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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200만원대의 xc용풀샥잔차 4대를 보고는....

희빈 2004.07.15 21:1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엘파마 AIR 900 DEORE

2,280,000원


자이언트 NRS-2

2,200,000원


후지 다이아몬드 프로

2,300,000원


코나 KAHUNA DELUXE

2,150,000원

여기서 매장에따라 더할인되면 가격차이가 조금나지만

거의 같다고 보구 여러분들은 뭘 선택하시겠나요???

이외에 비슷한 가격대의 XC용 풀샥이 또있나요??

일단은 아는분들이 전부 후지하드텔을 타고다니기땜시

같이 다니기 편하기도하고 원체 사려고했던게 후지잔거여서 후지가 제일 유력하다만

잘 아시는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ps :  코나 키카푸랑 카후나가 어떤차이이죠?? 프레임도 같아보이는데;;
        용도가 다른것 같지는않아보이구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13)

서비 2004.07.15 21:40
자이언트 nrs가 나을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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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ksoon 2004.07.15 22:02
nrs가 워낙 평도좋고, 검증된 모델임으로 후회 없을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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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3 2004.07.15 22:11
nrs2에 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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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간 2004.07.15 22:27
nrs 두말하면 잔소리..또 질문하면 화냄..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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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bcorea 2004.07.15 23:17
엘파마 무조건 엘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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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fredo(탈퇴회원) 2004.07.15 23:32
제가 nrs2타는데요...
정말 대만족입니다 사실때 뒷드레일러만 xt로 바꾸시면
굳이 업글필요없고 정말 좋은잔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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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빈 2004.07.15 23:55
nrs가 땡기는데 후지도 만만치 않게 땡겨서요.... (후지스펙이 더 좋아보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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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꾸락 2004.07.16 00:16
편한한 사이클링을 위해 풀샥을 구입하신다면 nrs이외의 모델을 권해드립니다. 아시다시피 nrs는 새그가 0이되도록 에어압을 높히기 때문에 풀샥의 장점인 편안함을 감쇠시킵니다. 대부분 다른 풀샥 모델도 우려할만큼 바빙이 심하지 않고, 또 nrs만큼 에어압을 높힌다면 바빙면에선 비슷하게 될꺼라 생각합니다. nrs가 체인장력으로 바빙을 상쇄시킨다고 하지만 사실 여기까지 느끼긴 쉽지 않고 이것이 우려될 정도로 속도를 즐기신다면 차라리 하드테일을 선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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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fredo(탈퇴회원) 2004.07.16 01:21
nrs는 항상 노새그로만 다니는게 아니구요
하드코어xc에는 적당량의 에어를 빼주면
부드러워 집니다..하지만 반하드테일이라는점은
부정할수가 없군요 적당히 타실거면 nrs사시구요
험하게 타실거면 프리잔차 사시는게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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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꾸락 2004.07.16 01:50
nrs가 나쁘단 뜻이 아니고(다시 보니 오해할만한 표현이... -.0;) 다른 모델과 별반 차이가 없다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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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로 2004.07.16 02:17
줏어들은 얘기만으로 말씀드리면...
에어 900 -> 국산이라 A/S 유리. 성능은 아직 검증되지 않음
nrs -> 출렁거림 없음(거의). 도장이 좀 약함(giant 성격). 무게 감량 때문에 튜브가 상당이 얇음
카후나 -> 코나라는 메이커가 기본 이념이 빡쎈 라이딩이므로 든든할 것 같다는 예상?
다이아몬드 프로-> 엘파마 처럼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것 같음(mtbr을 참조해보시길...)
03년도 모델 기준이라면 카후나는 트레일 바이크에 가깝고 키카푸는 본격적인 XC 풀샥입니다.
흠...처음에도 썼지만 줏어들은 이야기들이니... '~카더라' 정도로 참고하시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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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bike 2004.07.16 03:29
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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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어 2004.07.18 02:02
스페셜라이즈드의 스텀점퍼도 좋아요. 비싸지도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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