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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비스 모조, 블러LT, 니콜라이 헬리우스CC 중 고민입니다.

dong5love2008.09.23 12:56조회 수 6077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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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조와 흐림LT, 헬리우스CC 중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검색해보니 같은 고민을 하신 분들이 몇 분 계시던데, 방향이 좀 달라서 직접

질문 드립니다.


사실 모조는 희소성과 DW링크 때문에 맘이 갔었는데 지금은 거의 제외한 상태입니

다. 일단 디자인도 제 스타일이 아니고...(08블러 엘티 스몰이나 헬리우스, 제이미스 다

카 XAM처럼 각진 스타일 좋아함.) 뭣보다 카본이라서 맘에 안 드네요. 강도야 뭐 다

비슷비슷하고 어떤 분은 더 세다고도 하고... 저도 뭐 기스나는 건 상관 안 하는 스타일

이지만 그 기스가 관리 안 해주면 서서히 카본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싫어요.


아무튼 헬리우스 CC와 블러엘티 둘을 보자면, 헬리우스는 희소성이 있지만 가격이 비

싸고, 산타는 요즘 많이 타시지만 그만큼 가격도 내려갔고... 무엇보다 성능도 입증이

된 차구요. 둘이 참 막상막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디자인을 놓고 보자면... 곡선이 들어간 신형 블러보단 헬리우스가 땡기는데..

문제는 헬리우스 뒷샥에 사용된 기술입니다. 스페샬라이즈의 FSR이랑 다를 바가 없다

고 생각하는데... 이건 좀 구식 아닌가요? 디자인도 그렇고, 튼튼함, 세심함 모두 마음

에 들고 하는데... DW링크나 VPP와 비교했을 땐 한물간.. 좀 효율성이 떨어지는 기술

이 아닌가요? 이것만 아니면 미련없이 헬리우스CC로 지르겠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

떠십니까?

그리고 블러LT는 성능은 좋지만 거의 1, 2년 주기로 뭐 부싱이나 베어링 같은데서 잡

소리가 나서 갈아줘야하고 그런 말을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정말로 그런 가요? 블러엘

티 타시는 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 참참!! 제 키가 165 정도 되는데... 모조나 블러는 스몰이 15인치 대고, 헬리우스는 16인치 대더라구요. 165인데, 헬리우스 스몰로 산에서 좀 편하게 만만하게 타기엔 무리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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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렌즈 (by hyun1182) 하드테일과 풀샥의 장단점 (by how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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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4
  • 현재 헬리우스 cc유저입니다
    올마를 몇대 타보았는데요 링크방식에서 차이를 느끼기는 거의 힘들것입니다
    그리고 오히려 바빙이 어느정도 있는것이 지형에 따라 유리하기도 하더군요
    뒷샥을 락기능이 있는 모델로 선정하시면 하드테일처럼 탈수도 있습니다
    현재 DT샥 장착했구요.
    헬리우스는 니들베어링이라 교체할필요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 링키지 디자인은 특별히 따지실 필요 없다고 봅니다. 대부분 특허권과 관련된 문제일 뿐이죠. 헬리우스에 적용되어 있는 링키지 디자인의 원조격인 AMP사의 4-Bar 디자인은 거의 만능입니다. 일반 소비자의 입장이라면 프레임의 재질과 만듬새, 적용된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무게 등 사용자의 관점으로 제품을 판단하면 되리라 봅니다. 링키지 디자인에 따른 풀서스펜션 프레임의 느낌이 각각 다르다는 것을 보통 사람이 느끼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그것보다 지오메트리 차이에 대한 느낌이 훨씬 강하게 다가오겠죠.
  • 헬리우스 사지 마세요~~~ 희소성 떨어집니다 ㅋㅋㅋ~~ 농담이고요^^
    헬리우스CC 유저입니다. 바빙문제로 다들 고민하시는데 바빙없는 풀샥은 풀샥이 아니고요
    어떻게 제어하느냐가 중요한겁니다. 도로에서 하드테일과 비교하려고 들지만 않는다면야
    산에서는 쵝오의 자전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헬리우스CC의 탑튜브 지상고가 높고 탑튜브가 짧은 편이라서 사이즈 선정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참 키 165라고 하셨는데 XS을 구입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 작은키에 맞는 자전거를 선택하시는게 좋을겁니다. 탑튜브가 높은 헬리우스는 말리고 싶군요! 올마를 선택하시려면 기본적으로 높은차라.... 탑튜브가 낮은차로 선택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안그러면 중요부위가 불안해요....
  • 저같으면 예티575, 타이투스모조, 블러LT 중 고민하겠습니다. 그런데 블러 링크베어링이 약한가요?
  • 블러lt xs 나오나요? 블러 lt 신형은 탑이 좀 짧아졌던데...
    어차피 1년 정도 탄다면 부싱이나 베어링 교체는.. 다른것 타도.. 당연한것 아닌가요?
    소모품은 제때 갈아줘야 하는데..
    요즘 다 괜찮게 나와서.. 뭐가 성능이 좋다기 보다는
    개인의 선호도차이 인듯합니다
    완전 예전 구형이 아니라면.. 업힐도 다 잘되거든요.. 편하신것으로 하세요...
    블러 신형은 탑이 많이 내려 갔더군요 탑도 짧아지고..^^
  • dong5love글쓴이
    2008.9.24 08:42 댓글추천 0비추천 0
    답변들 감사드립니다. 그러게요, 신체에 맞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모조나 블러는 일반적인 S가 15인치 대이고, 헬리우스는 16.7이더라구요. 근데 알아보니까 헬리우스도 아시안 스몰이라고 해서 특별히 추가금 주고 커스텀 오더 할 필요없이 일반 스몰보다 더 작은 스몰이 나오더라구요. 헬리우스로 할까합니다.ㅋ
  • 단짝인 친구가 하드테일 타다가 모조로 그리고 지금은 LT타고 있습니다,

