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산에서 어떤 타이어 쓰시나요?

솔솔2009.12.03 14:33조회 수 2269댓글 8

    • 글자 크기


쌀쌀한 날씨에 다들 건강하신지요?

 

솔솔입니다.

 

내년 봄이 되어 날씨가 슬슬 풀리면 거래하는 샵에서 하는 강습에 나가서 배운다음에 한번씩 산에 가볼려고 합니다.

큰맘먹고 지른 애마로 평지만 달리기에는 아쉽고 그동안 그토록 염원하던  진정한 MTB를 탈볼 계획입니다.

현재는 슬릭타이어를 끼우고 다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산에 갈때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텐데 추천해주실만한 녀석이 있으신지요?

아직 그리 잘타는 것은 아니기에 무게에 그리 민감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벼우면 좋겠지요? ^^

기왕이면 산도 잘 달릴수 있고 집에서 산까지 이동할때 편하도록 일반도록에서도 잘 굴러가는 것을 원하기에는 욕심일듯 합니다.

따라서 도로에서는 보통정도로 잘 굴러가고 산에서 쓰기 괜찮을 녀셕이 있음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아참, 또 하나가 더 있습니다.

이번에 시마노 클릿페달 SPD-M076을 구하였습니다. 이때 원래 신발깔창 여유분이 하나더 없는 것인지요?

추후에 따로 깔창만 구매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제가 구매시 들어있던 구성품은  신발, 신발깔창(신발에 들어져 있는 1set), 그리고 클릿결합하는 부품(정식명칭이 무언지 잘 생각이 않나는군요.)  이렇게 총 3개의 구성품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추운겨울날에도 항상 안전한 라이딩, 즐거운 라이딩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솔솔이었습니다.



    • 글자 크기
시마노 레진전용 로터에 세미메탈 패드 사용 가능한가요? (by hitechitec) 쥬디(judy) SL 샥 에어 넣는법??? (by sudevan)

댓글 달기

댓글 8
  • 산에서 좋기로는 캔다 네베갈이 정평이 나있지만 도로만 나오면 꽝이라서... 이건 안돼겠죠?

    그러면 산이면 산 도로면 도로 두루 그냥 쓸 수 있는거는 맥시스 크로스마크가 대안일것 같습니다. ^^;

    클릿신발에 깔창 여유분 나오는건 거의 못봤고요 운동화 깔창 깔고 사용하시는 분은 봤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클릿결합하는 부품은 네모 판떼기에 피스구멍 4개 나있는거 말씀하시는지요?.. 그건 깔창을 열고 삽입해서 클릿과 결합는 부품일것 같습니다 ㅎㅎㅎ 

  • 저는 캔다 클리맥스 라이트 쓰고 있는데요,도로 확실히 잘 나가고, 임도 충분히 탈만합니다. 돌 많은 임도에서는 옆쪽 분부이 좀 약해서 가끔 파스 나긴 합니다만,무게, 가격, 도로 및 임도 양수 겹장 용도로는 괜챦은 듯 합니다. 아님 캔다 스몰블록 1.95정도 추천 합니다.
  • 가볍고 질기고 그립력 중 중점두시는걸로 타이어 고르시면됩니다

    딱히 어떤게 좋다 라고 추천해드리기 애매합니다

    물론 저는 개인적으로 멕시즈 브랜드 를 사랑합니다...ㅋㅋㅋ

  •  도로 주행감이 제일 좋았던 타이어는 IRC 미브로 1.95 였던거 같네요. 싱글이나 임도에서도 무난했던거 같고요. 근데 타이어가 지우개 닳듯 수명이 짧습니다. 맥시스 란체로를 두벌째 쓰고 있는데 수명이랑 임도, 싱글에서 만족스럽더군요. 근데 도로는 좀 별로인듯하고 크로스마크는 같이 자전거 타는분 끼워 드렸는데 도로주행은 란체로보다 괜찮은 성능을 냅니다.
  • 스왈베 노미닉 산에서 강추고요 도로에서도 잘나갑니다 네베갈보다 휠씬났내요

    사용해본 타이어중 최고입니다

  • 2009.12.15 21:02 댓글추천 0비추천 0
    엠티비로는 산을 타셔야죠.. 도로 주행은 고려사항이 아니라고 봅니다. 네베갈 강추입니다..
  • 엠티비로는 산을 타셔야죠.. 도로 주행은 고려사항이 아니라고 봅니다. 네베갈 강추입니다..
  • 가격 상관 없으시다면 노비닉 강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235
98082 TIME 클릿 정품 여부(사진 있음)5 십자수 2009.12.17 2337
98081 프로패달 모드?3 neon 2009.12.17 2001
98080 2010폭스샥100m 락아웃포스 다이얼이 안돌아요,,2 nolzoo 2009.12.14 2182
98079 [질문] 로드 싸이클 컨트롤레버 위치 변경 질문드립니다.3 우도 2009.12.14 2129
98078 여친에게 자전거를 선물해주고 싶은데6 bebas 2009.12.14 1770
98077 이번에 전역하고 mtb구매를 위해 질문 한번 올려봅니다...4 무한앵두 2009.12.13 1908
98076 가격 질문..!1 neotune 2009.12.11 1468
98075 셀레 안장문의2 n95568684 2009.12.11 2582
98074 포뮬라브레이크 질문드립니다.2 dlrpals 2009.12.11 2143
98073 앞 디레일러 파손에 대한 원인 좀 알려주세요 ^^;9 파바밧™ 2009.12.10 1578
98072 라이저바 거꾸로 장착도 가능할까요?5 업업힐 2009.12.09 2325
98071 클릿신발 추천바랍니다...8 n95568684 2009.12.07 3264
98070 MTB전용이나 랠리 전용 라이트가 있나요??8 다애아빠 2009.12.07 1968
98069 림로라 소음 및 정비 질문3 kimchopin 2009.12.07 1707
98068 앞샥 트러블 조정되는 120mm정도 뭐뭐가 있나요???5 loveha0604 2009.12.06 2236
98067 브레이크 잡을때 소리가 나요?4 jkleembc 2009.12.04 2320
98066 자전거 고수님들께 문의드립니다.2 geoguid 2009.12.04 1756
98065 시마노 레진전용 로터에 세미메탈 패드 사용 가능한가요?1 hitechitec 2009.12.03 2525
산에서 어떤 타이어 쓰시나요?8 솔솔 2009.12.03 2269
98063 쥬디(judy) SL 샥 에어 넣는법???3 sudevan 2009.12.03 1889
이전 1 ... 3 4 5 6 7 8 9 10 11 12... 4912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