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최고밝기에 편리함을 더한 와일드라이트MC-E 분리형

bikeholic2009.08.04 20:28조회 수 38230추천 수 1댓글 12

  • 6
    • 글자 크기


와일드라이트 MC-E 모델이 출시된후, 엄청난 밝기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류의 밝은 라이트의 경우 베터리 한개로는 버닝타임이 짧을 수 밖에 없는 단점이 있어 라이딩 중간 베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기존의 베터리 내장방식을 벗어나 분리형 패키지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리형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handle3.jpg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존 LED 라이트의 경우 과도한 스펙경쟁으로 인하여 필요이상의 모드변환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별로 사용하지 않는 깜박이 모드를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엄청밝은 LED 라이트의 경우 깜박이 모드 사용은 오히려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구토를 유발할 지경입니다.

 

와일드라이트 분리형 MC-E 의 경우,

최대밝기 --> 중간밝기(사용자지정모드)  --> 꺼짐.

의 단순한 모드변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인 중간밝기인 사용자 지정모드 입니다.

중간밝기에서 버튼을 몇초정도 눌렀다 놓으면, 자동으로 불빛이 어두워졌다 밝아졌다 하는 프로그래밍 모드가 작동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밝기에 도달했을때 한번 버튼을 더 눌러주면 프로그램 세팅이 완료됩니다.

 

다음 사용시부터는 최대밝기에서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면 사용자가 지정한 밝기의 중간모드가 되는 것입니다.

최대밝기로 사용시에는 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간밝기는 세팅하기에 따라서 4시간에서 24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혁명적인 사용방법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로나 산에서 다운힐 할 경우 최대밝기로 사용하다가 한강공원등으로 들어가게 될 경우 버튼 한번으로 미리 세팅해놓은 중간밝기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물론 외장베터리도 추가로 휴대하고 다니다가 교체하는것도 수월합니다.

down.jpg

(사진속의 자전거는 제가 타고있는 Scan Korea의 빈슨메시프 2009년형 신제품입니다. 조만간 리뷰를 작성할 계획입니다)

 

외장 베터리는 4,800mA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최대밝기로 사용하는것이 아니므로, 이 정도 용량이면 종일 라이딩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최대밝기의 경우 세계최대밝기인 2,300룩스로서, HID 라이트 10와트 모델과 거의 동일한 밝기입니다.

당연히 기존모델인 710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MC-E M랭크 제품을 사용합니다.

 

(기존제품의 리뷰를 보시려면 클릭!!!)

 

rank.GIF

랭크비교

 

M랭크 : 430 루멘 (개별 chip 당 350mA 의 경우) / 750~800 루멘 (개별 chip 당 700mA 의 경우)

K랭크 : 370 루멘 (개별 chip 당 350mA 의 경우)

기존 모델들과 비교했을때 헤드의 크기가 아주 작아졌기 때문에, 핸들바에 거치했을때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습니다.

 wildlight_130_6.jpg

 

사진찍은 각도가 좀 삐리리 하다보니, 사이즈 비교가 잘 되지 않는군요.

기존의 와일드라이트 MC-E 의 길이가 136mm 인것에 비해, 와일드라이트 MC-E 분리형의 경우 길이가 80mm 로 반정도로 줄었습니다.

알루미늄 홀더로 붙잡아놓은 방식은 도난방지를 위해서도 좋으며, 베터리가 외장형이다보니 베터리 교체시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wildlight_130_7.jpg

전원을 꺼놓은 상태에서는 MCU 가 슬립모드로 즐어가므로, 베터리 팩을 분리보관 하지 않고 장착해둔 상태에서 보관하더라도 베터리가 방전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시죠?  라이트 베터리는 항상 라이딩후 충전해 두는 습관이 갑작스런 다음 라이딩을 위한 보험이라는 것을요!

빔샷 비교사진입니다. 710 모델과 같은 LED 를 사용하였으므로 710 모델의 빔샷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beamshot.jpg

 

엄청난 광량에 사용시간까지 2배로 늘어난 와일드라이트 MC-E 분리형 모델이 출시되어 저도 사용하고 있지만, 주위에서 헬멧 마운트는 없는가 질문이 많았습니다.

 wildlight_130_4.jpg

분리형 모델의 경우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헬멧마운트만 있다면 헬멧용으로 사용하는데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와일드라이트에서 헬멧 마운트를 출시하기를 기다려 봅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wildlight_130_8.jpg

와일드라이트 본체

분리형 베터리

알루미늄 홀더

충전용 변환젠더

핸들바(오버사이즈용포함)고정용 고무패드

베터리 장착을 위한 벨크로

 

 

제품 신청은 상단 메뉴 우측의 공동구매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왈바서버 해킹한 놈들 걸리기만 해봐라. 다 주거써!!!!!!!!!

