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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east" 짐승 아니 괴물같은 자전거!

Bikeholic2010.12.07 03:58조회 수 31891추천 수 1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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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M55-bike.com )

(기사출처 : http://www.wildbike.co.kr )

 

[ 괴물 ] 이 또 한마리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야

 

"M55 Hybrid Bike"

자전거의 이름에 걸맞게 디자인 뿐 아니라 모든 스펙이 괴물과도 같은 자전거가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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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Las Vegas 인터바이크쇼에서 본 괴물같은 자전거를 보고

 

 " 너.....너.....너...너는 대체 뭐니? "

 

 

하고 기가찬 표정으로 바라본적이 있었습니다.

Felt 에서 전시용으로 부스에 마련한 자전거였는데요. 실제 굴러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구조상으로 봐서는 뭐. 문제 없어 보이는군요.

 

Felt  이 자전거도 참 [ 안습 ] 이었지만, The Beast 이넘은....

 

" 허거거거걱~~~ 넌 또 뭐니 ? "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그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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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상반기에 공개되었던 제품인데 지난 수개월간 계속 개선시키고 있는 제품입니다.

 

수개월이 흘러도 아직 프로토타입이지만,  이 회사에서는 이 제품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 배트맨이 가공의 인물이 아니었다면 분명 차고안에 이 자전거를 갖고 있었을 것이다 ! "  ( <-- 이것은 무슨 자신감? )

 

그런데 그 자신감의 배경에는 이미 기존에 연구한 5개의 [프로토타입] 모델을 보유했기 때문일것입니다.

어마어마한 베터리 용량과 속도등 기존 전기자전거와는 비교할 수 없는 제품이라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기존 프로토타입의 경우 랜딩기어지오메트리와 모터의 장착방법등의 불완전함 때문에 수많은 연구를 했으며, 지금 이 제품의 경우는 98% 시중에 선보일 준비가 된 제품이라고 하는군요.

 

또한, 앞으로 더욱 개선된 새로운 개념의 전기 자전거를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괴물의 곳곳을 한번 들여다 보겠습니다.

스튜디오 사진을 먼저 볼까요?

 

정면 스템에는 당연히 LED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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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핸들바의 미친 존재감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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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은 Fox 의 카시마코팅 제품인 Fox 36 160탈라스 RLC 군요. 저거 엄청 비싼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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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가 내장된 기어 박스 부분은 저 속에 뭐가 들었을까 궁금하게 만듭니다.

기어박스만 놓고 보면 정말이지 자전거인지 오토바이인지 알수가 없을것 같군요. 전기 오토바이가 많아지는 요즘 자전거와 오토바이를 구분짓는것은 이제 딱 하나밖에 안남은것 같습니다.

 

" 페달의 유/무 "

 

보통 로드바이크와 MTB 가 적절히 섞인것을 [ 하이브리드 ] 로 표현하는데, 아마 자전거는 그만큼 변화하거나 종의 결합이 어려운 탓일것입니다.

 

원래의 하이브리드의 의미는 [ 이종간의 결합으로 새로운것 ] 을 뜻하는데 [ 인간의 힘에 덧붙혀 전기의 힘을 이용 ] 하는 이 자전거야 말로 말 그대로 [하이브리드]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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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샥은 역시 Fox 의 DHX RC4 인데, Nukeproof 티타늄 스프링 모델입니다. 음....이것도 완전 비싼건데.

뒤에서 본 모습은 역시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안전등입니다.

 

다시한번 느껴보는 핸들바의 미친 존재감과 함께 안전등의 존재감 역시 미쳐버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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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자전거 자체가 이 모든것의 존재감이 확 느껴지는군요.

이렇게 말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 나는 여기에 존재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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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너무 이질적이었는데 보면볼수록 눈에 감기는것이 저도 정상은 아닌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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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국내 업체의 " 스템 라이트 " 를 소개해 드렸는데, 이 자전거에 장착된 스템 라이트는 [ UFO ] 라이트를 보는것 같습니다.

(아 놔~~~~ 저 핸들바의 존재감좀 어떻게 좀 해줘요~~~~~~~~~자꾸 눈에 밟힌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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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 / 룡 / 점 / 정 ]

이놈의 핸들바가 드디어 마지막 점을 찍고야 마는군요. 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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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작업실 지하에서 찍은 실 제품 사진입니다. (저 자전거 어떻게 세웠을까요? 뽀샵일까?)

역시 프로토 타입인지라, 스튜디오 사진과 실제품 사진이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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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어 박스도 조금 달라진것 같고, 아마 감량을 끊임없이 추구하는것 같습니다.

 

게다가 공/중/부/양 사진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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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부/양 #2

정말로 공중부양 기능이 있다면 정!말! 사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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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을 보신 분들은 설레설레 하실 겁니다.

"저거 안되!!! " "저걸 누가타? "

 

실제 필드 테스트중인 사진을 보도록 하죠.

 

아싸! 다운힐~~~여기엔 더블크라운 샥이 장착되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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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자! 아자! 업힐~~~~의외로 업힐이 편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델의 표정이 그리 좋아보이지만은 않는걸요? 하긴, 업힐시 저런 표정마저도 안지어준다는것은 업힐에 대한 예의를 져버리는 행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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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을 보니 라스베가스쇼에 갔다가 도로라이딩중 인증샷! 한것 같습니다.

