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브레이크조정해봤는데요..이렇게하는게맞는지?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잔차를 좋아하는 여학생입니다-ㅁ-;;
잔차정비에 슬슬 재미붙이고 있는데요. 브레이크가 유격이 커진거 같아서
정비 방법을 찾아보고 제가 조정해봤는데요.
브레이크옆에 케이블 물리는 부분을 안장 쪽으로 돌리니까 유격이 적어지던데
그렇게 하는거 맞는지요?-ㅁ-
그리고 슈가 림보다 타이어 쪽에 가까운거 같아서 렌치로 조정했는데
타이어에 긁히는건지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림 바깥으로;;;
조정해놨거든요. 이것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너무 꽉 조이니까 오히려 림하고
닿아서 소리가 나는거 같더라구요.ㅜ.ㅠ
그리고 나사 있죠? 그거 따로 안파나요? 동네잔차방 가니까 따로 없담서
그러던데-_-;; 제가 그거 조정하다가 나사가 빠가났거든요. 렌치의 십자드라이버
로 했는데 그렇게 되데요. 여자라서인지 기계랑 별로 안 친해놔서.....
이제 슬슬 잔차 재미붙임서 기계에 대해 익숙해지려 해요.ㅜ.ㅠ ;;;;;
맨날 이거 타고 출퇴근 하거든요. 하루에 2시간 이상씩 꼭 타기 때매;;;;
속도도 도로에서 꽤 내는데 브레이크에 문제가 생긴다면 치명타-ㅁ-;
도움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잔차를 좋아하는 여학생입니다-ㅁ-;;
잔차정비에 슬슬 재미붙이고 있는데요. 브레이크가 유격이 커진거 같아서
정비 방법을 찾아보고 제가 조정해봤는데요.
브레이크옆에 케이블 물리는 부분을 안장 쪽으로 돌리니까 유격이 적어지던데
그렇게 하는거 맞는지요?-ㅁ-
그리고 슈가 림보다 타이어 쪽에 가까운거 같아서 렌치로 조정했는데
타이어에 긁히는건지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림 바깥으로;;;
조정해놨거든요. 이것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너무 꽉 조이니까 오히려 림하고
닿아서 소리가 나는거 같더라구요.ㅜ.ㅠ
그리고 나사 있죠? 그거 따로 안파나요? 동네잔차방 가니까 따로 없담서
그러던데-_-;; 제가 그거 조정하다가 나사가 빠가났거든요. 렌치의 십자드라이버
로 했는데 그렇게 되데요. 여자라서인지 기계랑 별로 안 친해놔서.....
이제 슬슬 잔차 재미붙임서 기계에 대해 익숙해지려 해요.ㅜ.ㅠ ;;;;;
맨날 이거 타고 출퇴근 하거든요. 하루에 2시간 이상씩 꼭 타기 때매;;;;
속도도 도로에서 꽤 내는데 브레이크에 문제가 생긴다면 치명타-ㅁ-;
도움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4)

음 글쓰신것 보니까 웬지 남자분같으신데.......-_-;;
(헤헤 농담이구요. ^^)
나사가 빠가가 난게 십자드라이버로 돌려도 나사가 않돌아간다는 뜻같은데요. 그러면 일자드라이버 또는 뺀찌로 나사 잡아서 돌리세요.
그리고 간격조절하는 것 말씀드릴께요.
간단합니다. 왼쪽나사든 오른쪽나사든 나사를 시야정면으로 본상태에서 나사를 오른쪽(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림과 패드사이가 멀어집니다. 반대로 돌리면 림과 패드사이가 가까워 집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림과 패드가 붙어있다면 그 오르쪽에 달린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세요. 그러면 간격이 넓어지죠. 그와 동시에 반대편(왼쪽) 나사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시면 넓어져 있던 왼쪽의 림과 패드의 간격이 줄어들게 되죠. ^^ 아주 간단합니다.
(헤헤 농담이구요. ^^)
나사가 빠가가 난게 십자드라이버로 돌려도 나사가 않돌아간다는 뜻같은데요. 그러면 일자드라이버 또는 뺀찌로 나사 잡아서 돌리세요.
그리고 간격조절하는 것 말씀드릴께요.
간단합니다. 왼쪽나사든 오른쪽나사든 나사를 시야정면으로 본상태에서 나사를 오른쪽(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림과 패드사이가 멀어집니다. 반대로 돌리면 림과 패드사이가 가까워 집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림과 패드가 붙어있다면 그 오르쪽에 달린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세요. 그러면 간격이 넓어지죠. 그와 동시에 반대편(왼쪽) 나사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시면 넓어져 있던 왼쪽의 림과 패드의 간격이 줄어들게 되죠. ^^ 아주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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