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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R 브레이크 카트리지

ssk27332004.04.06 13:10조회 수 3916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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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을 뗄려다가 붙인 격입니다.
데오레 브레이크 암 + 데오레 일체형 브레이크 카트리지를
사용하다가, 소음/제동력에 불만이 생겨서 일단 브레이크
카트리지(슈포함)를 XTR로 바꿔는데 소음이 장난이 아니네요.
림 갈아먹는 소리도 나고, 제동력은 약간 개선된 듯합니다.
림 청소해보고, 안되면 이참에 세라믹림으로 바꿔볼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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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브레이크 패드가 세라믹은 아닌지?... 근데 데오레에 xtr은 좀 안맞는 궁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lx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제동력은 xtr 괜찮습니다. 아비드 패드나 쿨스탑 패드만 교체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것 같은데 먼저 브레이크 암을 바꾸세요.
  • 저도 그랬는데 패드를 자세히 보니 아주작은 알루미늄
    조각이 박혀 있었습니다. 저의 생각에는 림에서 때어 졌거나 이물질(모래, 쇠 조각)로 인하여 림에 손상이 갔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조금지나면 소리는 나지 않을겁니다. 그래도 소리가 나면 림과 패드 의 면을 조금만 조정하세요.
  • 저도 xtr패드 쓰는데 림을 자주 닦아서 인지 소리는 난 적이 없었는데요..제동 하는데에 있어서는 데오레에 패드 xtr은 별 상관은 없지 싶은데..제 생각이였구요..xtr패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가격대 성능이 good!
  • 림을 바꾸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도 패드를 바꿔보심이 우선 고려대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간격도 다시 한번 조정해 보시구요...
  • 일본 출장 중 한 샾에 들러 브레끼에서 소리나는거 너그들은 어찌 잡냐,,물으니 점장이란 사람 답이 조정에 조정을 거듭하면 될꼬야 그러더군여..그런데 그 점장 잔차엔 싱글 디지트 5 브레이크가 달려있더군여....헐...
  • 그래서 넌 왜 좋다는 xtr 안다냐 물으니 삐쭉 웃으며 아비드가 최고며 소리는 안나고 조정이 무쟈게 간단히 잡힌다고 하더군여,,,,,에고...참고로 샢은 이케부꾸로에 죠슈아 입니다.
  • 저 역시 데오레 브레이크암에 xtr슈패드를 사용하다가 소음때문에 혹시나 해서 암을 xt로 교체했는데 그 이후로는 쇠소리(패드에 림조각이 묻더군요) 안납니다.

  • 여유가 되신다면 암을 lx급 이상인 수평방식 암으로 교체해보세요...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 저는 lx 브레이크암에 xtr카트리지,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이딩후에는 항상 림과 패드 표면을 청소하죠. 소음은 전혀 안 나다라고 볼수 없지만 라이딩(xc)하기에 손색은 없다고 봅니다. 브레이크 소음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부품 문제보다 관리적인 면을 점검하여야 하겠죠. 림과 패드 셋팅이 잘 되어있는지, 림과 패드상태는 양호한지등을 점검후 그래도 소음이 발생하면 브레이크패드 교체 , 브레이크암 교체 순으로 교체하는것이 타당당하지 않을까요..
  • 저 처럼 게으런 사람은 쿨스탑이 최고죠. 소리 걱정 없고, 림이나 브레이크 슈 걱정 없이 타고. 좋습니다
  • 브레이크 슈에는 약간의 알루미늄 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땜에 쇳소리가 나는거지요 림을 조금씩 마모시켜 마찰력을 높여 제동력을 높여주는거지요 그런데 비올때 타면은 림 졸라 많이 갈립니다.
  • 저도 데오레 암에 XTR카트리지에 데오레 일체형 레바 조립해서 써봤읍니다. 림을 일단 고운 사포로 매끄럽게 갈아내고 패드 간극과 림과의 각도를
    세심하게 셋팅해야 합니다. 이러면 브레이킹 성능 감히 디스크 안부럽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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