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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업계에 한국 브랜드가 움틀 거리고 있다!!!

Bikeholic2007.07.04 20:52조회 수 112835추천 수 1댓글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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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업계에 한국 브랜드가 움틀 거리고 있다!!!

2007년은 국내 자전거 업계에 신선한 충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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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년 봄 Viper 라는 국산 하이엔드 크랭크 업체가 시장런칭후 호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티타늄 프레임 전문 브랜드 SCAN Korea에서 2년간의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금년 7월 공식적으로 시장에 티타늄 프레임 3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모델 3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1) 빈슨 메시프 (Vinson Mass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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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2) 킬리만자로 (Kilimanja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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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3) 칼스텐즈 (Carstens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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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8306939.JPG

 

국내 자전거인구는 폭발적으로 늘고 있지만, 지금까지 변변한 국내 브랜드가 거의 없었다는 것은 대한민국 자전거 시장이 수입자전거 일색인 기형적 형태로 발전되어 왔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입자전거가 대부분이다보니, 우리가 일반적으로 타고 있는 자전거는 대부분 서양의 지오메트리로 제작된 것으로 현실적으로 한국인의 체형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일본의 경우는 일본인의 지오메트리에 맞도록 개발된 자전거 종류가 많았으나, 국내에서는 이러한 시도가 미미하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자전거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사항인 지오메트리의 선택이 불가능한 상태이다보니, 자전거 선택에 있어 부수적인 브랜드인지도,재질,사이즈 정도의 조합중에서 자전거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스템과 싯포스트, 안장 레일조정이 대부분의 유저들에게 체형에 맞도록 자전거를 꾸미는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자전거를 오래 타보신 분은 지오메트리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아실겁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죠. 한국인 체형에 맞는 자전거가 거의 없었다는 현실이 그렇습니다.

자전거를 구입하실 때 다들 느껴보셨을 겁니다.

한국인의 지오메트리에 근접하여 자전거를 조립하는일이 이전까지는 참으로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나마, 알미늄/티타늄/크로몰리등의 프레임은 종류가 워낙 다양하니 최대한 자신에게 적합한 지오메트리에 근사한 프레임을 어거지로라도 찾을 수는 있습니다만, 카본 자전거의 경우에는 파이프를 용접하는 방식이 아닌, 몰드에 따라 정해진 디자인이다보니 선택의 폭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SCAN Korea 에서는 올해 티타늄 프레임 제품을 먼저 출시한후, 연말에 티타늄 풀샥, 2008년에 카본 시리즈를 출시하려고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에 있어 제품을 만든 기본 이념이자 목표로 생각한 것이 한국인 체형에 맞는 [한국형 지오메트리 프레임을 만들자]였습니다.

국내의 선수 및 동호인들의 수많은 의견과 기술자료를 토대로 한국형 지오메트리가 완성되었고, 한국뿐 아니라 여타 아시아 지역에서도 경쟁력을 가질만큼 좋은 지오메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스캔싸이클이 내세우는 한국형 지오메트리 도표입니다.

scan_frame.JPG

(XL 사이즈는 추후 발매 예정)

**** 체인스테이길이가 타사 제품보다 약 7mm 정도 짧아, 페달링시 좀 더 강력한 힘 전달이 이루어져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지오메트리 사진의 E 길이 참고)

아직 XL 사이즈는 발매되지 않았으나, 시장의 요구에 따라 움직일 수 있다고하니 곧 XL 사이즈도 선택할 수 있게 되리라 믿습니다.

실제로 샘플 자전거를 조립하여 시승해본 결과, 안장에 앉아 페달링을 하는 순간부터 내릴 때까지 내내 몸에 착 붙는 느낌이 이런 것이구나...라고 느낄 정도로 몸에 편안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수없이 많은 자전거를 타보았지만, 저 역시 숏다리였던지 한국형 지오메트리가 몸으로 느껴지더군요.

나름대로 롱다리를 주장하며 억지부려오며 살아왔는데, 바로 들통나 버렸습니다. 이제는 롱다리라고 우길 만한 근거가 사라졌습니다.

