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뒷드레일러 중간폴리가 스프라켓에 닿습니다..
추천 수 ( 0 )02년식 XTR Long type을 구입해서 장착했습니다.
그런데.. 앞1 x 뒤9 단(제일 큰기어) 일때 중간 폴리가
9단기어에 닿습니다. 그래서 드르르르르르~~~ 소리가 납니다.
닿은다는 뜻은 9단기어 + 체인 + 중간폴리가 딱 맞닿아서
소음이 난다는 것입니다. 체인을 안감은 상태에서 보면
스프라켓 9단 이빨과 중간폴리가 딱~ 맞붙어 버립니다...
9단기어와 폴리가 좀 떨어져 있다면 원활한 변환과 소음이 안날텐데..
손으로 드레일러 암을 뒷쪽으로 밀면 중간폴리가 뜨는데..
조정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뒷쪽에 텐션 조절 나사로는 조절이 안되구요..
폴리와 체인 9단기어가 맞 닿아서 돌아가다 보니까...
소음이 무척 심하고.., 체인과 스프라켓 마모도 많을것 같습니다..
오직 1 x 9 단에서만 폴리가 닿습니다...
해결방안을 아시는 분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드레일러를 아무리 뒤져봐도.... 이것 조정하는 곳은 안보이네요.. -_-;;;;
그런데.. 앞1 x 뒤9 단(제일 큰기어) 일때 중간 폴리가
9단기어에 닿습니다. 그래서 드르르르르르~~~ 소리가 납니다.
닿은다는 뜻은 9단기어 + 체인 + 중간폴리가 딱 맞닿아서
소음이 난다는 것입니다. 체인을 안감은 상태에서 보면
스프라켓 9단 이빨과 중간폴리가 딱~ 맞붙어 버립니다...
9단기어와 폴리가 좀 떨어져 있다면 원활한 변환과 소음이 안날텐데..
손으로 드레일러 암을 뒷쪽으로 밀면 중간폴리가 뜨는데..
조정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뒷쪽에 텐션 조절 나사로는 조절이 안되구요..
폴리와 체인 9단기어가 맞 닿아서 돌아가다 보니까...
소음이 무척 심하고.., 체인과 스프라켓 마모도 많을것 같습니다..
오직 1 x 9 단에서만 폴리가 닿습니다...
해결방안을 아시는 분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드레일러를 아무리 뒤져봐도.... 이것 조정하는 곳은 안보이네요.. -_-;;;;
답변 (5)

먼저 글 쓰신 두 분들의 말씀에 과감하게 한 표 던집니다..^^
텐션 볼트를 최대한 조정해도 스프라켓과 안 떨어지면 드레일러에 붙은 변속 케이블(외피)
을 좀 잘라내고 다음 케이블 장력 조정 후 L,H 조절 나사로 조금씩 돌려
변속 세팅을 잡으면 될 것입니다.. 저도 요 앞번에 정말 똑 같은 문제로 한동안
씨름을 했었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봤습니다.
당장 확인해 보시는 방법은 뒷 드레일러에 붙은 케이블 외피를 손으로 당겨 보십시요.. 1단에서..
그러면 드레일러와 스프라켓의 유격이 생겨 닿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텐션 볼트를 최대한 조정해도 스프라켓과 안 떨어지면 드레일러에 붙은 변속 케이블(외피)
을 좀 잘라내고 다음 케이블 장력 조정 후 L,H 조절 나사로 조금씩 돌려
변속 세팅을 잡으면 될 것입니다.. 저도 요 앞번에 정말 똑 같은 문제로 한동안
씨름을 했었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봤습니다.
당장 확인해 보시는 방법은 뒷 드레일러에 붙은 케이블 외피를 손으로 당겨 보십시요.. 1단에서..
그러면 드레일러와 스프라켓의 유격이 생겨 닿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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