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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마운틴을 XC 가깝게 만드는 방법중에

까논밤톨2006.06.26 22:25조회 수 803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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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스캇 mc 와 자이언트 엔알에쓰를 갖구 있었는데 얼마전 엔알에쓰를 팔았습니다.

스캇은 산에갈때만 살짝살짝 탓었는데 엔알에쓰를 보내고 도로주행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힘들고 도통 속도가 붙질 않는군요.

현재 타이어는 스캇 쿠거 2.25 가 장착되어있구요.

안장은 한껏 올리구 앞샥도 최대한 낮춰놓은 상태입니다.

제 생각에는 타이어를 2.0으로 교체하고 스템을 뒤집으면 한결 나아질까요?

최저의 비용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알고 ㄱㅖ신다면 알려 주세요..

로드바이크를 사서 도로 다닐때 탈려고 했지만 영 자세가 익숙치 않아서요.

그럼 왈바님들의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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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xc에 가깝게 하실려면 스템을 100mm정도로 하시고 타이어도 조금 얇은걸로 바꾸세요....덤으로 체력단련도....^^;; 그리고 mc자전거 나름대로의 페달링과 자전거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신경만 쓰신다면 될것같은데요?^^
  • 까논밤톨글쓴이
    2006.6.26 23:49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거꾸로 알아들어야 되겠습니다. 그럼 역시 스템을 긴것쓰구 싯포스트를 길게 올리면 xc처럼 잘나가게 될까요.
  • 타이어가 더 효과만점이겠는데요
    2.25쓰다가 1.95쓰면 싸이클 타는 기분일듯..;;
  • 2.1정도로 하시는게 중거리와 산행에 양쪽다 사용하게 좋을듯합니다^^

    mc의 컴셉이 올마운틴이기에...물론 1.95도 상관없으나... 조금 모양새가 ^^

    하지만 편한게 제일이죠^^ 하지만 저라면 2.1추천드립니다 양쪽다 쓰기에는

    타야는 2.1쓰시고 스템은 어차피 신체싸이즈에 맞추어 쓰시는거니 되도록 xc분위기 낸다고

    과도하게 긴건 장착안하셨으면 합니다 아니면 글쓰신분의 생각처럼 2.0도 괜찮죠 ^^

    근데 맥시스가 싼것중에 2.0이 나오는걸로 아는데 저가형인 미도스 xc2 2.1이랑 별차이 없더군요 오히려 외관상으로는 더 굵어 보이더군요 ....
  • 음...제가 mc를 도로에서 많이 타는 편이라. 물론 임도도 다닙니다.
    샥은 80mm / 스템 뒤집고 / 일자 핸들바 / 로드 1.75<파나레이서> or 임도<켄다 2.0>
    이렇게 다닙니다. 사실 타이어는 2.25 쿠거보다 2.0 켄다가 도로에서 켄다가 더 힘이 듭니다. 트레드 차이가 도로에서 미치는 영향이 크죠.
    가끔 1.75 끼고도 임도 다니긴 합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만요)
    샥 80mm 이것도 사실 임도에서 별 문제 없더군요. 다만 헤드튜브에 무리가 갈까 걱정이긴 하지만요.
    가장 최적의 방법은 로드용 타이어와 산행용 따로 준비 하심이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 안장 위치를 좀 뒤로 옮기고 뒷 샥을 잠그고 앞 샥은 최소로 두고 탑니다... 하드텔 흉내는 내어지더군요... 평속도 그다지 뒷쳐지지 않구요... 하지만 산에서 내 지를 때는~~~ 130mm로 올리고 뒷샥도 풀고, 모조리 풀어버리는 센스.... 그 맛에 타는겁니다...지니어스... 이건 마치 세 대의 자전거를 타는 느낌입니다... 필요에 따라 간단히 세팅해서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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