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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라이딩시 가장 이상적인 기어 위치와 속도는? 많은조율 부탁요..

jimingirl2003.10.07 13:03조회 수 648댓글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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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같은 경우 장거리 도로 라이딩시에는

앞 2 뒤 5 정도의 기어위치에 약 23~25Km정도의 속도로 달릴때

가장 이상적으로 느끼는데요...(이상적인지는 아직까지도 모름)

제가 맞는 건가요? 평균키와 평균체격이라는 가정하에....

여러 고수 분들의 고견도 듣고 싶어요...^^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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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허브 질문 입니다. (by 오동자) 시트포스트중에 젤 긴게 어느거죠? (by heheyo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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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9
  • 저는 앞 2 뒤 1~3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 저는 앞 2 뒤는 1~2 딱 두가지만 씁니다.
    앞 3단은 안쓰구요^^ 이렇게 쓰면 맞바람만 없으면
    대충 28~30 킬로 유지 되더라구요^^
  • 근데 거리에 따라서 다르겠지요^^ 장거리라면
    허접인관계로 속도가 매우매우 느려집니당^^
  • 윗분은 CTB 이신가요? 일반 데오레급 MTB라면 2-2단이면 기어비가 32x30으로 대략 1.06정도 되는데, 그정도에서 30키로가 되려면 한시간에 페달링이 약 13392번정도로 분당 223회라는 엄청난 페달링 능력이 필요하네요. ^^;
  • 저도 MTB로는 도로에서 2x5단정도로 달립니다. 2x4단정도로 지금의 속도를 유지하도록 하시면 심폐능력이나 지구력에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 25 정도면 사람따라 다르지만 편안한 속도로 볼 수 있겠네요.

    제가 추천하는 건..

    3*9 에 시속 100 km ..............튀자............아아아.. 헉헉........

    윽.. 체인이 ... 체인이..
  • 사람 마다 훈련방법에 따라 다르겟지요
    저는 2X5로2~3Km정도 가볍게 몸을 푼뒤
    3X5를 기본으로 뒷기어를 +1단 -2단을 오르내리며 상태에 맞게 사용합니다
    물론 100Km 이상 장거리 구간에서입니다 혹은 2X7에서+.1 -2를 사용할대도 있습니다
    두방법모두 기어비가 비슷합니다 장거리를 30Km이상의 속도로 꾸준히 타는 제 방법입니다
  • 앞 2 뒤 1~3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저도 1617님이랑 비슷한 배율로 갑니다..
  • 장거리를 30Km이상의 속도로 꾸준히 타는 <--- 대단하십니다.

    내 엔진은 언제나 그 정도로 업글 되려나..@@
  • 아 헤깔린다@.@
    뒤가 1이라면 가장 작은 스프라켓을 말하는 건가요?
  • 그러면 다리가 헛돌지 않나요??

    업힐만 하시나..@@
  • 뒤 1~2단이 가장 작은링인지 큰 링인지 모르겠군요... 저는 장거리시 앞쪽 중간넘 뒤쪽 젤 작은넘을 씁니다. 그럼 25킬로 왔다갔다 합니다. 가장 무난하더군요 레이싱 모드에서는 앞 젤 큰넘 뒤 젤 작은넘에서 2칸 왔다갔다... 35~40킬로 정도
  • 흑.. 40@@
  • 2*4가 가장 좋은듯 합니다.뒤 1단은 자주 안쓰시는게 좋다고 고수님들이 말씀하시던데..저도 초보라서..
  • 1 단이라면.. 가장 이빨 수 적은 놈 말인가요?
  • 전에 어떤분이 답변하시길..
    앞1단에 뒤123..앞2단에 뒤456..앞3단에 뒤789단을 쓰라고 하시더군요..저 같은 경우엔 이렇게 해볼려고 노력했으나 저한테는 맞지 않더군요..처음 올라타서 몸을 풀기위해 앞2단에 뒤67단 정도로 타다가 몸이 풀리면 앞3단에 뒤678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도로에서 탈땐 차를 따는(?) 재미가 쏠쏠하죠..홍홍~~
  • 저는 처음에 출발할때는 앞2단 뒤7단으로 시작하고..
    속력 붙으면 앞2단 뒤9단으로 변속해서 탑니다.
    자동차 기어랑 마찬가지로 속도 붙으면 기어를 고단으로
    하는것이 쑥쑥 잘나가죠~
  • 제생각으론 2X8이 가장 적당할것 같은데용..
  • 저 역시 2*5 내지는 2*4 ...좀 쏘고싶음..2를 3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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