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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크루즈 블러xc 궁금한것....

ds5vkv2006.03.08 23:47조회 수 883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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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하드테일 타고 있습니다만.
자꾸 풀샥에 눈이 가네요..
그중 블러를 추천해주시던데..샵사장님께서..
블러 타보신분이나 사용하시는분에게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하드텔 버리고 구입하는거라서 좀 신중하네요..
가격또한 만만치 않으므로..ㅠㅠ;

제 키가 172에 68키로 정도 됩니다.
사이즈는 스몰을  구입해야 되겠죠?.

블러의 사용하시면서 장단점을 좀 알고 싶습니다.
현재 라이딩 스타일로는 출퇴근하고 있으며 산과 도로 비율은 30:70 입니다.
도로를 많이 타고 있습니다. 너무 과격한 성향의 라이딩은 하지 않습니다만.ㅠㅠ;

바빙또한 어떤지 엘스워스 트루스와 비교했을때....
( 제가 트루스를 하루동안 산과 도로를  타 봤습니다,)

자세한 참고 사항등 조언좀 주십시요.
그외 추천하실 프렘도 좋습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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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 프레임 과 알류미늄 프레임의 차이점 (by 존하루) 림, 자전거(코나) 비교 부탁드립니다. (by boy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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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산타크루즈는 성능중심의 자전거 입니다. 뒷샥이 락이 아닌 상태이어도.. vpp가 들어 가있기 때문에~! 바빙이 적습니다. 가격대비 성능 또한 좋구요~! 엑스시 풀샥으론 산과 도로에서 매우 좋은 성능을 발휘 합니다. 대신에 앞샥은 트레블이 짧은것을 사용해야.. 지오메트리에 좋지요~! 주위에 타시는 분들이 많은데.. 모두들 만족해 하십니다.~!
  • jsleader님 가격 비싸고 성능 좋고 아닌가요?? ^^;; VVP방식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거 같더군요 물론 바빙 거의 없습니다. 하드테일 버리고 타기에 딱이죠...
    트루스 보다 바빙 적고 M5보단 많습니다.M5에픽은 자동 장금 장치이죠
    사이즈는 스몰이 맞구요
    블러는 레이저 도금이라 데칼도 안 벗겨지도 좋아요..
  • 블러 및 슈퍼라이트 등등 일반 도장과 아노다이징 도장 방식이 있고 각 방식에 따라
    가격차이가 약 30~40만원 입니다. 아노다이징 방식이 좋긴한데 칼라 선택의 폭은
    좁습니다.
  • 블러와같은방식을 사용하는 인텐스 스파이더(vpp)에 한표 그런데 가격이블러보다 비쌈니다
  • 지난달 말에 EPIC에서 블러XC로 바꾸었습니다. EPIC은 풀샥의 느낌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운시에 자동으로 샥이먹어 주므로 평소때는 하드테일100%입니다. 업힐시 바빙은 있을 수 없지요(샥이 작동안하니까). 블러는 VPP시스템에 의하여 업힐시 지면을 받쳐주어 접지력을 높혀주며 바빙도 감소시켜줍니다. 강추입니다. 프레임은 저도 172에 72키로로 S사이즈가 정확히 맞습니다. 조립은 오디바이크 매장 미케닉인 김병호씨에게 했습니다. 정확한 셋팅을 위하여 SANTA 프레임 전문에게 맞기시는 것도 중요합니다,(참고로 프레임 BB끼우는 나사산을 다시 공구로 다금어 깍더군요) 그럼 도움이 되셨는 지요. SANTA홈페이지에 가면 권장 세팅 부품의 설명이 있습니다.
  • 블러는 과격한 성향의 라이더에게 어울리는 잔차입니다. 애초에 그런 목적으로 만들어진것 같아요. 블러선전하는 디브디 광고를 보고있으면 알게됩니다. 경제적으로 여유있으시면 상관없으나 포르쉐나 페라리또는 멋진 4륜구동으로 서울시내에서 출퇴근하는 식이 될수도 있겠네요.
    과격하지 않다면 하드테일의 명품을 골라보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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