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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BB 방식중 하나

뽀스2014.03.25 02:44조회 수 2322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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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샬라이즈드 Stumpjumper FSR - EVO모델입니다.

이 자전거는 비비쉘은 PF30쉘이고
사용하는 크랭크셋은 SRAM/TRUVATIV BB30용이므로
BB30용 베어링 컵을 PF30 비비쉘에 끼운 다음 조립합니다.

즉, PF30 비비쉘의 지름은 46mm이고
BB30 베어링의 외경, 즉 'D'값은 42mm 이므로 베어링컵을 사용해야 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크랭크셋의 Spider locking이 제대로 잠금이 되지않아 라이딩 중 풀림으로 인해
크랭크가 좌우 유격이 있었고

잦은 우중 라이딩으로 베어링 내부에 이물질이 많이 침투한 것으로 판단하고
자가 정비에 들어갑니다.

우선 분리한 베어링은 세척제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압축공기로 잔유물을 제거한 다음
그리스 - BB베어링이므로 캴슘베이스의 내수분리성과 내마모성, 내열성이 강한 NLGI등급 주도 No.2  - 투입


베어링컵은
고착방지, 소음방지,유격해소 고려 Loctite 242 를 바른 후 장착

베어링 삽입 후 분리한 크랭크셋조립, Spider locking 제대로 조립
24시간 이상의 움직임이 없도록 방치한 후...

즐거운 라이딩~~P1000109.jpgP1000110.jpgP1000111.jpgP1000118.jpgP1000120.jpgP1000121.jpgP1000123.jpg


gozldgkssha ehRlf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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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니또 샥 A/SD에대하여... (by gnsl1121) Specialized Epic Rear Shock Setting 방법 (by tw1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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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뽀스글쓴이
    2014.3.25 02:48 댓글추천 0비추천 0

    스페샬에서는 PF30의 소음 문제가 심각해지자 

    3M의 DP420 에폭시를 제공합니다.


    두가지 물체를 섞어 저어주면 경화가 진행되는...

    신속한 작업에 24시간의 휴식(?)은 필요하고요..

  • 일단 고난도의 정비테크닠인것 같은데 뭔지는.잘 모르겠습니다.
    어려운 상황 안겪을려면 저는 제가 알고 있은 예전 규격 그대로인 부품을 최대한 안망가지게 사용해야겠네요.

    뭐 하긴 망가져도 왠지 뽀스님이 고쳐주실것 같은 느낌이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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