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튜닝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

친구한테 빌려타던 자전거와의 관계를 청산하고, 큰맘먹고 장만한 자전고 입니다. 생활자전거라서 저가형 부품으로 이것저것 튜닝해보고 싶은데 아는게 없어서 여러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기종은 알톤사 인터네셔널입니다. 저가형 라이저바(알루미늄)으로 핸들바 교체했고, 저가형 브레이크부스터 장착했습니다. 체인가드로는 투명호수 잘라서 케이블타이로 고정시켰고, 은색으로 도색한 물받이, 라이트, 속도계 장착했습니다. 여기서 더 달만한 튜닝부품이 있을까요? 어떤 부품으로 교체하는게 좋을까요?
ps. 최고속도 34km까지 밟아봤습니다(평지에서). 속도를 늘리려면 어떤 부품을 교체하는게 좋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플 달아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4)

업글하지 마시고 꾹 참고 계속 돈모으셔서 새 자전거를 구입하시길. 다만 나중에 타이어를 바꾸실 때 가벼운 넘 내지 슬릭 - 산으로 가는가 아니면 아스팔트에서만 타는가에 따라 - 을 구입하시고, 튜브가 망가지면 가장 가벼운 넘으로 (타이어 무거운 넘과 가벼운 넘의무게가 하나에 300 그람 이상이 납니다. 튜브도 젤 가벼운 녀석들이 100그람 정도 하지만, 무거운 넘은 200-300그람 정도 하지요.) 구입하세요. (지금 있는 넘 버리지 말고, 수명이 다하면..) 타이어와 튜브는 어차피 금방 갈아야 하기에 돈낭비없이 업글할 수 있는 부품이기도 합니다. 나머진 저같으면 업글을 말리겠습니다. 이미 업글하면서 돈은 돈대로 깨지고 별볼일 못 본 사람의 입장으로서.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