  • 6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2
  • 홀릭님, 이거 깜빡이 모드 있습니다.. 경찰 경광등 같은 분위기입니다만.. 꺼진 상태에서 길게 누르면 깜빡이 모드로 들어 갑니다.. 다시 누르면 꺼집니다..
  •  제품 정말 멋져 보입니다. 타 사이트에서 먼저 보기는 했는데 자금 여유좀되면 지르고 싶은 물건이긴 한데..  좋은 품질의 라이트가 많이 대중화 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문화지체 현상도 많이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오래간만에 한강에 야간 라이딩 했는데 지나차게 밝은 라이트 키고 다니는 사람들이 더 늘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은 40대 후반에서 50대 사람들이고 말을 해줘도 못알아듣네요. 자기 행동에 남에게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고 최대한 밝게 켜야지 자기 과시가 된다고 생각하는 건지 한심한 사람들 꽤 많습니다.

     제가 이래라 저래라 할 만한 위치는 아니고 건의나 살짝 해보자면 포장에 한강변같은 곳에서 지나치게 밝게하는 것을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경고문구 같은거라도 넣으면 다른 라이트보다 조금이나마 더 나아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poundcake님께
    자동차 HID가 나오고 난뒤 무분별하고 Diy 로 달고 다니는 사람들이 늘어나서 경찰 단속대상이 되는데
    이제 자전거도 그럴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 도로에서도 자동차들 지나치게 라이트 밝게하고 다니면 다른 자동차에 피해 주잖아요.. 자전거에 맞는 밝기를 하고 다녀야 겠지요.. 무조건 밝다고 좋은것이 아니라는건 산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
  • ...
  • 타바바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많이 망설이고 심사 숙고하게 생각해본 결과
    등산갈때도 사용할려면 P7도 밝긴 하지만 그 정도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정말 대단한 물건입니다.

    기존 사용중인 왈바 할로겐(벌브교환없이 5년째 사용)의 밧데리를 더이상 구하기 어려울 것

    같아 세대교체 하는셈치고  710을 구입했는데 '헉' 소리 나는 물건이네요.

    할로겐이 원래 시인성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데도 710에 갖다대니

    가로등 밑에 촛불입니다 ^ ^.

    만약을 위해 항상 2셋트를 사용하는데 710을 두셋트로 꾸며서 사용하면

    눈이 받아들일수 있는 한계를 넘어설것 같군요.

    산에서 사용하니 훨씬 안전한데 도로에서  잘못 사용하면 살인무기가 되겠네요.

    왈바할로겐처럼 영구적인 사용을 기대해 봅니다.

    p/s 밧데리 연결잭을 나사식으로 결합하는 방식이였으면 좀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왈바카페에 갔다가 물건 보고 반해서 두말않고 질렀습니다. 밝기와 배터리 성능, 그리고 도로에서 불빛을 약하게 해주는 기능 등 놀라운 제품입니다.

    최대 밝기로 도로를 타면 차량이 비켜주네요. 가볍고 밝고 달리면 생각보다 열도 많이 나지 않아 대단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광량이 낮은 라이트를 켜고 임도를 주행하다 죽을뻔해본 저로서는 라이트는 반드시 밝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해보려고 자전거 타다가  험한일 당하는것보다는 훨씬 나은것 아닐까요?

    단   주행중 반대편에서 누군가와 마주친다면 라이트를 하향해주는 자동차 처럼 자전거 라이트도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지키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트,, 후미등 무조건 밝고 해상도가 좋아야 합니다

  • 한가지 더  자전거 타고 주행중인데 자동차로 밀어붙이는 차 운전자 눈에다 피세븐 정면으로 비춰주고 싶은 심정입니다

    물론 아직 그런일은 없었지만.....

  • 후훗 어제받았습니다.....만족도 최고입니다^^ 산에서 탈떄와 도로서 탈때 맘껏 광량조절 가능한기능도 매우 요긴하네요
  • MC-E80m/m라이트를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하면 될까요

    010-5442-7700으로 연락주세요

Bikeholic
2005.11.02 조회 36722
첨부 (6)
handle3.jpg
251.9KB / Download 122
down.jpg
90.1KB / Download 84
wildlight_130_6.jpg
74.0KB / Download 78
wildlight_130_4.jpg
80.3KB / Download 69
wildlight_130_7.jpg
102.8KB / Download 72
wildlight_130_8.jpg
58.3KB / Download 7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