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
: ALLOY, DRIVETRAIN SUSPENSION, 6 REAR WHEEL TRAVEL |
리어 샥 |
: ROCK SHOX BAR 2.1, 7.5x2 AIR SPRING, REBOUND DAMPING |
앞 포-크 |
: SR MAG 32, 140mm TRAVEL, AIR SPRING, REBOUND DAMPING |
헤드셋 |
: FSA ORBIT X,1-1/8, SEALED BEARINGS |
핸들 스템 |
: GT OVER SIZE |
핸들 바 |
: GT 31.8mm RISER |
핸들그립 |
: GT LOCK DOWNv |
브레이크(앞) |
: TEKTRO AURIGA PRO HYDRAULIC, 180mm ROTOR |
브레이크(뒤) |
: TEKTRO AURIGA PRO HYDRAULIC, 160mm ROTOR |
변속 레버 |
: SHIMANO DEORE 3-x9SP |
브레이크 레버 |
: TEKTRO AURIGA HYDRAULIC |
변속기(앞) |
: SHIMANO DEORE |
기어 크랑크 |
: FSA ALPHA DRIVE, 44x32x22T |
카세트 스프로켓 |
: SRAM PG-950, 9-SP, 11-32T |
체 인 |
: SHIMANO 9-SP |
페 달 |
: SHIMANO PDM-520 |
림 |
: SHIMANO 6 BOLT DISC |
스포크 |
: DT SWISS 1.8 STAINLESS STEEL |
타이어 |
: KENDA NEVGAL, F: 26x2.3, 120TPI, R:26x2.1 |
안 장 |
: WTB PURE V |
시트 포스트 |
: GT ALLOY |
사양이 이렇습니다. 올마운틴 차라 무게에 초연하려고 해도, 끌바하거나 업힐시에 아무래도 간과하기가 힘들더군요
샵에서 쟀을 때 약 14키로대가 나왔습니다 (부품들의 성능엔 아직 불만이 없습니다만)
타이어를 바꾸면 체감효과가 크다고는 하는데, 켄다 네베갈이 맘에 들어서 타이어를 바꿀 생각은 없고요
휠셋이나 앞샥을 바꾸면 될까요? 기본장착된 부품의 무게정보를 알수가 없어서 판단에 에러가 생기네요;
가능한 저렴하게 무게를 줄일 수 있는 예시(?)를 제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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