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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글을 읽어보니 중구난방으로 써놔서 과연 이해를 하실까 했는데 의도를 잘 이해하셨습니다 ㅠㅠ...
무게/출력/가격을 맞추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할 것입니다. 메이커들이 자전거 가격을 올리고 싶어서 얼마나 안달났는데 겨우 올린 가격을 낮추기는 어려울것이라 봅니다.
현 시점에서는 그냥 전세대의 시마노 계열 풀파워드를 사는 것이 가장 낫습니다. 아니면 그나마 최신형인 1세대 리보SL을 사서 XC~트레일급의 경량화를 하는 것이 제일 낫지요. 이유는 배터리나 모터의 사후 지원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대안으로 bimotal, skarper 같은 컨버젼 킷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가장 가망있어 보이는데 아직 출시 하지 않은게 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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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글을 읽어보니 중구난방으로 써놔서 과연 이해를 하실까 했는데 의도를 잘 이해하셨습니다 ㅠㅠ...
무게/출력/가격을 맞추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할 것입니다. 메이커들이 자전거 가격을 올리고 싶어서 얼마나 안달났는데 겨우 올린 가격을 낮추기는 어려울것이라 봅니다.
현 시점에서는 그냥 전세대의 시마노 계열 풀파워드를 사는 것이 가장 낫습니다. 아니면 그나마 최신형인 1세대 리보SL을 사서 XC~트레일급의 경량화를 하는 것이 제일 낫지요. 이유는 배터리나 모터의 사후 지원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대안으로 bimotal, skarper 같은 컨버젼 킷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가장 가망있어 보이는데 아직 출시 하지 않은게 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