황량한 것이 영락없는 후버댐이군요.

 

바로 저 자리에서 담배한대 피워물었다가, 공기를 들이마셔도 담배연기와 온도차이가 없어 괴로웠던 기억이...

 

 

두대를 세워놓으니 아주 가~~관~~~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라스베가스 스트립에서 후버댐까지 타고 올 수 있었을까? 정말 덥고 거리도 장난이 아닌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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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그것이 전기자전거의 장점 아니겠습니까? 게다가 이 전기 자전거는 출력이 어마어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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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만큼 발전되는 LED 를 거의 대부분의 라이더들이 발전속도에 맞춰 실시간으로 사용하고 있는 나라도 드물것입니다.

스템에 내장하는 경우의 최대한의 단점은 결국 [ 업글의 불가 혹은 업글의 어려움 ] 되겠습니다.

 

 

기어박스의 내부입니다. 실드 베어링한번 튼튼하게 생겼군요.

이 기어들은 티타늄으로 구성된 부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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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 회로입니다. 하우징을 확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니 감량을 위해 두께를 줄이다보니 O-ring 등으로 회로를 방수화하는게 다소 어려워 보입니다.

설마 자동차처럼 개스킷 개념을 사용할지도 모르겠군요.

역시 아직은 프로토타입 냄새가 스물스물 피어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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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뭐...클래식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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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전의 미친존재감을 뿜었던 핸들바는 이 사진을 찍을 당시에는 그나마 점잖았군요. 디지탈 계기판이 적용되지 않았던때의 사진같습니다.

유로바이크때의 사진인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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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라? 저 브레이크.....저 브레이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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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브렘보 브레이크 되겠습니다.

아무튼간에 아이구~~람보르기니등 존재감 있는것들은 꼭 브램보를 달아줘야 속이 편한가 봐요~~

 

밑에 롤호프허브도 보이는군요.

 

 

 

무게가 33kg 에 달하고, 최대출력 1,300w 그리고 최고시속 77km/h 에 달하는 이 짐승을 순식간에 정지시키려면 역시 브렘보같은것이 필요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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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어마어마한 출력을 만들어내는 베터리는 바로 저 육중한 바디내부에 있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알미늄과 카본으로 제작된 바디입니다.

결국 33kg 이라는 무게는 바디의 무게가 아닌 베터리의 무게가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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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저 속에 22개의 리튬폴리머 베터리가 들어있습니다. ( 그나마 폴리머를 적용했으니 33kg 이라는 것이죠 )

중요한것은 44V 20AH 라는것!!

 

엄청난 출력을 뜻하는 동시에 오래는 못탄다는 얘기 되겠습니다.

 

어쨌거나 EB-PC 브러실리스 모터는 거의 90 % 에 육박하는 효율을 갖고 있으니 에너지 효율면에서는 매우 친환경적인 제품이군요.

 

자세한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Frame:

Material: 7075 Aluminum
Construction: Self supported frame structure, integrated electric motor assist, integrated battery cell and hidden electric wiring. Single pivot suspension system, single piece cast swing arm 1:3 ratio.
Suspension travel: front: 200 mm, back: 172 mm, for use with only disc brakes
Frame size: 19”
Color option: Custom design and color scheme for the batch of every 55 pieces


Battery cells:


22 pcs Tenergy Polimer Li-Ion cells (20 AH)
Capacity: 44 V


Motor:

EB-PC electronic motor unit, approx. 90% efficiency, drive-integrated rotation sensor, adjustable electronic assist. The rated speed is  2400 RPM, rated torque is 5.2 Nm. A speed reduction gear mechanism is integrated in the motor unit to increase the maximum assist torque to 104 Nm! Rated maximum speed: 77 km/h at 120 pedal cadence!


Components:

Fork: Fox 36 160 Talas Fit RLC with Kashima coating
Rear shock: Fox DHX RC4 with Nukeproof titanium spring
Headset: Syncros FBI 1 1/8” semi-integrated
Crankset: Custom made, aluminum alloy, 170 mm crank arm length, ISIS Drive compatible
Bottom bracket: Custom made, CNC machined, heat treated steel spindle, ISIS Drive compatible
Front chainwheel: Gebhardt GP custom made for the M55, 7075-T6 aluminum alloy, CNC machined, 5 mm width. 50 or 52T
Chain: KMC X1, specifically developed for Rohloff internal gear hub
Rear cog: Rohloff, 15T, 16T or 17T
Gear change machanism: Rohloff Speedhub 500/14 tandem version
Gear shifter: Rohloff twist shifter
Brakes: Brembo front and rear, 203 mm floating discs, 2 piston design
Brake levers: Brembo brake lever body, custom M55 brake lever design
Rims: Syncros FR DS 32, 26”
Front hub: Syncros FR 20mm Thru  Axle
Rear hub: Rohloff Speedhub 500/14 Tandem version
Spokes: DT Alpine II, 2,34-2 mm
Integrated handlebar and stem: Cast and CNC-machined custom model, 97 mm effective stem length, 741 mm handlebar width, integrated
Grips: ZZYZX Carbo 4U
Seatpost: Syncros Carbon Seat post, 31.6, 350mm
Saddle: Syncros FR saddle
Pedals: Syncros Meathook
 

Geometry:

Head tube angle: 65 degree
 Seat tube angle:  73 degree
Wheelbase: 1160 mm
Chainstay length: 525 mm
Top tube length: 567 mm
tHorizontal top tube length: 587 mm
Seat tube length: 518 mm
Stepover height: 815 mm
Bottom bracket height: 370 mm


Weight
: 33 kg

 

 

영어로 쏼라쏼라해놨네요.

