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다기능 자전거 캐리어 프랑스 버즈랙사의 Buzzrider

Bikeholic2006.11.14 18:45조회 수 70192댓글 23

  • 1
    • 글자 크기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프랑스 버즈랙사의 (Buzzrack, France) 앞바퀴 분리형 캐리어 버즈라이더 ( Buzzrider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기존 수입 및 국산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박스캐리어를 대체할 수 있는 소프트타입 트렁크가 함께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기존 국산제품이 워낙 완성도 있게 나와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튼튼함과 뽀대 풍절음 감소등의 효과를 위해 앞바퀴 분리형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이 될 만한 제품입니다.

 

완성차형 캐리어에 익숙해 있는 저 역시, 앞바퀴를 분리하는 것이 좀 번거롭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앞바퀴 분리형은 가장 큰 무기가 튼튼함이겠죠.

도로용 사이클등에는 특히 적합한 선택이 될 듯 합니다.

 

트렁크백이 포함된 기본 세트는 자전거를 2대 장착할 수 있습니다.

11월중 공동구매가 진행예정이며, 20만원대 초중반의 가격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든 캐리어가 그렇듯 소비자가 직접 장착하도록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버즈렉사의 버즈라이더의 경우에는 한글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어 영어 때문에 머리아플 일 없습니다.

버즈라이더 한글 매뉴얼 다운로드  --->  다운로드   <---

 

12.jpg

11.jpg

10.jpg

 

 

대용량 트렁크에는 헬멧과 냄새나는 양말, 젖은옷, 자질구레한 짐들을 실을 수 있으니 승용차 안의 공간을 그만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방향을 잘못 잡아 용량이 작아보이는군요. 헬멧 두 개를 넣고도 한참 더 공간이 남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수박 6개와 소주 10병정도 충분히 들어가게 생겼습니다.

수납공간만 보면 술이 몇병이나 들어갈까하는 상상으로 실제 용량을 측정해보는 제가 너무 이상한가요?

20.jpg

 

버즈라이더는 기본세트로 자전거 두 대가 장착가능하지만, 3대까지 장착할 수 있는 어뎁터와 분리한 바퀴 역시 캐리어에 고정할 수 있도록 앞바퀴 고정용 캐리어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3대 장착의 경우 트렁크가 있는 자리에 어뎁터를 끼우게 되므로 트렁크가방 사용은 제약을 받겠죠.

 

앞바퀴 고정용 어뎁터

42.gif

앞바퀴 고정용 어뎁터 장착모습

18.jpg

 

 

자전거 3대 거치를 위해 트렁크백을 제거한후 어뎁터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두 대는 전면을 향하고 가운데 한 대는 뒷면을 바라보도록 장착하게 됩니다.

 

36.gif

 

어뎁터는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의 부품 2개만으로 자전거 한 대가 추가장착 가능한 구조입니다.

35.gif

 

이 캐리어의 특징중에 하나가 기존의 기본바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가로바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카니발처럼 루프랙에 가로바가 있는 차량의 경우는 별도의 작업없이 바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기존 수입 및 국산 캐리어는  에어로바, 사각바 등에 따라 장착용 어뎁터를 별도 구매해야만 장착이 가능했지만, 버즈라이더의 경우에는 에어로바나 사각바, 기본으로 장착된 순정바의 종류에 상관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16.jpg

13.jpg

 

기본 바의 형태와 상관없이 장착이 가능한 것은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대로 상하에서 고정하는 장착브라켓 방식이기에 가능합니다.

브라켓 안쪽은 두꺼운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기본 바의 형태를 망가뜨리지 않으며 강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17.jpg

 

트렁크를 장착한 사진과, 장착된 트렁크를 제거하고 프레임만 찍은 모습입니다. 보기보다는 의외로 가볍고 튼튼합니다.

25.jpg 

24.jpg

26.jpg

뒷바퀴를 고정시키는 부분은 상하로 회전이 가능하여 바퀴 사이즈나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 적용이 쉽습니다.

최종적인 바퀴고정은 벨크를 이용하여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22.jpg

 

 

트렁크가방은 두툼한 재질로 방수지퍼가 적용되었으며, 양쪽면 내부에 스폰지가 두껍게 들어있어 짐을 넣지 않고도 기본 형태를 유지합니다.

지퍼부분은 두 개의 지퍼가 맞물리게 되어 있으며, 작은 자물쇠등을 이용해 잠금장치를 달 수도 있습니다.

 

21.jpg

 

카니발 순정 기본바에 장착한 캐리어와 트렁크 가방입니다.

8.jpg

 

카니발의 경우 가로바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기본 바를 추가 구입하지 않고 바로 장착이 가능하니 편리하더군요. 물론, 순정바를 신뢰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따로 기본 바를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순정바도 충분히 튼튼하게 나오지만, 의외로 기본 바를 추가로 장착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6.jpg

4.jpg

2.jpg

 

 

15.jpg

14.jpg

9.jpg

7.jpg

 

앞바퀴 분리형이라는 불편함이 다소 있지만, 그만큼 장점도 많은 캐리어입니다. 알엔에스 무역에서 한국시장에 런칭기념으로 해외 판매가격보다 저렴하게 공동구매가 진행될 예정이니 캐리어를 처음으로 장만할 계획을 갖고 계신분들께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2006년 인터바이크 당시 전시했던 제품에 대해 Cyclistic.com에서 소개한 내용을 첨부합니다.