이러한 편안함의 이유는 티타늄 자체의 소재 특성도 있겠지만, 지오메트리가 한국형이다 보니 그 차이가 바로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작은 차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일단 자전거를 타보면 그 차이를 몸으로 체험하는 것은 그다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겠다..라는 판단입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은 빈슨메시프,킬리만자로,칼스텐즈로 3가지 모델입니다.

모델명은 모두 세계 각 지역 명산의 최고봉에서 따온 것으로, 남극 최고봉인 '빈슨 메시프',아프리카의 최고봉인 '킬리만자로', 오세아니아 최고봉인 '칼스텐즈'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국내 최고의 브랜드가 되겠다는 야심찬 의지가 엿보입니다.

SCAN Korea 에서는 경쟁이 불가능한 구조인 중,저가 알미늄 프레임보다는 티타늄,카본등 고급 프레임 위주로 생산할 계획이지만, 가격 면에서는 기존 국내 시장의 기형구조를 바로 잡겠다는 생각으로 저마진 정책과함께 정찰제 판매를 고수할 계획힙니다.

프레임 3종은 모두 100만원대로 칼스텐즈 - 139만원 / 킬리만자로 - 165만원 / 빈슨 매쉬프 - 199만원 정찰제로 책정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중간모델인 킬리만자로가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프레임 3종의 차이점을 각각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드롭아웃 부분은 세모델 모두 동일한 구조입니다.

기존 티타늄 프레임의 방식에서 한층 개선하여 더욱 튼튼하게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드롭 아웃 부분을 밴딩하고 접합부의 면적을 최대한 확장하여 강도를 보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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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사 프레임의 일반적인 방식의 드롭아웃을 보면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etcdropout.JPG

다음은 싯스테이 부분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빈슨메시프 모델입니다. U 자 형태로 싯스테이가 제작되었습니다.

U 자 형태의 싯스테이 제작은 참으로 어려운 공정입니다. 정확히 센터를 맞추어 가공하는 것이 핵심 기술입니다.

사진만 봐도 아주 매끈하게 빠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상위 모델의 경우 디스크브레이트 전용모델입니다. V 브레이크용 포스트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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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리만자로 모델입니다.

기존 유명 티타늄 모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으로, V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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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스텐즈 모델은 가장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싯스테이의 디자인 차이로 인한 경기력의 미세한 차이는 분명 있겠지만, 일반인들이 쉽게 느끼지는 못할 것입니다.

저렴한 모델을 찾는 분들이라면 칼스텐즈 모델만으로도 티타늄 프레임의 장점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칼스텐즈 역시 V 브레이크와 디스크브레이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P9067104.JPG

탑튜브와 다운튜브의 경우 상위 두모델(빈슨 메시프, 킬리만자로)은 탑튜브/다운튜브/싯튜브가 모두 트리플 버팅이 되어있습니다.

탑-다운튜브.jpg

P9067124.JPG

버팅된 라인을 보시기 편하도록 빨간 라인을 약간 강조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탑튜브 및 다운튜브만 보여드렸지만, 싯튜브 역시 버팅되었습니다.

육안으로 보아도 파이프 두께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인 칼스텐즈의 경우에는 평범한 일반튜빙방식으로, 버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스텐다드 제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트리플 버티드(Triple Butted) 프레임의 단면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기본 두께를 1로 보았을 때 트리플 버팅된 구조의 두께를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tube_1.jpg

칼라로 확인해보시면 시각적으로 확실히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tube_2.jpg

다음은 헤드부위의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빈슨 메시프와 킬리만자로는 다운튜브에 거싯이 추가되어 보강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사실 XC 용 티타늄 자전거에 굳이 거싯처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보다 견고한 이미지와 함께 확실한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차별화를 주었다 할 수 있겠습니다.

거싯으로 인한 무게 증가를 최소화 하기위해 거싯절편에 트러스방식을 적용하여 최대한 무게를 줄였습니다.

헤드튜브는 세모델 모두 공히 배흘림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디자인적인 측면의 강조와 더불어 강도도 향상시켰습니다.

