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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차 계획중....... 리플 환영

........2002.12.31 02:28조회 수 401댓글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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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ㅎ
드뎌 제가 정보 수집에 나선담니다.
먼저 잔차를 꾸미기 위해 일명2003 만수 bike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가 생각중인 사양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나열해보겠습니다.
프레임:  SANTA CRUZ 14"  HECKLER
핸들바:  이스턴  EA50 (라이져바)
스템   :  이스턴  EA70
싯포스트: 이스턴 EA70
휠셑  : MAX DISC 휠셑
샥     : 고민중 (사일로 SL) 추천 환영 트레블 80~125 폭스 (사양)
부품  : 풀 XT DISC
그외 라이트. 안장. 페달 등 많은 리플 바랍니다.
주문은 1월 중순중에 할예정입니다.프레임이 입고시기와 맞춰서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인걸루 알고 있어서 .
우리 막달려 회원님들의 뜨거운 논쟁이 시작되리라 생각됩니다.
ㅎㅎㅎ 제가 너무 튀어서 죄송합니다. 아는게 없어서 어쩔수 없이 여러 선배 라이더님들의 애길 듣고자 하는 행동이니 이해에주세여
그럼 전 오늘 야간 일하러 갑니다
낼 해보러 안민고개는 가시나여??? 제가 아침6시에 마치고 갈까 생각중인데
그럼 대장님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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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 일요일 김해 신어산 한번 갑시다~~~ (by 용가리73) ~~~~~~10월정기단합라이딩(수정)~~~~~~ (by 아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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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4
  • 글쓴이
    2002.12.31 02:42 댓글추천 0비추천 0
    산타쿠르즈라... 잘은 몰르겠지만. 저거 다운힐 프레임 아닌지..
  • 글쓴이
    2002.12.31 03:10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가 알아본걸루는여 DH 도있구 FREE 크로스컨츄리(꼬꼬)도 있는걸루 알고있음당...위에 있는건 프리와 크로스컨츄리 겸용인거루 알고 있음당 관심 고맙슴니다. 형은 본지 꾀됬네여
  • 글쓴이
    2002.12.31 03:14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쟈? 운제 한번 총각들 '역적모의'를 한번 해봐야 할건데이..
  • 만수님요...헤커는..좀 어중간한..모델인데..xc는 슈퍼라이트가 있고..차라리..fr용 불릿으로 조립을...등판능력도 참 좋다고 하더군요...
  • 휠은...맥스 말고..조립으로..추천드리고 싶습니다..완성휠은 부담스러워서리...휴기나 크리스킹...정도요..샥은 마조찌가..무게가 정말 쪼금 딸려도..성능이라..내구성은..최고라
  • 고 사료됩니다...다른건 몰라도..휠만은 정말 조립휠로 권하고 싶습니다..맥스 이상생기면...수리가 불가능 합니다..림과 스포크가 판다지만...힘듦니다...
  • 디스크 xt 사용하시고..로터는..헤이즈를 권합니다..xt는 얇아서..
  • 만수님! 사고치시네!! 멋진 자전거 만드세요. 저도 맥스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않네요.
  • 글쓴이
    2002.12.31 06:02 댓글추천 0비추천 0
    맥스쓰고 계시는 분들이 엄청많던데 잘 알겟습니다. 의견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릿을 해보고싶다는 생각도 해봤지만 DH에 가까운 프레임이라서 ......^^
  • 듀얼용 프렘은 어떨지... 박서 레이서 따불크라운이면 하드테일이라 업힐도 어느정도 되고 치고 빠지기엔 제일 좋을듯하네요.
  • 글쓴이
    2002.12.31 08:57 댓글추천 0비추천 0
    머니머니해도 xc풀샥이 최고 아닌감..업힐은 하드테일처럼 가볍고 다운힐은 먹어줌..누차 얘기지만 경력이 될수록 이것을 선호한다네..후회없는 선택
  • 깡패입니까? 치고 빠지게..............아님 권투선수 입니까?
  • 글쓴이
    2002.12.31 10:06 댓글추천 0비추천 0
    대장님 유머감각에 졌습당....ㅠ.ㅠ 제가 고집하려고 하는건 조나단님께서 애기하신대로 xc풀샥입니다. 그리고 더블크라운은 제게 무리갖기도 해서 암튼 이의견도 수렴하죠.^^.
  • 글쓴이
    2002.12.31 10:08 댓글추천 0비추천 0
    프렘외에도 다른 부품과의 호환이나 혹시 제가 참고 해야될문제가 있음 올려주십쇼. 잔차 나오면 제가 한번씩 빌려드립니다. ㅋㅋㅋㅋ
  • 글쓴이
    2002.12.31 10:08 댓글추천 0비추천 0
    ㅡㅡ; 헤헤... 제가 해보고 싶은게 딴딴한 듀얼용 하드텔에 따불크라운이라서... 풀샥은 너무 둔합니다. 물컹허니...
