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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즈 유압 문의 드립니다^^

스페샬2005.02.28 19:06조회 수 286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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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헤이즈 유압 디스크를 쓴지

2~3일정도 되었습니다.

중고로 구입 하였구요

작동상태,외관,성능 모두 최상인데요

현재 프론트쪽만 너무 타이트해서

레버를 아주 조금만 당겨도 브레이크가 잡히는게

조금 불편해서요....

레버 안쪽 볼트로 조절하는 문제가 아니구요

패드 사이가 아주 타이트해서 레버를 조금만 당겨도

브레이크가 잡힙니다.

뒤는 괜찮은데 앞은 너무 타이트 하네요..

뭐 방법이 없을까요?

그게 좀 궁금하구요^^

또 궁금한건 다른 유압식 디스크는 패드가 닳아서 패드 사이가

멀어지면 오일탱크가 있어서 패드 간격을 알아서

다시 맞춰준다던데 헤이즈는 그 기능이 없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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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제가 경험한바로는 지금의 현상은 블리딩시 피스톤(캘리퍼의..)이 완벽하게 뒤로 밀려나 있지 않아서 생긴....즉, 오일량이 많은것으로 사료 됩니다. 일단 블리딩을 새로 하시던지, 아니면 패드를 완전히 뒤로 밀어넣은다음, 오일을 두방울정도 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
  • 윗분 정답입니다. 그런데 윗분 설명만으로 질문하신 님께서 잘 하실수 있으실지...
  • 스페샬글쓴이
    2005.3.1 00:20 댓글추천 0비추천 0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있었으면...^^;;

    캘리퍼쪽 오일구멍으로 오일을 빼나요?

    그리고 순서도 모르겠구요..ㅜ.ㅜ
  • 일단 휠셋을 분리해 냅니다. 다음 캘리퍼의 패드사이에 유분이 없는 딱딱한 물체를 집어 넣습니다.(전용 스페이서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으시면 쓰다버린 CD두겹도 좋습니다.) 그 상태에서 캘리퍼의 니플(오일주입구)을 살~짝 풀어서 오일을 빼내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한방울씩 빼보면서 느낌을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오일을 뺄때는 찔~끔 나올때 바로 잠구면서 조절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유압호스보다 캘리퍼가 아래에 위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경우 에어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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