 

" 무게는 33Kg "

끝까지 존재감을 드러내고 마는 자전거입니다.

 

제 다운힐 자전거가 23.5kg 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딴힐차가 17~19kg 정도 하죠? 제 자전거만 해도 어깨에 몇번 지면 그날밤 삭신이 쑤시는데.

제것보다 10kg 이 더 나갑니다.

 

하지만, 이것은 전기자전거죠. 기존의 전기자전거를 타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기본 이정도 무게는 합니다. 왜냐구요? 대부분 단가때문에 리튬이온 혹은 리튬폴리머가 아닌 자동차와 같은 납베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출력과 용량으로 따지만, 기존 자전거보다 훨씬 대용량입니다. 저런 용량을 현존하는 일반 생활용 전기자전거에 적용한다면 컨트롤 자체가 불가능할것입니다.

( 아무리 연습해도 윌리가 되지 않아 고통스런 분들에게는 해결책이 될수도.... )

 

 

아직은 발매 전이라 Pre-Oreder 만 받고 있고 2011년 상반기중 제품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또한, 차기작으로는 전기자동차와 비슷하게 Rapid-Charge (급속충전) 기술을 적용하여 15~20분만에 80% 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는군요.

 

아마 내년쯤에는 국내에서도 이 괴물을 타는 분들을 만날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이 제품을 국내 1호로 타시는 분이 계시다면 반드시 인터뷰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시승의 기회도 얻고자 함입니다)

 

아무튼 인터넷상에 몇몇 소개가 있긴 하지만, 나름 베일에 가려있던 " The Beast " 에 대한 소개글이었습니다.

곧 그 베일을 벗을것 같군요.

 

베일을 벗고 바로 사라지느냐, 의외로 뜻밖의 반응에 전기자전거업계의 새바람이 되느냐는 이제 소비자들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기사출처 : http://www.wildbike.co.kr  )

 



왈바서버 해킹한 놈들 걸리기만 해봐라. 다 주거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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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IZED | DEMO 8 (by 다리 굵은) 2005 인터바이크 쇼 # 3 (by Bikehol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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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후버댐 배경으로 트랜스포머 자전거의 느낌이 나네요...ㅋ

     

    배터리 대신 큐브를 끼워넣고 싶은 유혹이...

  • 이왕 저런 바디 형태로 가는 거, 변속 시스템을 롤로프 스피드 허브보다 내구성이 뛰어난 g-boxx로 하는 것이 더 나았을 거란 생각도 드네요...

  • 저거타고 도로에 나가면 시선은 한몸에 받겠군요~~~^^

    저거타고 한강 나가도 될까요? ㅋㅋㅋㅋㅋ

  • 완차 꾸미는데 육천만원 가까이 되겠군요.. OTL

  • 새옹지마님께

    ㅋㅋㅋ... 레어 아이템인지라.. ^^...

  • 멋진 잔차 잘보고 갑니다.이런명차도 있네요,

  • ㅎㅎㅎ...

     

    다운힐 끝내주게 하겠구만유..

     

    무거울수록 안정감 있는 진짜 다운힐 구간에서.. ㅋㅋ.. 페달질하다 균형을 순간 잃을 위험도 없고..

     

    다만 아쉬운건.. 그렇게 가면.. 모터 바이크랑 차이가?? ㅠㅠ....

     

    페달질은 언제?? ㅎㅎ.. 배러리 아웃되면??

     

    그리고 국내 상륙은 아마도 불가 되겠습니다!!

     

    국내 법규상으로 모페드 자전거 출력 제한이 있는것으로 압니다.

     

    결국 무등록 차량.. 무대포 차량으로만 운행가능하게 될겁니다. 도로에서 잡히면.. 법대로 따지면.. 흠.. 출혈이 클겁니다.

     

    ㅋㅋ.. 유인촌 아져씨가 탄다면 뭐.. 국회의원들이 법자체를 바꿔 버릴지도.. 아이패드 사전 수입사건처럼..

     

    이상한 나라입니다.. 힘있는 사람이 하면 법이 따라서 바뀐다는.. ㅠㅠ..

  • 우와... 트랜스포머?자전거네요...  게시물 잘 보고 갑니다^^

  • 퍼갑니다^^

  • 죽여주는군요.. 오토바이와 저전거의 개념이 없어지는듯

  • 당장달리면서 미사일을쏴도 전혀이상할꺼같지않은 디자인..

Bikehol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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