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라이져바가 업힐시 괜찮은지요? XC 유저의 라이져바 고민.

Danny H 2004.04.10 10:4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XC 유저입니다. 지금 라이저바를 생각해 보고 있는데....
과연 살만한가요?

경기를 한다고 하면
일자바가 나을까요 라이저바가 나을까요?
경기시에는 안장이 손 위치보다 높은게 좋은가요 낮은게 좋은가요
아니면 같은 높이가 좋은가요?

라이저바로도 업힐이 잘 돼나요?



초보라서 고수님들의 답변을 애타게 구합니다 ^^;;
그럼...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rkdgudeh 2004.04.10 10:54
고수는 아니지만 제가 아는 걸론... 이렇게 생각 하면 됩니다 앞이 낮으면...올라갈때 편하다 그치만 평길이나 내리막은.. 좀.. 불편하죠..라이저바는 앞이 높아지게 만들죠.. ...^^;;
0
tiburonoh 2004.04.10 11:36
잔차스타일이 레이싱용이면 비추 이구요
산에서 다운위주로는 강추 입니다..
0
대박 2004.04.10 12:14
xc에 일자바가 통상이지만, 한국인과 서양인의 체형차이를 생각하면 2인치라이저바도 때에따라서는 이상하지 않습니다. 허리,팔 길이비가 뭐 10cm이상 나기도 하니까요....주인맘이죠...ㅋㅋ
0
하로 2004.04.10 12:30
경기는 아니고...오프로드도 아니지만 라이저바(로우라이저)로 바꾸고 도로 업힐 해보니 약간 쉬워졌습니다. 힘을 줘서 핸들바 땡기기도 편해졌구요. 엉덩이에 안장코 끼우고 올라갈 정도의 경사도는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적인 경사의 경우 저 같은 경우는 약간 쉬워졌다고 말씀드릴 수 있네요.
0
Santa Fe 2004.04.12 10:28
라이저바 쓰면
장점 : 다운힐에서 자세가 더 편하고(무게 중심이 약간 뒤 그리고 아래쪽으로 이동함) 조향성도 좋아진다. 평지에서는 허리를 약간 덜 구부려도 된다.
단점 : 업힐에서 앞쪽이 들리기 쉽다. (이 점은 상체를 더 구부리면 해결됨), 무게가 일자바보다 약간 더 나간다.
업힐에서 약간 불리하지만 자세를 조정하고 테크닉을 연마하면 큰 문제는 아닙니다. 산을 주로 타시면 라이저바로 교환하는게 도움됩니다.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