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라가 더블크라운 포크를 사용하는 것을 전재로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더블은 구조상 헤드튜브의 상단에 많은 충격을 가져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헤드튜브가 통째로 찢어지는 사고까지 날 수 있습니다
올빽님이 만트라에 박서를 달고 관광만 하신다면 별 개의치 않지만..
"만트라에 박서를 달고"
FR쪽으로 쓰실거라면 분명 다른 예기입니다
더블크라운을 사용할 수 있는 프래임들은 나름대로 다릅니다
헤드튜브 주위와 다운튜브 상단에 더 강한 충격을 견딜 수 있게 보강판이 덧 대어져 있고
버팅이 적게 되어있습니다
Full wrap-around gusset for "BIG" double-triple clamp fork compatibility
이런 식으로 표기도 되어있지요...
sc bullit, Cheeta prowler, Mc Sanandreas,shock wave , Ventana La bruja ..., Kona stinky ..
이런 것들은 더블크라운 사용을 전재로 만들어진 것들 입니다
사진들을 잘 찾아 보시면 뭐가 다른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 별 대수롭지 않게
더블을 사용합니다 ..
저도 하드테일시절에도 사용 했었고.. 지금 자전거에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더블크라운이 확실히 과격한 라이딩에는 좋습니다
다운힐시 헨들링이 안정감있고 , 점프 후에도 휘청이는 느낌이 거의없습니다
많은 회사들이...워런티 규정에..
더블크라운사용시 발생하는 사고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쓰여 있습니다 ..
물론..사실상 , 더블크라운을 사용해서 발생한 사고는 "거의" 없습니다
제 주위에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사고 까지는 발생한 것은 본 적이 없지만.
헤드튜브가 통째로 찢어지거나 크랙이간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
선택은 올빽님의 몫입니다 ..
하지만 저 같으면..만트라를 그대로 쓰시고
좀 더 과격하게 타실 거라면..
5"정도의 싱글크라운 포크들을 추천합니다 ..
요즘 나오는 싱글크라운은.. 이전의 그것들과 확실히 다릅니다 ^^;
더블은 구조상 헤드튜브의 상단에 많은 충격을 가져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헤드튜브가 통째로 찢어지는 사고까지 날 수 있습니다
올빽님이 만트라에 박서를 달고 관광만 하신다면 별 개의치 않지만..
"만트라에 박서를 달고"
FR쪽으로 쓰실거라면 분명 다른 예기입니다
더블크라운을 사용할 수 있는 프래임들은 나름대로 다릅니다
헤드튜브 주위와 다운튜브 상단에 더 강한 충격을 견딜 수 있게 보강판이 덧 대어져 있고
버팅이 적게 되어있습니다
Full wrap-around gusset for "BIG" double-triple clamp fork compatibility
이런 식으로 표기도 되어있지요...
sc bullit, Cheeta prowler, Mc Sanandreas,shock wave , Ventana La bruja ..., Kona stinky ..
이런 것들은 더블크라운 사용을 전재로 만들어진 것들 입니다
사진들을 잘 찾아 보시면 뭐가 다른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 별 대수롭지 않게
더블을 사용합니다 ..
저도 하드테일시절에도 사용 했었고.. 지금 자전거에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더블크라운이 확실히 과격한 라이딩에는 좋습니다
다운힐시 헨들링이 안정감있고 , 점프 후에도 휘청이는 느낌이 거의없습니다
많은 회사들이...워런티 규정에..
더블크라운사용시 발생하는 사고에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쓰여 있습니다 ..
물론..사실상 , 더블크라운을 사용해서 발생한 사고는 "거의" 없습니다
제 주위에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사고 까지는 발생한 것은 본 적이 없지만.
헤드튜브가 통째로 찢어지거나 크랙이간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
선택은 올빽님의 몫입니다 ..
하지만 저 같으면..만트라를 그대로 쓰시고
좀 더 과격하게 타실 거라면..
5"정도의 싱글크라운 포크들을 추천합니다 ..
요즘 나오는 싱글크라운은.. 이전의 그것들과 확실히 다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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