P8306879.JPG

 

칼스텐즈 모델의 경우에는 거싯처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만, 외국의 유명한 고가의 브랜드역시 이런 방식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XC 용도로 충분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헤드셋이 준비되지 않아, 기본 스타일의 헤드셋을 장착해 촬영을 하였습니다. 역시 안어울리는군요.

실제 출시되는 제품은 디자인이 개선된 제품으로 나오니 튜빙 부분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헤드셑-보강판.jpg

스캔코리아의 티타늄 프레임 전제품은 전수검사를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되며, 매우 고가의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방식대로 제품 판매시 모든 프레임의 각 시리얼넘버 1개당 각각의 품질검사 데이터 챠트가 첨부되어 판매됩니다.

오랜 시간을 들여 철저히 준비해온 한국형 티타늄 브랜드가 이제 곧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첫 시도이다보니 시장에 많은 물품이 풀리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티타늄이라는 소재자체의 수급도 그렇고 품질좋은 원자재의 확보 및 티타늄 가공작업등 대량생산의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제작하여 시장에 풀릴 예정이니 올해부터는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국내 브랜드로 런칭한 티타늄 자전거를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테스트해본 느낌으로는 충분히 외국의 고가 제품과 경쟁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라고 판단됩니다.

수입하여 판매하는 편안한 방식에 의존해왔던 국내 시장에, 이런 적극적인 시도로 도전하는 티타늄 프레임 전문 브랜드 스캔코리아에 박수를 보내며 큰 발전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운영자 |최재영|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7-09-30 20:30)


왈바서버 해킹한 놈들 걸리기만 해봐라. 다 주거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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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6
  • 사진이 안보입니다 ㅠㅠ
  • 엑박입니다. ㅡㅡ;;
  • 빨리 양산되어 국산 프레임을 타는 유저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크랭크에 이어 국산 부품도 여러종류로 생산되어지길...
    올려주신 드롭아웃 부분의 용접도 참 예술입니다.^^
  • 나온다면 저두 바꾸고싶내요 킬리만자로루 지금도 티탄을 타고있지만
  • 차기 프레임으로... 점찍어두고 예의주시하겠습니다^^
    특히 내년에 출시된다는 카본프레임에 무척 관심이 가는군요...
  • 멋집니다. 국내생산품이라면 a/s 걱정은 없겠군요....... 화이팅입니다
  • 모든 라이더에게 국산 프레임과 국산 부품이 공급되기를~~~~~~~~~~~~~~~
  • 멋있습니다. 굿~
  • 아 빨리 시중에 유통 되면 꼭 살꺼임 빨리 나와랏;;
  • 저도 차기작으로~ 결정햇습니다~
  • 저도 줄섭니다.. ^^ as 가 확실할거구 가격도 저정도면 왠만한 허접티탄보다 좋구요..!!
  • 드디어.. 하나하나씩.. MTB 시장에도 한류가.. ㅎㅎ 빨리 시중화 되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걸 봤으면 좋겠네요~
  • 난 대한민국을 믿어요!!!....화이팅~~!~!
  • 4년반 가까이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면서 GT i-DRIVE 2.0, 국산 브랜드 힐탑의 ROXETTE 2개,
    메리다 ATHENS GOLD, 알톤 RCT MASTER, DAHON MATRIX 까지 본의 아니게 여러가지의
    브랜드 자전거를 타 보았지만 진정한 국산 티타늄 자전거가 탄생하였다는데 대하여 반가움을
    표하지 않을 수가 없군요. 현재는 국산 자전거가 전무한 상황에서 새로 태어나 성장기를 맞고
    있는 국산 자전거 SCAN에 대하여 무한한 기대감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부디 외산 브랜드 일색인 우리나라 자전거 시장에서 우뚝서는 SCAN이 되길 기대하며 머지
    않아 저도 SCAN 자전거의 유저가 되고 싶습니다. 내년에는 SCAN 자전거가 저의 애차가 되어
    줄거라고 믿습니다...
  • 와우 충격이다.
    깔금한 외모에 반했습니다.
    이왕이면 킹이 아닌 고호시스 스템으로 마무리를....
  • 소량 생산이면 티탄 컬러도 좋고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서 도색한 프레임을 판매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추가 비용을 내고 커스텀 데칼이나 페인팅같은걸 해줘도 좋을것 같습니다. ^^
  • 싸이즈별 무게도 궁금합니다. 시승해 보구 싶네...
    시장에서 성공하여 메이드인 코리아 티타늄 프레임이 부활하길 기원합니다.
  • korean geometry system.. 눈에 확 들어오네요..
    한국인체형에 맞는 지오메트리라는 점에서, 확실한 A/S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를 더한다면
    충분한 가격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무게 정보가 없네요..기왕이면 가벼운것으로다가^^
  • 와~우!
    멋집니다.
    기다려야 되는군요...................ㅋ
  • 정말 멋있습니다
    그러나 전 더욱 더 튼튼한 크로몰리가 좋은걸요.......^^*
  • 어느 매장으로 가면 되죠~~
    궁금합니다.
  • 스캔 코리아 연락처 아시는 분 계세요?
  • 인라인 프레임 제작에 기술력을 키워서 드디어 자전거로 진출하는군요^^
  • 한국 사람들 용접은 예술이네요...

