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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구입하는데... 고민입니다...(카본, 알미늄..)

우양2007.06.23 00:55조회 수 828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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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우선 용도는.. 도로 65%, 임도 30%, 싱글 5% 정도 탈 생각이구요..

   제가 약간 험하게 타는 편이라서...   좀 튼튼하고 오래탈 수 있는 것을 사려고 합니다.

  얼마전까지 후쿠에쿠를 탔었는데, 사고가 나는 바람에, 보험사로부터 수리비 조금 받았습니다..

암튼, 수리비랑 보태어 자전거를 바꿀 생각인데요...

제가 봐둔 것이...

1. 스캇 스케일 30 (카본) - 280만

2. 트랙 8500(알미늄) - 248만

3. 제이미스 다코다 엘리트(알미늄+카본) - 208만

4. 세븐 버브(바이크랜드에서 조립완성차코너) - 483만


저렇게 4대를 봐 놨는데...

제이미스 것이 가장 당기지만...   21인치를 오더한다해도 작을 것 같아서...(키 192입니다.. 탑튜브가 짧더군요..)

   글구... 버브는....;;;   너무 비싸고... 또 저렇게까지 비싼 것을 살 필요가 있나 싶기도하구요..

암튼. 지금 가장 당기는 것이 스캇 스케일 30입니다만...

카본 프렘은 기스가 쥐약이라는 말을 들어서요.. 제가.. 어디 찍히고.. 이런 걸; 좀 잘 하는데...; 또 자빠링도 잘하고요... ^^;; 이렇게 타면.... 과연 카본으로 된 프렘이 성할까 싶기도 하구요.. 또 혹시 라이딩하다가.. 프렘이 부러져서...   사고날 것 같기도 하고요...ㅠㅠ;;

카본 프렘이 알미늄 프렘보다 강도가 약한 편인가요?..
알미늄 프렘은.. 기스 많이나도 별 생각 안하고 타는데.. 카본은 항상 조심해야하나요.


여러가지로 고민입니다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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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 싯포스트 원래 조금씩 내려가나요? (by solstics) 07 f100x 사용자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by sungjea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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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트렉을 추천합니다 ㅎㅎ ~ 자빠링 잘하시면 카본은 제외하세여 ㅎㅎ
  • 우양글쓴이
    2007.6.23 12:25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아..... ㅠㅠ;;
  • 카본이 기스가 날 정도 그리고 자주 자빠진다면 알루미늄 역시 무사하지는 못할 겁니다.
    우선은 '자주 자빠진다는 것'을 고칠 필요가 있겠지요.

    카본 프레임에 대한 오해 하나 - 카본은 흠집(기스)가 나면 문제가 있다 하나, 카본은 단단한 적층 구조로 되어 있어서 그 안으로 물이 스며든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약 흠집이 발생했고, 그 흠집이 마음에 걸린다면 투명 매니큐어같은 것으로 발라주는 방법도 있습니다.카본이 심하게 긁힐 정도라면 알루미늄은 충격으로 인해 눌려버립니다. 프레임이 눌려버리면 그 프레임은 사망 선고를 받은 것이나 다름이 없지요.

    카본 프레임에 관한 오해 둘 - 카본이 잘 부러지고 약한 것으로 아는데 카본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알루미늄은 부러지기는 하지만 카본은 부러진다기보다는 찢겨진다고 보는 게 옳아서, 갑작스런 프레임 크랙으로 인한 위험도는 알루미늄이 높다 하겠습니다.

    참고로 적자면 저는 카본 예찬론자는 아닙니다. 소유한 두 대의 자전거는 스칸디움 소재입니다.
  • 메리다 카본차도 괜찮습니다. 실수로 깨먹을때 애기 잘하니까 07년도 새로운 카본프램 보내주더군요... 알루미늄이었슴.. 크게 다쳤을거란 생각이...
    그리고 비 받아도 녹 안 쓴다는거.. 걱정없이 탈 수 있다는거... ㅎㅎ
    튼튼한거야.. 이제 애기 안 해도 다들 아시니까요.. 불안하시만 보호태입2장 부쳐서 타세요~
    스케일이든 메리다든 에스워스나 입맛에 맛게 골라서 타보세요 ^^ 풀샥타는 느낌입니다.
    몸에 피로도 확실히 줄어들고요 ^ ^
  • 우양글쓴이
    2007.6.23 23:51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 감사합니다!... ㅎ
  • 해외에서 고가의 xc 풀샥이나, 트레일 바이크가 카본으로 제작되고 dh부품도 카본용 제품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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