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03년식 주니어T에 관한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스파이크 현상이 심하다고 하는데 어떤 정도인지?
빠른 다운힐을 하면 샥이 안먹는다던데...
제가 몸무게가 57정도 나가는데 샥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스프링의 강도는
어느정도 인가여?
괜히 더블 크라운에 관심이 가려고 해서 그럽니다
답변줌 주세여 AC에다가 더블크라운 쓸려고 생각중인데 주니어티가 눈에 보여서리
폭스125를 사용하는데 그것보다 부드러울까요
빠른 다운힐을 하면 샥이 안먹는다던데...
제가 몸무게가 57정도 나가는데 샥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스프링의 강도는
어느정도 인가여?
괜히 더블 크라운에 관심이 가려고 해서 그럽니다
답변줌 주세여 AC에다가 더블크라운 쓸려고 생각중인데 주니어티가 눈에 보여서리
폭스125를 사용하는데 그것보다 부드러울까요
답변 (4)

스파이크는 주행속도와는 그다지 상관이 없습니다. 스파이크는 '샥이 압축되는 속도'가 빠른 경우에 발생합니다. 100km/h로 달려도 완만한 굴곡이 진 곳에서는 스파이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2km/h로 드롭을 하더라도 앞부분을 내려찍듯 하면 스파이크가 생깁니다. 폭스 바닐라 RCL가 주니어T보다 '댐핑의 질' 면에서 훨씬 우수한 서스펜션 포크입니다. 주니어T와 똑같은 구조지만 더 셈세한 HSCV 댐핑의 수퍼T가 모든 면에서 뛰어나며,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주니어T를 깎아 내리는 것은 아닙니다. 주니어T는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나며, 동급 더블크라운 중에서 매우 우수한 서스펜션 포크임에 분명합니다. ^_^

마조키 서스펜션 포크는 보통 미듐 스프링이 들어있습니다. 보통 50~80kg까지 커버합니다. 그러나 체중이 57kg이라면 다소 단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조키 서스펜션 포크는 액슬 투 크라운(axle to crown) 거리가 같은 트래블의 타사 제품보다 매우 깁니다. 예를 들어 170mm 트래블인 주니어T, 수퍼T가 178mm 트래블인 박서보다 더 높습니다. 따라서 그렇지 않아도 싱글 크라운을 권장하는(03년식 이전 기준) AC에 주니어T나 수퍼T를 끼우면 더욱 자전거에 무리를 줄뿐만 아니라 지오메트리가 더 나빠지게 됩니다. 04년식의 스펙이 그러하듯 마니또의 150mm 트래블의 더블크라운 2003 마니또 셔먼 슬라이더 또는 락샥 박서 레이스를 6인치 트래블로 낮추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_^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