    결론은 모조가 더 푹신하고(뒷샥이 더 잘 반응한다는 이야기), 덜튀고(블러가 조금더 단단한 느낌이라고), 물론 개인의 느낌이겠지만...

    한마디로 일축 하더군요. 모조로 돌아가고 싶다고.

    도로면 도로 험한 산길이면 산길, 계단이면 계단 모조가 한수 위라고(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도 관심이 많아서 가끔 타보았고 물어 본 이야기 입니다. 참고만...)

    몸무게가 가볍고 작은 체구라면 모조가 훨 나을듯 합니다. 나름대로는 두개의 장단점을 거의 알게 되더군요.

    헬리우스는 한번 빌려 타본것 밖에 없고... 성능에 대해서는 별 난것이 없이 비싸다는 평만 들어서 패쓰 입니다. 동호회원 둘이 타고 다녀서 관심 증폭 했었지요.

    독일제고 희귀성도 있어 보이고 왠지 좋아 보이고...
  • "그리고 블러LT는 성능은 좋지만 거의 1, 2년 주기로 뭐 부싱이나 베어링 같은데서 잡
    소리가 나서 갈아줘야하고 그런 말을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정말로 그런 가요? 블러엘
    티 타시는 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위의말 검색해 보시면 어느분이 써놓으셨는데요.
    근거 없는 이야기 입니다.
    블러만 두대째인데...링크에서 소리나는것 없습니다.
    회전운동을 하지도 않는 링크를 교환할 정도로 사용하셨다면...
    대단하신것 입니다.
    참고만 하십시요.

    끌리는 것으로 결정 하심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어차피 또 타시다보면 다른잔차를 갈망하는것이 이바닥의 진리더군요..ㅎㅎㅎ
    물론 다 들 그러신것은 아닙니다.
  • 그래서인지 신형은 그부분에 구멍이 뚤려 있어 구리스를 넣을수 있게 하였고 구리스건도 제공을 하더군요. 수시로 윤활제를 주입해야 하는 구조로 되어 있더군요...신경은 많이 슨 느낌이 탐튜브도 노매드처럼 휘어서 편하게 보이고...점점 좋아지긴 하죠.
  • 니콜라이는 오래 사용 할 수록 진가를 느낄 수 있는 제품 입니다.
    그냥 남들이 좋다고 유행에 따라 가다보면 아무것도 느낄 수 없습니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를 해 봐도 정밀도나 완성도 등등.... 오래 타면 탈 수록 느낄 수 있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한번 타 보고 제품을 평가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참고 제 선배는 니콜라이 헬리우스CC 국내 1호 인데 " 최고라고 자부 "하고 있습니다. 청소 한번 해 주고 데칼 작업만 새로 하면 새 프레임으로 ......^^

  • 니콜라이는 아시안스몰 이라고해도 탑튜브가 높습니다. 한마디로 가랑이에 걸립니다.(샥을 정상적으로 셋팅할경우) 성능보다는 몸에 맞추어서.....
  • 모조유저입니다...기스를 방치하면 서서히 카본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는 말은 절대적으로 근거없습니다...(한때..고분자물리화학전공했었습니다...) 물론 움푹파이거나 하면 문제죠..그러나 카본에 그러한 충격정도면 알미늄도 동일합니다...
    제가 타본 잔차 중 모조는 최곱니다...도로에서도 왠만한 핟텔들 다 재낍니다...산에서는 업힐, 다운힐...모두 만족합니다...뽀대도 쥑이고요...전 모조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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