    용접은 확실히 한국이 세계 최고입니다...
  • 십자수님 참 올만에 뵙는군요 ..국산품이라 과연 어너분이신지가 궁금하네요 .나름대로 국산화를 위해 노력하고계신분들이 많앗는데 끝없는 발전이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좋네요...^^
    울 와이프나바꿔줄까요...
  • 빨리 큰 싸이즈가 나오길 부탁드립니다. 185도 탈 수 있게요.. 지금 까지 나름 국산이라고 엘파마만 탔는데 이제 진정한 국산을 탈 수 있는 건가요..
  • 정말 국산 멋집니다. 단단하고 성능좋은제품 나왔으면했는데... 바이퍼이후로 이런 완성잔차가 드디어 나오다니... 정말 감격입니다.
    쪽빠리 자전거 후지바이크와 같은 불상사가 없으리라 믿어요. 국산은 단단하기로 유명하죠.
    좀더 가볍고 성능도 타사 브랜드보다 좋았으면 하고 정말 민감한 부분인.. 가격부분에서도 저렴하게 시장을 주도하시길 바라구요.

    아무쪼록 국산차가 우리나라와 전세계를 휩쓸듯이 국산잔차가 모든국민의 건강과 자부심을 주었으면 합니다.

    어제 일요일 서울시내에서 동호회회원들의 멋진 라이딩을 보았어요.
    시내한복판을 차들사이로 멋지게 달리는 모습 보기 좋았는데..

    그중에서 국산 브랜드는 없었다는거... 고수들이 먼저 알아보는 국산자전거 빨리 나왔으면 해요.
  • 이 정보 스크랩할께요. 블로그에 올려도 돼죠. 안된다면 saint01.tistory.com에 해당글에 글 남겨주세요.

    한국브랜드도 빨리 멋진 풀샥도 기대해봅니다.
  • 울 카페로 스크랩 해갈께요...문제시 즉시 삭제하겠습니다 http://cafe.daum.net/hikerz
  • 이거 얼마정두 하려나....ㅎㅎ
  • 부디 한국의 "니꼴라이"가 되길 바랍니다^^
  • 드뎌 메드인 코리아....
    가격과 품질루 넘버1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 made in korea 인지... OEM 인지 분명하게 가려야 할듯 합니다.
    좀 이상한 소리를 들은게 있어서리...
  • 오 멋지다 ㅋㅋ 프레임에 색과 데칼을 좀더 발전시켰음 하네요^^그럼지존에 달할텐데 ㅋ
  • 한국 브랜드, 한국형 지오메트리... 그렇지만 "made in korea", "한국 수제작" 이런 말은 하나도 없네요 T.T 한국 브랜드를 메이드인 코리아로 혼동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만.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 아닌듯 하네요. 분명하게 해야 할 부분이 아니가 합니다. "원산지"
  • 국산이라면 좋은 가격이겠지만, 대만 중국 oem이라면... 글쎄요.
  • 음.......................좋군요.........
  • 맞습니다...한국브랜드라고 했지, 한국에서 생산된 것이라고는 안했군요. 원산지를 확실히 해두는 것이 진정한 국산품인지 아닌지 알게 되겠지요...
  • 쪽바리는 후지 라는 자기나라말을 쓰는데 우리나라는 역시