  • 글쓴이
    2002.12.31 10:25 댓글추천 0비추천 0
    싸일로 보다는 폭스에 한표...휠셑은 321에 챔피온 액슬겸용 허브로 하심이... 구지 행님이 그렇게 하셨는데 실제 XC가 아니라면 이정도가 제일 좋을 듯합니다. 단단하고. 내구성
  • 글쓴이
    2002.12.31 10:26 댓글추천 0비추천 0
    혹 험하게 타실것이면 아모에바 핸들바도 추천하죠. 다운힐용인데 앞이 많이 들리지만 싱글크라운을 쓰면 어느정도 적당한 높이가 되더군요. 안정감도 있고.. 막달려 스타일에 맞을듯하군요
  • 먼저..원하시는 자전거...xc용 풀샥이던...프리라이딩머쉰이던..꼭 타보시길 바랍니다...한2번정도는..비슷한 트레벌의..혹은 비슷한 차대의 자전거를 타보시길 권합니다.
  • 글쓴이
    2002.12.31 11:30 댓글추천 0비추천 0
    fox 샥중에 일부샥은 뒤집을 경우 어떤 현상이 발생된다는 애길 들은적이 있슴당 그래서 FOX는 아직... 그리고 AIR샥은 아직 못접해봐서 AIR vs 오일
  • 글쓴이
    2002.12.31 11:49 댓글추천 0비추천 0
    스템과 싯포스트는 톰슨을 해보시죠. 성능과 디자인에 만족하실겁니다 ㅋㅋ
  • 저도 폭스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헤드셑 방식..비비 사이즈..프론트드레일러 사이즈..싯포스트 사이즈..부품구하실때 꼭 확인하세요^^
  • 글쓴이
    2002.12.31 18:24 댓글추천 0비추천 0
    예 알겠슴당...ㅎㅎㅎ 대충 감이 오네여 어떤사양으로 갈야할지 방향이 잡혀 갑니다. 그렇지만 아직 미흡한게 많은거 같기도 하고
  • 차체 사이즈는 확인하셨습니까 , 14인치가 적당할지, 작은거 아닐지 ..?
  • 글쓴이
    2003.1.1 00:36 댓글추천 0비추천 0
    14인치로 갑니다. 17인치 하기엔 너무 큰감이 있기도 해서 ....ㅠ.ㅠ 15인치나 16인치면 적당할듯 했으나 그래두 약간 적은 치수는 오히려 콘트롤 하는데 도움이????
  • 사이즈가 s에서 m으로 훌떡 뛰어넘네요. C-T 기준으로 15인치군요..
  • 글쓴이
    2003.1.1 03:20 댓글추천 0비추천 0
    인치는 나중에 선택해야한다!! 일단 자전거를 선택하고! 만약 풀샥으로가면서 프리라이딩으로 한다면 조금큰프램을사야한다! 글고 스탬은 짧게! 만약엑스씨로 간다면 약간 작은 프램으로.,
  • 글쓴이
    2003.1.1 03:23 댓글추천 0비추천 0
    일단 프램브터 정하고! 위에 (산타)로간다면 폭스 바닐라아니면 마조찌 z1 프리라이드 샥으로가믄 되고 싸이즈는 니키가 얼마냐? 내가 정해주께 스탬기리도 알려줄거니까 일단 스팩만
  • 글쓴이
    2003.1.1 03:25 댓글추천 0비추천 0
    정하고 걱정마셔! 산타크루즈에 가면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프램크기와 스탬길이 도표가 있거든 그거 보고 정하면 된다! 그리고 너무 성급하게 하지마랑!
  • 프리라이딩/xc 에 따라서 크고 작은 프레임 결정하신 이유가 궁금하네요 큰 것은 안됩니다..라이딩 종류와 상관없이..
  • 글쓴이
    2003.1.1 04:17 댓글추천 0비추천 0
    근데! 헤클러 넘 비싸네요..!
