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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HOSIS I-CAP★

kohosis2006.03.17 20:09조회 수 14205댓글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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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KOHOSIS 입니다

이번에 밸브캡을 만들었답니다

아직 샘플이지만 4주후면 후처리(ANDIZING)까지 완성될 예정이랍니다

너무 조급히 마음을 먹고 서두른것 같아서 작은 아이템부터 신경써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존의 많이 사용하시는 제품의 O-RING이 갈라지거나 떨어지는 문제..

체결되는 깊이가 적어서 분실이 되는 문제..

CHOCKINAG VALVE를 눌러서 바람이 조금씩 새는 것을 없앴답니다

무게도 여러개와 비교할때 많게는 60%이상 가볍답니다

그냥 샘플사진만 올리기엔 너무 식상해서 저번처럼 공정을 전부올리고

적게나마 설명드리면 자전거 부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많이 참고되실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일본의 TECHNICS사의 7005 외경이 14인 제질입니다

그나마 가격이 7075보다 많이 저렴하네요 그리고 무게가 적게나가는 부품이라 재료비에 대한부다이 적네요^^




I-CAP을 가공하는 Hydraulic Acturate CNC입니다

수량이 100개~500개정도면 일반적인 범용선반에서 가공하는 편이 가격면으로 유리하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수량이 되면 자동화 기계를 이용하는 편이 불량율도 적고 단가도 저렴해진답니다

제가 만들 I-CAP에는 공구가 8가지 들어간답니다

가운데 보이는 각종 TOOL들이 프로그램에 의해 바뀌면서 가공한답니다^^


모재를 먼저 CHUCK(사진상에 모재를 물어주는 것-대부분 사진과 같이 3개로 이루어졌답니다)에 물려서 작업을 한답니다


이제 OPERATING 하고 START버튼을 누르면 가공이 시작됩니다


지금은 가공중입니다 절삭유(냉각과 원활한 가공을 위한 기름-자전거의 구리스와 비슷한역활인데 마모를 위한 윤활제입니다)가 튀어서 사진은 못 찍었답니다^^






일차 가공공정의 가공물입니다

여기가지 공정을 하나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TIP으로 외형가공을 한모습입니다

좋은 표면을 얻기위해 이송속도를 줄이고 RPM을 높이면 굉장히 좋은 표면을 얻을수 있답니다

아마 일반적인 자전거 부품보다 표면을 좋게하고 싶다는 욕심에 가공비가 조금 더 들어도 거울처럼 만들고 싶네요^^


DRILLING 1차 내경가공공정입니다

CHOCKINAG VALVE(튜브나 타이어에 바람을 빼기위한 작은 수나사와 작은 너트로 구성된 부품)를 장착했을때 눌러서 바람이 세지않고..

장착할때 나사선을 맞추는것보다 들어가는 길이를 두고 장착이 쉽게하기 위한 DRILLING 1차 내경가공공정입니다


나사선을 내기 위한 DRILLING 2차 내경가공공정입니다

바로 TAPPING(나사선을 깎는 공정)을 하기란 불가능이기에 적당한 내경의 DRILLING 한후에 TAPPING공정을 거친답니다


DRILLING 2차 내경가공공정후 TAPPING공정을 마친 사진입니다


EPDM O-RING이 들어갈 홈자리를 파는 공정입니다

가운데 부분이 둥글게 들어간 것이 보이실겁니다^^


가공품을 잘라낸 모습입니다

가공품은 어디갔을까요?

바닥에 수거통에 떨어졌답니다^^


다음가공을 위해 FEEDER가 필요한 만큼 끌어낸 모습입니다


캡윗부분의 면처리공정과 5가지 아노다이징을 제외하고 공정을 마친 상태의 I-CAP입니다

사진을 접사는 아무래도 아직 내공이 많이 부족하네요^^

그래도 이쁘게 봐주세요^^


O-RING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면처리와 화학세척 아노다이징하면 조금 더 이뻐질겁니다^^


WEIGHT:               1.98gram

DESTYNATION:      X-Country, All Mountain & Road use.

MATERIALS:           Ergal 7005 T6.

TREATMENT:         Anodized, Hart coat

PROCESS:              Hydraulic Acturate CNC



제품의 특징

1.       비중2.66의 日本 Technics 社 duralumin 재질을 사용합니다.

2.       모든 가공은 FORGE가 아닌 CNC가공입니다.

3.       기존의 FORGE 가공보다 약41.8%정도 강합니다.

4.       모든 후처리는 ANODIZING, Hart coat 공정을 거칩니다.

5.       모든 타사의밸브캡보다 10~60% 더 가볍습니다.

6.       Anodizing 처리되지 않은 부품보다 약12.4%정도 강합니다.

7.       타사의 캡보다 들어가는부분이 많아서 분실의 우려가 적습니다.

8.       5가지의 다양한 기본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50가지 이상의 색상가능)

9.       동봉된 EPDM오링은 갈라지거나 끊어지지 않습니다.

10.    CHOCKING VALVE가 닿지 않아서 타이어에 공기압이 세는경우가 없습니다.

11.    입구부분이 나사선이 없어서 쉬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12.    여러번 장착해도 나사선이 잘 마모되지 않습니다.

13.    모든 공정은 Hydraulic Acturate CNC에 의해 제어되어 만들어집니다.

