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엘파마 익스트림2랑 스페셜라이즈드에서의 프레임의 휨은 왜 그렇줘?
추천 수 ( 0 )엘파마랑 스페셜 라이즈드의 프레임을 보면 다운 튜브가 휘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제가 안 휘어 났어여 하시는 분들...ㅜ.ㅜ)
특별히 휘어논 이유가 있을거 같아서여~~
휘어노으면 휘레임 제조 할때 원가가 많이 상승 할꺼 같은데...
특별한 지오메트릭스라도 있는건가여?
아님..
기술력 자랑인가여?
그것도
아님..
순전히 뽀대용..ㅡ.ㅡ;;
(솔직히 휘어 있으니깐 멋있네여~~ㅎㅎㅎ)
아무레도 지오 메트릭스랑 관계 있는거 같은데여~~
궁금합니다~~^^
그럼 즐라~하세여~~`
특별히 휘어논 이유가 있을거 같아서여~~
휘어노으면 휘레임 제조 할때 원가가 많이 상승 할꺼 같은데...
특별한 지오메트릭스라도 있는건가여?
아님..
기술력 자랑인가여?
그것도
아님..
순전히 뽀대용..ㅡ.ㅡ;;
(솔직히 휘어 있으니깐 멋있네여~~ㅎㅎㅎ)
아무레도 지오 메트릭스랑 관계 있는거 같은데여~~
궁금합니다~~^^
그럼 즐라~하세여~~`
답변 (7)

ORE기술은 OPTIMIZED RADIUS DENGINEERING (최적화된 곡선 공학)의 줄인말이며 이 기술은 프레임의 무게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강성과 내구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필요에서 개발되었다.
ORE기술은 거싯(GUSSET)이라는 것의 필요성을 배제한 디자인에 의해서 완성된다.
프레임의 완벽한 모델링을 컴퓨터를 이용, 개발하고 생산기술의 과정을 거쳐서 다운튜브가 거꾸로 된 ‘J'형상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탑튜브와 다운튜브의 결합또한 최적화되었다.
수석 프레임 엔지니어인 Mr.제이슨 챔벌린은 이 ORE튜빙 디자인 방식을 사용하여 거싯과 관련된 불필요한 재질의 사용을 줄였다. 이로 프레임 무게를 감소시켰다. 또한 통합된 튜브의 제작으로 하중과 라이딩할 때 발생하는 충격을 다운튜브와 탑튜브에 전달되도록 강성을 증가시켰다.
뿐만아니라 향상된 조향력과 조밀밀도를 높이기 위해 FRONT END의 내구성도 증가되게 되었다.
BB의 토션 강성을 증가시켜 최강의 힘을 전달할수 있게 하였고 다운튜브의 하부와 샥의 적합한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ORE기술은 S-WORKS하드테일과 S-WORKS FSR XC의 다운튜브, 탑튜브에 사용되었고엔듀로프레임에도 ORE기술이 다운튜브에 사용되었다.
ORE기술은 거싯(GUSSET)이라는 것의 필요성을 배제한 디자인에 의해서 완성된다.
프레임의 완벽한 모델링을 컴퓨터를 이용, 개발하고 생산기술의 과정을 거쳐서 다운튜브가 거꾸로 된 ‘J'형상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탑튜브와 다운튜브의 결합또한 최적화되었다.
수석 프레임 엔지니어인 Mr.제이슨 챔벌린은 이 ORE튜빙 디자인 방식을 사용하여 거싯과 관련된 불필요한 재질의 사용을 줄였다. 이로 프레임 무게를 감소시켰다. 또한 통합된 튜브의 제작으로 하중과 라이딩할 때 발생하는 충격을 다운튜브와 탑튜브에 전달되도록 강성을 증가시켰다.
뿐만아니라 향상된 조향력과 조밀밀도를 높이기 위해 FRONT END의 내구성도 증가되게 되었다.
BB의 토션 강성을 증가시켜 최강의 힘을 전달할수 있게 하였고 다운튜브의 하부와 샥의 적합한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ORE기술은 S-WORKS하드테일과 S-WORKS FSR XC의 다운튜브, 탑튜브에 사용되었고엔듀로프레임에도 ORE기술이 다운튜브에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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