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e: 빨리 바꾸십시요.

........2002.05.08 23:43조회 수 312추천 수 41댓글 0

    • 글자 크기


그간 아무 탈 없었던게 천만다행입니다. 과격한 다운힐 중에 앞타이어가 크라운에 걸려 버리면 ... 으흐흐 상상만 해도 아찔합니다.

X-vert t 추천합니다. 크라운에 타이어가 닿는 문제는 전혀 걱정 안하셔두 되구요(굉장한 사고가 아닌 다음에야 그 샥을 크라운에 타이어가 닿을 정도로 버텀아웃시킬 경우는 생기기 힘들 겁니다).

프렘 제조사가 더블 크라운용으로 만든 프렘이 아닌 경우엔 더블 크라운 포크를 장착하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지만 국내외의 많은 라이더들이 그렇게 하고 다니는 걸 많이 봤고 프레임에 문제가 생겼다는 경우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제 프레임도 더블 크라운 포크를 장착하지 말라고 돼있습니다만, 무식한 다운힐 포크 달구 지금까지 아무 문제 없이 즐기고 있습니다.

더구나 X-vert는 더블 크라운 포크 중에 아주 가벼운 편에 속하므로 별다른 문제가 없으리라고 봅니다.

단 한가지 애로사항이라면, 핸들의 조향반경이 줄어든다는 거죠. 싱글 크라운일 경우 180도 핸들을 꺾을 수 있는 반면 더블 크라운일 경우에는 포크 양다리에 프레임 탑튜브가 걸리므로 조향반경이 현격히 줄어듭니다. 그래서 과격하고 테크니컬한 업힐할때 약간 불리합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업힐도 포기할 수 없는 즐거움이다 싶으시면 120미리 정도의 긴 프리라이드용 싱글 크라운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외국의 프리라이더들도 우찌 에스엘이나 산타크루즈 불릿 같이 다운힐용으로 써도 무방한 프렘들에 까지도 싱글 크라운을 고집하더군요.

어쨌든 슬바님의 취향이나 스타일에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업힐에서 약간 손해를 보더라도 다운힐 재미를 포기할 수 없으시면 더블 크라운으로 가시구요(더블 크라운은 다운힐시에는 확실히 다릅니다) 업힐의 즐거움도 포기 못하겠다 싶으시면 120미리 싱글루 하십시요. 그렇다구 양자가 업-다운시에 그렇게 현격한 차이를 보이느냐 하믄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몸에 적응되기 나름이지요.

기대됩니다. 멋진 곳에서 함께 하기를 기다리겠습니다. 광교산 오실거죠? ^^


    • 글자 크기
창님 ... (by ........) ㅋㅋ..저두 묻지마를 위해... (by ........)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9756 기대가 됩니다. ........ 2002.05.07 310
9755 이제 짱구님은 2.3에서 찾아야 ... ........ 2002.05.07 320
9754 Reㅋㅋㅋ 우리동내 좋은동내 임니다 옆에 불암산도 있구요 ㅎㅎ ........ 2002.05.07 325
9753 무슨..... ........ 2002.05.07 324
9752 아!~ 이렇게 올리셨쟎아요?^^ ........ 2002.05.07 321
9751 Re: 지가유. ........ 2002.05.07 312
9750 이제 짱구도...... ........ 2002.05.07 314
9749 기분이... ........ 2002.05.07 311
9748 2.35 질문입니다. ........ 2002.05.08 313
9747 이거..... ........ 2002.05.08 311
9746 vert ........ 2002.05.08 318
9745 그곳에 ........ 2002.05.08 308
9744 Re: bottom out ........ 2002.05.08 314
9743 실제로 ... ........ 2002.05.08 317
9742 창님 ... ........ 2002.05.08 310
Re: 빨리 바꾸십시요. ........ 2002.05.08 312
9740 ㅋㅋ..저두 묻지마를 위해... ........ 2002.05.09 308
9739 점프 ........ 2002.05.09 314
9738 건물꼭대기 ........ 2002.05.09 310
9737 지금 제 뒤로 보이는 ........ 2002.05.09 316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