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에어 리어샥을 고려중입니다.

lck14892006.08.18 19:10조회 수 641댓글 4

    • 글자 크기


에어 리어샥을 고려중입니다.
전에 한번 생각하다 접었는데 다시 기변병이 도지네요.
락샥 시드 모델인데..
몇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1. 몸무게+잔차하면 근 100키로 정도 나갑니다.
    에어샥도 괜찮겠습니까? 터진다..락장치가 부러진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2. 노새그 세팅을 하게되면..바빙이 좀 줄어드는 효과가 있을까요?

3. itoi 165미리의 좀 센~ 스프링샥이 나오는지..

도움글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4
  • 1.xc용도라면 그리 쉽게 터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리어샥이든 오프로드에서 락을 남발하면 고장납니다(주로 댐퍼손상).

    2. 줄어들지만 승차감도 나빠집니다.

    3. 당연히 스프링 강도가 센것이 딱딱하겠죠. 하지만 입에 맞는 스프링을 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 2006.8.18 20:02 댓글추천 0비추천 0
    바빙이야 노새그 안해도 포지티브,네거티브 각각 에어량만 조절해주시면 샥이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바빙을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뭐 몸무게 100인데 노새그면... 풀샥의 의미가 없죠 뭐...;
  • 저 같은 경우 노새그의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링크방식에 따라 다를 것 같기도 하고.. 별 도움이 되는 말씀은 못드리겠군요.. -_-;;
  • 그 정도의 체중이라면 리어샥의 고민이전에 프레임의 선택이 제한될 수 밖에 없다는점을 유념하셔야 할 겁니다.
    소프트테일보다는 하드테일중에서 선택을 하실것을 권합니다.
    체중이 중량인탓에 프레임의 누적피로가 상당해서 조기크랙이 우려됩니다.
    해서 크로몰리소재의 하드테일프레임이 님에게는 적합할듯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Q/A 게시판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5 Bikeholic 2002.12.05 138277
98222 락샥 레바 sl 궁금증..7 j9486 2006.10.15 10661
98221 자전거 무게 12.8kg면 너무 무겁지 않나요?23 design95 2007.06.23 10282
98220 4관절 자물쇠. 과연 안전한가...!!!!! (그림첨부)!!10 tamuchin 2008.05.29 10102
98219 MTB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10 짜르XD 2009.10.08 9573
98218 3시간 도로라이딩시 평속35km/h면 중급자인가요?29 cycle32 2006.06.03 9219
98217 티타늄프레임39 kwangjik88 2006.01.07 9195
98216 세라믹베어링으로 교체하면 구름성이 개선될까요?24 leey78 2007.10.23 8354
98215 크로몰리 프레임 선택?11 SOHOBLASTER 2007.05.16 7623
98214 락샥 모델별 등급을 알고 싶습니다..4 verex 2008.06.05 7582
98213 ★카본프레임의 단점이란..?..★15 dk2327 2005.12.13 7414
98212 자전거 도면이나 설계도가 필요해요~2 ksh1004k 2009.05.10 7084
98211 속도계에서 ODO, DST가 무슨 뜻인지..3 junmakss 2004.06.04 6505
98210 재질문)스캇 스파크와 메리다96...4 빠빠 2009.10.11 6341
98209 SCOTT SCALE 20 : 스페셜라이즈드 스템점퍼 익스퍼트 카본의 비교~2 nereid999 2010.02.09 6335
98208 휠셋 업글! 킹?헤이들리?휴기?20 kstbest 2007.11.16 6226
98207 하드테일과 풀샥의 장단점13 howhi 2007.11.09 6156
98206 클리어렌즈3 hyun1182 2008.10.12 6133
98205 아이비스 모조, 블러LT, 니콜라이 헬리우스CC 중 고민입니다.14 dong5love 2008.09.23 6077
98204 앞 바퀴 분리하면 승용차 뒷자리에 자전거 들어가는지요?12 trakl 2004.11.15 6037
98203 직진성이 좋다???76 허우대멀쩡 2008.01.03 5984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