    ... 전부 알아듣지 못할 말들 일색이군요.
  • 후지는 미국회사에요 일본 회사 아닙니다.
  • 카본타고있는데 요거나오면 질르고싶군요^^기대됩니다/
  • 예전 특판했던 샾에 물어본 바로는 중국(? 대만)에서 생산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샆에서 잘못 알고 있을 수도 있구요. 잘 못 된 정보라면 정정 부탁드립니다.
    외국의 유명한 프래임들도 중국에서 제작이 되고 있기 때문에 품질관리만 잘 된다면 문제될 것은 없겠지요. ^^
  • 중국산이라면, 같은 등급의 엘파마 첼로 티탄 보다 가격 메리트가 어느 정도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자전거 업계에서도 이제는 좀 정확한 데이터를 사용해서... 예를 들자면... 이 프레임을 이렇게 디자인했더니 강성이 타사 무슨 무슨 브랜드들에 비해서 강성이 몇 % 증가했고, 충격 흡수도는 어느 정도다...수명은 어느 정도 개런티 된다.. 요런 정도는 제품 개발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아닐까 합니다. 한국형이라고는 하지만... 엘파마 광고를 보니 한국형 지오메트리라고 광고는 오래전부터 했었고요. 눈 대중으로 적당히 디자인하고, 용접 적당히 잘하고, 자전거 적당히 타는 사람들의 의견을 조금 참고해서는 하이엔드급에서는 먹히질 않겠지요. 중국산 제품의 품질관리는 현지 특파원을 상주시키면 어느 정도 목표수치가 유지는 되겠지만, 품질 그 자체의 디자인이 어떻게 이루어졌는가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수많은 카본 프레임들이 중국 인력으로 만들어지지만, 중국인에 의해서 자체 디자인되어서 고품질을 유지하는 브랜드는 없지요.. 디자인 단계와, 생산단계는 분리해서 생각을...^^...
  • 대만도 마찬가지입니다. 거의 모든 자전거 브랜드의 생산 라인이 대만에 있지만, 정작 대만 자체 고유 브랜드로 하이엔드급에 속하는 것은 전무합니다. 디자인과 마지막 공정까지의 품질관리는 그만큼 중요합니다.
  • 네..이 글을 쓰신 분께선 필히 명확히 하실 필요가 있네요. 언뜻 읽어보면 한국산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는 글이네요.
  • 기존에 국산브랜드 티탄차가 엄연히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리고 사람마다 신체사이즈가 다르고 선호하는 라이딩 스타일이 다른데
    뭉뚱그려서 '한국형 지오메트리라 더 좋다' 라는 주장이 일리가 있는건지...
  • 물건을 어디에 가면 구경할 수 있나요?
  • 다 좋은데....먼가격이 이리도 비싸나...ㅡㅡ아무리 티탄이라지만 넘하네...이젠 돈없으면 한국제품도 사용 못하겠네....비싸게 소수를 겨냥하지말고 좀 싸게해서 다수를 겨냥하면 안돼나??쩝...
    아쉽네요....
  • 가격이 착해지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보는데..
  • 카본버젼이 기대됩니다^^
  • 프렘가격이 착하면....넌~빈슨메시프~! 내꺼야
  • 시간이 갈수록 더 안타까워지는군요. 중국! 중국! 중국!
  • 오늘 라이딩중에 스캔자전거를 동호회분께서 타고오셨는데 ~그분도 정말 만족하신다 하네요.
    제가봐도 용접도 잘되있고 ~저도 한번 타봤더니 업힐시에 아주 좋더군요 ...
  • 모 국내 자전거 잡지사들도 마찬가지 행태인데, 객관적인 상품평은 찾아 보기가 너무 힘들죠. 광고주 눈치때문에.... ㅋㅋ... 한가지 정말 웃겼던 예로..지난해였던가요. HID 라이트 제품별로 밝기 비교 사진들이 어딘가에 실린적이 있었는데, HID 라서 모두 우열을 가릴 것 없이 밝았다... 여러사진들을 이미지 조작해서 모두 어둡게 한 사진들과 함께, 이런 황당한 말같지 않은 글도 있었고, 정말 내세울 것 없는 브랜드인데... 입에 침이 마르도록 제품평을 하더군요. 한국 자전거 브랜드가 진정으로 움틀 거릴려면 객관적인 사실부터 왜곡하지 않아야 할 겁니다.. 자꾸 악(?)리플을 달아 죄송..^^
  • 별로일거 같은데요. 가격만 옴팡지게 비싸겠죠.
  • 지방에 거주합니다.
    내주초 서울 출장 길에 들려보고 싶은데 어디가면 볼수도 살수도 있는지요?
  • 과거 에어본과 흡사한 디자인이군요.....
    아무리 찾아도 취급하는데가 어딘지 모르겠는데........ 아시는분 쪽지~~!
  • 한국 수제품은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oem으로 들어온 제품이죵....이 프레임 본지 오래됐는뎅...벌써 조립해서 타고 다니시는 분 계십니다...
  • 저에게 말한 사람이 잘못 알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무츠 프레임디자인을 참고한 메이드인 차이나로 들었습니다. 내국인이 중국에서 만들어 한국에 조금씩 소개하다가 본격적으로 시판하는 것 아닌가요? 진짜 한국에서 만든 프레임이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
  • 나오면 하나 하나 사고 싶군요...
  • 이제드뎌 티탄의 국산화가.....
    데깔에 좀 신경써 주셨으면...
    글구 회사 홈피주소도 올려주셧으면 좋으련만....
  • 기대됩니다
    모델명이 한국의 산들이 아니라 조금 아쉽다는.. 갠적인 생각임니다 ^ ^

