있고 얼마전 샵에서 오일교환하면서 에어 넣었습니다.
가끔 타다보면 잔충격이 그대로 팔까지 전해지는것 같아서 약간 불만이 생기더군요.
처음엔 시드레이스 카본을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팀으로 바꿨는데 느낌상 시드레이스보다 팀이 승차감이 좋지 않더군요.
오일교환을 하면 좀 나아질까 싶어서 불과 2주일전쯤 오일교환을 했었는데 그리 나아진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런데..한 일년 가까이 시드샥을 써왔더니 다른 샥은 무게떄문에 망설여지기도 하고..
몸무게가 75kg정도인데 샥 압력을 좀 낮추면 충격을 어느정도 더 흡수해주지 않을까요.
하지만 각 무게별로 적정수치가 있을텐데 그것에 못 미치게 한다면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런지요.
현재 사용중인 핸들바는 EA50 일자바인데 핸들바에서도 충격을 어느정도 먹어준다고는 해서
고가의 카본으로 바꿔볼까도 생각해봤는데 더이상 투자할 여력이 없어서리 지금 상태에서 해결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참고로 샥펌프가 없어서 현재 수치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고 있고 얼마전 샵에서 오일교환하면서 에어 넣었습니다.
답변 (6)

시드 팀 모델은 컨셉 자체가 레이싱용으로써 무게감량에 촛점을 맞춘 샥입니다.
윗분 말씀대로 약간 모자라는 것은 별문제 없다고 봅니다만 샥 펌프는 빨리 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에어샥의 특성상 윗부분 에어량은 상당기간 큰 변동이 없지만 밑부분 에어량은 직접적으로 노면충격을
받는 곳이므로 쉽게 에어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체크해야 됩니다.핸들바는 안바꾸셔도 될것같습니다.
핸들바의 탄성은 자잘한 노면충격의 흡수는 도와줄수 있어도 샥의 언발란스한 느낌을 완전히 잡아주진 못합니다.
또한 라이딩 자세에 따라서도 느낌이 다를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윗분 말씀대로 약간 모자라는 것은 별문제 없다고 봅니다만 샥 펌프는 빨리 구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에어샥의 특성상 윗부분 에어량은 상당기간 큰 변동이 없지만 밑부분 에어량은 직접적으로 노면충격을
받는 곳이므로 쉽게 에어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체크해야 됩니다.핸들바는 안바꾸셔도 될것같습니다.
핸들바의 탄성은 자잘한 노면충격의 흡수는 도와줄수 있어도 샥의 언발란스한 느낌을 완전히 잡아주진 못합니다.
또한 라이딩 자세에 따라서도 느낌이 다를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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