14.    BALL ENDMIL에 의해 표면이 제어되어 마감의 면이 아주 우수합니다(기존대비 420% 좋습니다).

15.    A/S PARTS는 항상 30%이상 비치하고 있습니다.

세계최고의 부품회사를 꿈꾸면서..^^

언제나 웃는 얼굴로 즐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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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EX FP3.1 white DETAIL Image (by 풍29) 금천mtb - 훼손된 투루스견적서와 금천mtb가 사용하는 견적서입니다. (by 금천m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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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9
  • 와우~ 멋집니다 ^^ 슈레더 밸브용도 만들어 주세요 ^^
  • ' 밸브캡 ' 어디에 사용되는 부품입니까?
  • 프레스타/슈레더 같이 사용가능 일겁니다...

    야광테잎 감아도 좋을듯...
  • 오잉? 얼마전에 CRC에서 실탄형 밸브캡 비싸게 주구 구입했는뎅...ㅜ.ㅜ. 판매시작하면 알려주세요. 꼬~옥요.
  • 2006.3.17 20:46 댓글추천 0비추천 0
    다음엔 바엔드 플러그 하나 추진 해 주세요! 으흐흐 코호시스 표라면 엑스라이트 랑 삐까한 가격이라도 사겠습니다. ^^;
  • 이건 광고성?글인가요?
  • SIN
    2006.3.17 21:43 댓글추천 0비추천 0
    또 일내셧군요..ㅎㅎㅎ
    때맞춰서 샵에 들를게요~^^
    (일도 안하는주제에 바쁘긴 엄청바쁘네요...^^)
  • 싯포스트!!! 싯포스트!!!싯포스트!!!싯포스트!!!싯포스트!!!싯포스트!!!싯포스트!!!싯포스트!!!
  • 제발 녹색좀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큐알레버도 제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2006.3.17 22:03 댓글추천 0비추천 0
    윽... 플라스틱 밸브캡 사용자로써는... ㅋㅋㅋ
  • 머찜 ㅎㅎ 우리 CNC 기계가 다르네요 ㅎㅎ 우린 파낙 쓰는데 ㅎㅎ
  • 멋찌네요..판매시작 빨랑 해주세요
  • 질문입니다^^오링은 왜 있는건가요?
  • 2006.3.17 23:16 댓글추천 0비추천 0
    손으로 풀기 좋으라고 있는거 아닐까요? ㅎㅎ 저도 구매 하고 싶습니당 ㅎ 색은 실버밖에 없는가요? ㅋ
  • 와... 정말 대단하시네여... 품목이 다양해지면 상업적으로도 손색이 없을거같습니다...
  • 오링이 있으면 돌리기 좋더군요. 근데 제팔 꺼는 오링이 오래 되면 갈라지고 경화되더군요. 근데 오링은 어떤재질 쓰실거에요? (아래에 엑박이 몇개 뜨네요.)
  • 다음에는 샥에 장착하는 디스크 호스 가이드 한번 생각해 보세요. ^^
  • 너무나 부럽습니다^^ 대단하시네여!
  • 공구 언재해요? ^^
  • 코호시스님,
    멋진 제품입니다.
    ^^ 제소견으로는 이제품양산시에서는 그냥 일반 봉소재로
    자동선반에 가공하는것이 가공도 쉽고 재료비절감 가공비 절감
    사이클타임 단축 .. 효과가 있습니다.
    대량생산시 .. 대구지역 자동선반가공社 추천해 드리지요 .
  • kohosis글쓴이
    2006.3.18 10:58 댓글추천 0비추천 0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이곳에서 주로 가공을 해서..^^ 단가자체는 별로 비싸지 않답니다
    이소재를 슨게 일반적인 60xx정도만 서줘도되는데 여기에 안쪽의 tap이 일반탭과 다르답니다 tap 구하는데만 약 3주정도 걸린듯하네요^^ 여럽게 구한 탭이 스트레이트 탭이라 조금 경한 제질이 아니면 안되더군요 한가지더는 여러번 풀고 조금 세게 조여도 나사선이 변형안되는 것두요^^
    단순하게 생겼지만 일반적인 밸브캡보다 많이 생각하고 만든거랍니다^^
    여하튼 부산에 한번 내려가야하는데..
    토마토님이 디스크가이드도 좋은 아이디어인듯합니다^^
    시트포스트는 카본으로 정했답니다^^
    그래서 부지런히 준비하는중입니다
    큐알레버도 조만간에 만들듯하네요^^
  • 최고로 좋은 부품업체로 발돋음하시길....돈도 마이 버시길...
  • 카본싯포스트 만세!!!카본싯포스트 만세!!!카본싯포스트 만세!!!카본싯포스트 만세!!!
  • 흰색좀 만들어 주세요~~~
  • 제팔 vs KOHOSIS 의 싸움이 되겠네요.
  • 아 먹어줍니다. !!
  • kohosis님. 전에 글 중에 브레이크 레버 만든다고 본적이 있는데, 언제 만드실런지요?
  • 드뎌 밸브캡이.. 아노다이징되서 때깔나는 녀석들을 보구 싶어요~ (^^)
  • 음.... 훌륭하네요.. 나오면 이번에도 금색, 은색 주문해야겠습니다. ^^
    카본 싯포스트도 기대되구요... 제 잔차가 하나둘씩 Kohosis표가 되어가고 있네요.
    나중에 프렘까지 만드시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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