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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년 타사자라 프레임 파손건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baram_i2006.06.01 17:39조회 수 624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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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3월에 구입한 타사자라..
현재 잔차의 상태는 이렇습니다.




프레임 파손된 상태는 꼭 한겨울에 수도관이 동파된것처럼 안에서 바깥쪽으로 터져있습니다.
페달이 프레임에 닿아 돌아가지가 않습니다.


폐달쪽 프레임 안쪽 사진입니다.





안쪽도 마찬가지로 프레임이 파손되어 있습니다.



페달쪽 프레임과는 다르게 반대쪽 프레임은 제가보기엔 아무 이상이 없어보입니다.






작년 10월까지 잔차를 탔고 올해 3월까지 베란다에 세워두었습니다. 1월달에 한번 정비를 해주었고 4월에 다시 정비를 하다가 페달이 돌아가지 않아 프레임보호를 위해 구입처에서 감아주었던 튜브를 풀어보고나서 프레임이 파손된것을 발견했습니다.

4월달에 a/s를 받으려고 구입처에 가보았으나 매장이 없어져서 제논에 연락해 a/s를 신청하고 구입한 매장이 이사했다는 정보도 얻었습니다.
처리기간이 한달정도 걸린다 하여 기다리고 있었는데 계속 연락이 없어 오늘 연락을 했더니 사용자부주의라고 하며 a/s가 안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산행은 한번도 가본적이 없고 한강둔치를 주말에 오고가고 했습니다.
잔차를 타면서 심한충격을 받은적은 없습니다.
프레임이 저정도로 파손될정도라면 외부에서 가해진 충격에의해 도장이 벗겨지거나 부딪힌 흔적이 남겠지만 그런흔적은 하나도 없습니다.

제논측에서는 횡으로 파손이 되는것은 사용자부주의라고 하며 자체 하자일경우 파손된방향이 수직으로 된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프레임안쪽까지 파손된상태로 보아 프레임자체의 하자로 보이는데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지 알고싶습니다.

사용자부주의라는 제논측의 답변을 그냥 그대로 믿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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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제논측에서 "횡으로 발생한 파손은 사용자 부주의다." 라고 한다면 어떠한 상황인줄 아니까 결론을 그리 내린것 같습니다. 그럼 제논측에 다시 여쭈어보십시오. "어떻게 했을경우 횡으로 파손이 발생하는가?" 라구요~
  • 역시 물건만 팔지 a/s는영... 진짜 저도 궁굼합니다. 어케하면 수직으로 파손돼며 어케하면 횡으로 파손되는지... 제논에서 정확한 근거를 보여줬으면 합니다... 근거를 못 보여 준다면
    제논 제품불매 운동을 벌여야 하지 않습니까????
  • 무서운 불매운동.....ㅡㅡ;;;;
  • 제논에서 실물을 본후 결론을 내린것인지요?

    아니시면 실물 놓고 이야기 해보심이나으실듯 합니다.
  • 크랙이 발생한 국내외의 많은 프레임을 보았습니다만, 이런 식으로 발생한 크랙은
    처음 봅니다.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크랙이 발생한 것인지 짐작도 못하겠군요.
    다만 <횡으로 발생한 크랙이 소비자의 과실>이라는 것을 제논 측에 증명하라는 요구
    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것이 과연 소비자의 과실에 의해 발생한 크랙인지 의문이
    따르는군요.
    일단 요구를 한 다음, 제논측의 답변에 따라 대응을 해야겠지요.
  • 파손부위도 특이하고 파손 형태도 특이하네요~
  • 저도 이런 크랙은 처음 보네요...그리고 10월에서 3월 이면 5개월동안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고 생각되는데 체인을 보니 녹이 많이 생긴것을 보니 어쩌면 체인스테이에 튜브로 인해 부식이~~~...하여간 참 신기하네요
  • baram_i글쓴이
    2006.6.2 00:53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논측에 횡파손이 어떻게 생길수있냐고 물어보니 담당자왈 "자기가 사용하지 않았으니 모르겠다" 라고 합니다. 게리피셔 본사측에서 a/s해줄수 없고 사용자 잘못이라는 답변이 왔다면서 a/s는 해줄수없다합니다. 사용자 잘못에 의해 파손이 된거라면 내가 납득할수있게 설명을 해달라고 해도 자기가 사용한게 아니니 모르겠다 라고 하고 되려 나보고 지금 파손된 상태가 왜 제품자체의 문제인지 증명을 하라고 하네요. 참..답답합니다.
  • 전 앞으로 프레임 국내에서 구입안하려 합니다.
    as도 안돼고 사고나도 배짱부리는데...
    멜오더 하렵니다.
  • 역시 예상했던 답이 나왔군요... 제논제품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크랙은 당연희 생기는 거라지만 이런식으로 몰고 가는 입장 이라면....
    이건 나중 잔차를 타는 모든 사람에게 있을수 있는일 아니겠습니까!!!
    전 앞으로 제논에서는 구입도 안하렵니다.제가 아는 모든 사람에게도 제논제품은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며 말리렵니다...참 성의없는 제논사의 답변....
    만약 자기 자동차들이 그랬다고 해보십시요 끄따위로 얘기 하겠나...
    아마 연줄이란연줄은 모두 동원에서 어케든 했을겁니다...
    제논 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
  • 이 사진을 보고 몇일을 연구를 했습니다. 통상적으로 볼수가 없는 크랙입니다..체인스테이에 한쪽이 크랙이 나면 반대쪽으로 비슷한 증상이 있어야 합니다..물론 50:50이 아니라도 크랙이 생긴 반대쪽에도 충격이 생기면서 코팅에 문제가 발생 해야하는데 다른 반대쪽으로 전혀 이런 현상이 없습니다..저의 주간적인 생각은 크랙이 생긴쪽에서 횡으로 충격이 있을 듯합니다..크랙이 생긴 사진을 보시면 체인스테이 가운데 부분보다 양쪽 끝 부분에 페인트 코팅이 많이 갈라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즉 옆에 충격으로 인해 체인스테이가 늘어나면서 크랙이 생긴것을 보입니다.그리고 저번에 후지 크랙사건때에는 전문가 분들이 많이 연구하고 글도 적을것을 보았습니다....그런 분들도 이번 크랙건에 대해서 아무러 언급이 없네요..이런 크랙들도 연구를 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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