 

Interbike: Buzz Rack’s New SP1 Roof Rack

Buzz_Rack_SP1_II.jpg


Buzz Rack’s new SP1 Buzz Rider rack caught our attention at this years Interbike with its functional design and pleasing looks. The rack can accommodate two bikes using a fork mount system, and includes an aero-shaped waterproof gear bag which easily mounts in a specially designed basket area using just two clips and a couple of Velcro straps. We like the bag design because when extra on-rack storage isn’t required, the bag can be rolled up and stored. Another feature we’re keen on is that the rack can be mounted and removed in about 60 seconds which allows us to cut down on wind noise, and save some gas when we don’t need the rack. The company says the load capacity of the rack is about 44lbs, and it has 9mm skewers which will accommodate a wide range of bikes. Buyers looking for additional capacity can purchase optional hardware that will allow a third bike to be mounted over the bag area. Buzz racks also offers wheel holders which can be mounted on the back of the rack, just behind the gear bag. MSRP is around $299 with optional accessories running about $35. The company also has several locking accessories planned – click through for additional photos.


Company Link: http://www.buzzrack.com

 

Buzz_Rack_Fork_Lock.jpg


Buzz_Rack_Wire_Lock.jpg



왈바서버 해킹한 놈들 걸리기만 해봐라. 다 주거써!!!!!!!!!

  • 1
    • 글자 크기
<b>캐리프리덤의 여행용 트레일러 City</b> (by Bikeholic) 이온화를 통한 성능향상 - SEV System (by Bikeholic)

댓글 달기

댓글 23
  • 수납공간만 보면 술이 몇병이나 들어갈까하는 상상으로 실제 용량을 측정해보는 제가 너무 이상한가요?
    "아니요.. 아주 모범적인 측정방법이십니다 ㅎㅎ"
  • 수납공간만 보면 술이 몇병이나 들어갈까하는 상상으로 실제 용량을 측정해보는 제가 너무 이상한가요?
    "아니요...아주 권장할만한 측정방법이십니다 ㅋㅋㅋ"
  • 수납공간만 보면 술이 몇병이나 들어갈까하는 상상으로 실제 용량을 측정해보는 제가 너무 이상한가요?
    "아니요...아주 메뉴얼에 인쇄하셔야 합니다 ㅍㅍㅍ"
  • 수납공간만 보면 술이 몇병이나 들어갈까하는 상상으로 실제 용량을 측정해보는 제가 너무 이상한가요?
    "아니요...가장 정확한 측정방법이십니다 ㅋㅋㅋ"
  • 안주도 충분히 넣을공간을 확보하셔야합니다.
  • 이거...마티즈에도 장착가능한 길이일까요?
  • 티뷰론에 장착 가능한가요? Yakima 같은 경우 cross bars 의 위치를 전후로 조정 가능하기 때문에 티뷰론 같이 2 door coupe에도 장착 가능합니다만, 이건 어떤지 모르겠네요.
  • 무엇보다도 그 가방이 맘에 드네요. ^^
  • 질문있습니다. 기본바가 없는. 일반 승용차는 별도의 바를 구매해야 하는건가요? 루프랙이 상하방향.좌우방향 아무것도 없는 승용차일 경우입니다. 꼭 좀 알려주세요 ^^
  • 잠금장치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기본사항인지...아니면 별도 구비해야하는지 여부를 알려주세요~
  • 운영자글쓴이
    2006.11.19 15:13 댓글추천 0비추천 0
    1. 가로바에 부착하는 마운트가 앞뒤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경차나 쿠페등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2. 기본바가 없는 경우 시중에서 기본바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어떤 기본바에도 장착가능합니다.

    3. 잠금장치에 대하여는 정보가 없습니다. 아마도 선택옵션으로 있는것 같군요.
  • 공구는 언제쯤 진행 예정이신지 알고싶습니다.~~
  • 뭡니까 이거? 공구한다면서, 왜 소식이 없는걸까요????
  • 공구 진행중입니다. 50대 한정공구입니다.
  • 이런 모델은 포크의 끝에 휠 잡아주는 부분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요? 도로의 충격 (거친 도로나 과속턱등 지날때 위아래로 오는 충격뿐 아니라 급커브등 터닝할때 양 옆으로 기울여지며 가해지는 힘) 을 결국 QR 물리는 부분이 다 받아내야 하는 디자인으로 보이는데요. 이 부분에 충격 완화장치같은거 있는지요?
  • 실제 주행시 받는 토크보다 클리가
  • 디스크 타입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맞습니까?
  • 이 제품은 디스크 타입도 장착 가능합니다. 전혀 간섭이 없습니다.
  • 이제품 살려면 어디서 사야하나요..
  • 구입하고 싶은데요...방법이?
  • 이제품은 현재 공동구매 중입니다. 우측상단의 공동구매 버튼을 누르시면....
  • 가격은 얼마정도 하나요? 아신는분 가르켜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테라칸에 장착 가능한가요.가격은 얼마인지요 알려주세요.
첨부 (1)
15_copy.jpg
34.6KB / Download 9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