    하지만, 기대되는 맘은 만빵이군요.ㅎ
  • 기사글 작성한 분이 거짓말 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T.T... 다만, 기사글 읽는 사람들을 국산인 것처럼 대부분 착각하게 만든 것이 잘못이라면 잘못이겠지요. ㅋㅋ
  • 국산은 예전에 현대 티타늄에서 만든 파나소닉 프레임이 있었답니다.. 당시 가격이 70만원대였는데... 기억이 가물가물...거진 10년 다된일이라..
  • 가격은얼마나하는지여,,,,,차채1,2,3번까지야그해주세요
  • 국산은 한국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하셨으면 합니다.
  • 국산이면 뭐하나...엄청 비싸던데요...일제가 40~50만원 대만제가 30만원대 하는 물건이라면
    국산은 최소한 20만원대 정도해야 고마운거 아닐까요...오히려 비싼게 잘팔린다고 한술 더뜨니..
    국산으로서 개발의 의미가 아무겄도 없어요. 수출이나 열심히 하시길...
  • 데칼에서부터 중국스럽다면 아무도 안사겠지요. 그리고 현재로선 중국산은 그 누구도 믿지 않습니다. 싼맛에쓰는 1000냥백화점 공산품 물건 아니라면~~ 고로 최소한 국내에서 믿을수있는 품질로 좀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하지못한다면 외면될가능성이 큽니다. 저렴한가격에 미국 SEVEN 티타늄 수준의 브랜드가치와 품질을 실현하지 못한다면, 티타늄프레임을 구입할만한 특정 고급 소비층들은 다 외면할것입니다. 아무리그래도 동네슈퍼 껌값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 일단 제품의 품질이 좋아야겠죠. 그 다음은 가격과 서비스를 얼마나 잘해주는지...... 일단 환영합니다 .










