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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라이즈 p2에 대한 아주 개인적인 평가....^^;;입니당~

노바(이전무)2004.08.30 18:19조회 수 4721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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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개인적입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FRAME A1 Premium Aluminum, Centerfold top tube,
double-butted and manipulated down tube,
forged and relieved head tube, forged BB shell
with integrated ISCG mounts, forged horizontal dropouts

-뭐 튼튼하고 비비부분 방식이 iscg이고 드랍아웃(뒷 큐알들어가는부분)이 수평으로 되었다는 소리입니다.

REAR SHOCK N/A

-없다는 소리지요. 뒷샥이....

FORK Marzocchi Bomber EXR, 100mm, preload adj., Cro-Mo steerer, coil/MCU spring

-앞샥이 뭐라고 하는데 일단 튼튼하고 장력조절밖에 안되다고 하네요.

HEADSET Tank, threadless, 1-1/8", sealed loose ball, nickel plated

=헤드셋이 저렇다네요

STEM TruVativ Hussafelt, forged alloy, 40mm reach

-스템이고...

HANDLEBARS Specialized, alloy, 30mm rise, 9 deg back sweep, 6 deg up sweep, 640mm wide

-핸들바가 저렇다고 하네요.

TAPE / GRIPS Specialized no flange double density Kraton
FRONT BRAKE Hayes HMX-1 HD, mechanical disc, 8" rotor
REAR BRAKE Hayes HMX-1 XC, mechanical disc, 6" rotor

-앞브레이크가 8인치~ 오호.... 뒤삭 6인치.... 오호~ 근디 기계식...- -;

BRAKE LEVERS Shimano Alivio integrated shift/brake lever
FRONT DERAILLEUR Shimano Alivio, 34.9 clamp, bottom pull
REAR DERAILLEUR Shimano Deore
SHIFT LEVERS Shimano Alivio integrated shift/brake lever
CASSETTE Shimano HG-50, 8 speed, 11-32t
CHAIN Shimano IG-31

-구성부품이 시마노의 데오레와 알리비오가 고루 섞였다는군요.

CRANKSET TruVativ Hussafelt, ISIS, forged alloy
CHAINRINGS Alloy bash guard, 32Cro-Mo/22Cro-Mo
BOTTOM BRACKET TruVativ Hussafelt, ISIS, 73mm shell,
113mm spindle, alloy cups, sealed cartridge bearings

-크랭크가 트루바티브 베니쉬링달린 2단입니다.뭐 비비도 트루바티브라네요.
-

PEDALS Alloy platform, press pins, sealed loose ball bearings, 9/16" Cro-Mo axle
RIMS Sun DitchWitch, 26", 36 hole, eyelets
FRONT HUB Joy-Tech, 36 hole, disc, sealed loose ball bearings
REAR HUB Joy-Tech, cassette, 36 hole, disc, sealed loose ball bearings
SPOKES 14g stainless steel, brass nipples
FRONT TIRE Specialized Roller Sport, 26x2.3" wire bead
REAR TIRE Specialized Roller Sport, 26x2.3" wire bead
TUBES Specialized 26", Schraeder
SADDLE Specialized Jumping, 8mm rails, X-Brace, bumpers
SEAT POST Alloy micro-adjust, 30.9x350mm, for 8mm rails
SEAT BINDER Forged alloy collar, alloy QR, 34.9 OD