  • 글쓴이
    2003.1.1 04:38 댓글추천 0비추천 0
    음..그거말이지...여기서 상혁이가 생각하는 큰프램은 안장씨트를 완전히 넣고 스탬은 가장짧은것을쓴상태에서 타기힘든다면 그건큰프램이고.. 프리라이딩할때 약간큰프램을 쓰는것은
  • 글쓴이
    2003.1.1 04:40 댓글추천 0비추천 0
    스탬의 길이가 짧아 지는 대신 프램크기로 몸에 맞는 사이즈를 조절하면 중심이 뒤로 많이 보낼수 있거든 만야 스탬이 짧고 프램도 작다면 시트의 위치가 앞쪽에 있어서 무척불편한자세가
  • 글쓴이
    2003.1.1 04:43 댓글추천 0비추천 0
    되고 말지.. 사이즈가 크면 탑튜브가 길어지고 시트는 엉덩이에서 더뒤로 가게되고 스탬은 짧으니 자동적으로 웨이트 빽이된 자세가 되거든 그래서 프램을 약간큰걸쓰고 스탬을 짧게 쓰라는
  • 글쓴이
    2003.1.1 04:45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리고 샥의 sag가 프리라이딩일때 더많이 들어가게설정하는 이유도 프램이크고 스탬이 짧아짐에 따라 중심이 많이 뒤로 가게되어 있는상황에서 웨이트 빽을하면 더많은 중심이 뒤로 가게
  • 글쓴이
    2003.1.1 04:48 댓글추천 0비추천 0
    되거든 그러면 샥의 seg가 아주 많이 올라 오지 만약 샥세팅을 xc와같이 하게 되면 샥이 단단하다고 느껴질수가 있거든! 한마디로 팅겨버리지! 알겠습니까요?
  • 글쓴이
    2003.1.1 04:55 댓글추천 0비추천 0
    xc에서는 조금 작은 싸이즈를 쓰는이유는 업힐시에 사이즈가 작은 프램을 쓰면 조금더 가벼운 프램을 만들수 있고 스탬을 긴걸사용할수 있으므로 중심을 좀더 앞으로 두어 업힐시에 앞이
  • 글쓴이
    2003.1.1 04:57 댓글추천 0비추천 0
    스템이 짧고 프레임이 작으면 , 같은 스템길이에 큰 프레임보다 웨이트백 하기가 더 좋죠. 엉덩이만 뒤로 간다고 웨이트 백이 아니죠 프레임이 크니까 상체는 앞으로 쏠리죠.
  • 글쓴이
    2003.1.1 04:58 댓글추천 0비추천 0
    들리것을 방지하고 자세를 더 낮게 만들수 있어 바람저항을 줄이고 고속에서 안정된 자세를 취할수 있습니다.
  • 글쓴이
    2003.1.1 05:03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것도 맞는데 풀샥은 서있는 사세보다 앉아있는자세가 많죠? 그리고 프램이 크다고 해서 앞으로 쏠리는 자세가 나오는건 아니죠? 그것도 왠만한끄기에서는! 제가 말하는 크다는 것은
  • 글쓴이
    2003.1.1 05:04 댓글추천 0비추천 0
    프레임 사이즈가 적당하다면 스템을 굳이 짧은 것을 쓸필요가 없죠. 프레임을 크게 하고 스템을 짧게 한다는 것 자체가 이상하네요. 프레임이 크니까 스템이 짧아야 된다?
  • 글쓴이
    2003.1.1 05:05 댓글추천 0비추천 0
    프레임이 크지 않으면 스템이 굳이 짧을 이유가 없죠
  • 글쓴이
    2003.1.1 05:05 댓글추천 0비추천 0
    1.7인치 사이에서할하는 것이고 16인치와 18인치의 탑튜브의 크기 차이가 50mm이사 차이 나지 않습니다. 스탬의 길이가 얼마인지생각해본다면
  • 글쓴이
    2003.1.1 05:08 댓글추천 0비추천 0
    라이딩 스타일에따라 필요한설정이죠? 다운힐차에 긴 스탬을 써보면 맞을까요? 상체가 앞으로 많이 가서 무지 불편하지요! 프리라이딩도 요즘 다운힐을 많이 하는추세고!
  • 글쓴이
    2003.1.1 05:14 댓글추천 0비추천 0
    예를 들어 16인치에 110mm 스템을 쓰다가 17인치에 90mm을 쓴다고 하면 프레임이 커진 만큼 스템을 줄여서 핸들바와 새들의 거리를 조절하는거죠
  • 글쓴이
    2003.1.1 05:15 댓글추천 0비추천 0
    무게중심도 비슷하게 유지되겠죠
  • 글쓴이
    2003.1.1 05:15 댓글추천 0비추천 0
    단순히 탑튜브의 길이만으로 다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16인치와 18인치 차이가 꽤 크다는 것을 아시잖습니까
  • 글쓴이
    2003.1.1 05:17 댓글추천 0비추천 0
    만수형이 다운힐을 즐긴다면 프레임도 불릿같은 걸로 했겠죠. 다운힐에서와 같이 짧은 스템을 사용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 개인적인 견해차가 있으니 만수형은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해보시길..-.-;
  • 음...16와18차이는... 키 160과 180 차이라고 봐지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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