  • 우엉 MTB 조금있다가 사야갰따 우엉 난 작년에 자전거 2대도둑맞아서 ㅠㅡㅠ 다시 안대사볼가 생각중인대요 조금기다리면 가격 엉청빠질듯 그것두 타타늄 우엉 이거 나오면 가격 엉청떨어질듯해용 기대 만땅 초~~~~~~~~~~~울트라 기대만빵...............입니다......
  • 킬리만자로 - 165만원 로는 XT 부품이 만쿠요 빈슨 매쉬프 - 199만원 는 XTR급인대 정말 이가걱에나온다면 저두킬리만자로나 빈슨 매쉬프 바로 지르갰습니다.
    스캔코리아 운영자님이나 다른분들보시면 전화연락점주새용 구매하고싶은대 살수있는 방법이없서서 연락한번주새용 혹시 아시는분있으면 문자라두 주새용 부탁드림니다
    01199802861 입니다.
  • 기대는 되지만 스캔이란 브랜드명은 어쩔 수가 없다하더라도, 데칼이 너무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실제품에는 개선이 이루어져야 할 듯...
  • 좋다;; 돈만있음 사고싶네요..
  • 스겐코리아 관계자님 연락처좀 쪽지부탁합니다
  • 연락처, 홈피, 눈을 까고 찾아봐도 없군요...SCAN Korea 관계자님 연락처나 홈피주소 좀 주세요.
  • 좋은 소식이네요...빨리 저도 큰사이즈가 나왔으면 합니다.. 티탄의 세계로.. 풀샥도 기대 됩니다..
  • 칼스텐즈 사고싶은데 언제나오냐 연락주라 이거 0117746877
  • 웹 사이트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 중국제 프레임에 왜 이리들 호들갑인지 ......킬리만자로 프램 싯스테이좀 보시요 절단면이 얼마나 엉성합니까?눈에 보이는 저 부분도 저지경인대 다른부분은 어련할려고. 때넘들 만들어놓은 다른
    프렘(에어본 .휠러 알톤 등등)다른 프렘 저정도로 절단면과 용접부위가 조잡하지는 안는대......
    완성도에 비해서 가격이 무쟈게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샾에서 정찰제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판매하는건 아무레도 마진이 좋아서
    일거입니다 사실 요즘일부 보따리 상들이 판매하는 중국제 티탄 프렘 저가형은80~부터 120만원 안팎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그들도 충분한 이윤을 봐가며 판매할겁니다 아무레도 사진으로 봐서는
    조잡해 보이기까지 하는 저런걸 140~190만원 사이;에 파는건 좀 심하다는생각입니다
  • 오늘 칼스텐즈를 직접 봤는데, 제일 저급이라 마무리가 좀 그럴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좋더군요.
    지오메트리가 현실성 있어서 맘에 듭니다.
  • 적정가격이면서 (저렴한쪽으로) 품질도 좋다면 이젠 국산품사용!!!!
  • 로드형(싸이클)은 언제 나온 답니까?
  • 바이퍼에서 나온 거군요...인랸업체로 알고 있었는데 선전을 기원합니다.^^
  • 용접과 마무리에 신경을 마니 써야 할 듯.....
  • 아무리 국산이라 해도 많드는 공정은 전부 대만에서 하지 않나요?(샵에서그렇게들었음)
    티타니아가 그렇듯...
  • dh~~ 기대됩니다
  • 이거 굴러댕겨요..

    저희 샵에 스칸 킬리만자로 프레임 있어요 ;
  • 홈페이지 주소 위에 있는 사진에 나와있는데 .. http://www.scancycle.com/index.htm
  • 죽입니다. 드디어 국산화가 시작되는군요. 더불어 가격거품도 함께.... 화이팅 하세요.
  • 아~~빨리 사고싶다...^^
  • 우리들이 사용하면 세계적인 제품으로 발전할수 있읍니다.
    대한민국 자전거 메니아는 한번 생각해야 할것 같다. 너므ㅜ 멋있어요.
    다음 자전거로 찜.
    세계 최고 자전거국가를 만듭시다. 20년전의 자전거 강대국으로 회기 하였으면 합니다.
    자전거 부품 산업도 발전하였으면 합니다.
  • 정말 한국에서 만드는게 맞나요 대만 oem을 한국형으로 말을 혼돈 시키는것 같은데
  • 지금트랙8500인데 스칸으로 바꾸고싶네요...
  • 우리나라의 최대 취약점.. 디자인!! 을 잘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기대되네요..^^
  • 기대하고 있습니다.
  • 기다리고 있습니다.
  • 보러 가고싶다..ㅜㅜ
  • 좋은 소식이군요 저두 장만하고싶은데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
    가격도 편안했으면...... 좋겟당"
mtbiker
2010.09.11 조회 16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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