-뭐 많은듯 싶지만 타이어와 튜브가 저렇고 허브와 림에 대한 설명등등이 있군

요. 흠 일단 데모9가지고 열심휘 프리라이딩을 즐기던중 출퇴근시 무게의 압박

과 타이어의 접지력으로 체력의 한계가 닥쳐올 무렵 우연히 P2를 선물아닌 선

물로 받았지요. 거의 기브엔 테이크랄까...ㅋㅋ 처음엔 다른 모델도 보았는데

일단 제 모티브가 튼튼짱이라 XC는 제외되고 GT의 러커스와 P3등을 보앗는

데 잘 알지도 못하지만 일단 이놈은 스티커도 이쁘게 붙이고싶고해서리 유광

인  P2로 골랐습니다. 뭐 데모9과 같은 메이커로 맞추고싶은것도 있지만... 여

하튼 첨 완차로는 아주 훌륭했습니다. 구동계도 좋으면 좋지만 가격대비 적절

하게 변속되고 변속에 성격을 맞추면 불만은 없을듯합니다. 단 프리 어반을 즐

기기에는 페달은 필수더군요. 이김에 데모9에 페달을 빼서리 P2에 낑구고 데모

9은 새것으로.... ^^; 그뒤에는 거의 잔차의 내구성테스트와같이 열쉼히 탔습니

다. 기존스펙에서 페달만 바꾸고 윌리드랍, 윌리, 바니홉등의 어반을 즐길수 있

고 스티커로 나만의 잔차를 꾸미기에도 좋고. 앞샥... 요놈이 중요한데 거의 쥬

디 TT와 다를게 없이 걍 스프링만 내장된 놈인데 하드하게 탈때는 거의 샥 신

경안쓰고 탈수있어 좋습니다. 기능은 없쥐만 튼튼해서 어느정도의 드랍에도 끄

떡이 없더군요. 마치 짝퉁 쉬버와 같은...ㅋㅋ 하지만 컴프레션이 없어 자칫 잘

못하면 착지후 튕길수있는 문제가 있으나 이는 어느정도 깡으로.... - -; 현재까

지(약 4달 사용)도 버팅기고있다는.... 사용 용도로는 출퇴근 용도로 30%

프리라이딩및 어반 30% XC로 20% 다운힐로 20%.... 거의 다목적으로 좋더군

요. 물론 스페셜라이즈 하드락시리즈도 있지만 일단 프리한 지오메트리로 기술

구사(아직 구사까지는 안되지만 연습으로는..)에 용이하고 다목적이라 출퇴근

시에도 안장뽑아쓰면 어느정도 XC로 사용이 가능하고(약간의 무게만 감소하

면...) 다운힐시에도 좋구, 프리라이딩시 데모9보다 가볍기에 콘트롤이 좋아 땀

흘기에 좋더군요. 완차의 스펙으로 사용하다가 슬슬 업글의 유혹에 못이겨 현

재 완차의 안장은 드랍때 레일이 뽀샤져 데모9의 안장(싯포스트직경이 같으므

로...)으로 대체(아조닉 핫싯트)하고 뒷드레일러는 기존 데오레도

망가져도 부담없어 마구 쓰다가 또 업글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데모9에 새

드레일러를 낑궈주고 헌 xt를 끼워주니 오호라

변속타이밍이 빨라져 무지 좋더군요. 출퇴근시에는 기어가 앞에 2개 뒤에 8개

라 약간은 부담되지만 펀 출퇴근이기에 걍 즐기면서 하기에는 좋습니다. 타이

어와 튜브는 가벼워 좋지만내구성(본인 몸무게 뺀다고 뺀것이 현재 79kg)이 걱

정되어 뒤에 출퇴근도 도모할겸 훅웜을 끼우고 앞은 맥시스 하이롤러 2.5 내부

튜브는다운힐 튜브..... 바니홉을 해보면 무게가 엄청스럽게 늘어난것이 느껴지

지만 바꿔준 보람이 있는듯 득짐합니다. 전 원래 20kg안쪽의 잔차를 타지않아

서리 이정도의 무게는 아주 가벼운 어반이라고 느껴지더군요. 핸들링 민첩하

고 헤드각도만 무시하면(그만큼 빨리 못달리지만) 다운힐시에도 헨들링 연습

하기 좋더군요. 브레이크는 기계식 헤이즈 디스크인데 출퇴근이나 세미다운힐

시에는 불편을 못느끼지만 강한 브레이킹이 요구되는 기술즐기기에는 모자랍

이 조금 느껴집니다. 완차가 브레이크, 변속레버가 일체형이라 업글에 약간 부

담이 느껴지더군요. 그런데 바꿔주면....흐흐흐 꿈이 생깁니다. "그려 그만한 제

동력이면 뭐든 잘될끼여...ㅋㅋ" 라는.....현재는 라이트, 속도계, 물통받침대,

핸드폰가방등등 엑세사리가 달려서 출퇴근이면 출퇴근, 어반이면 어반, 세미

xc면 xc등등에 절 아주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업글한다면야 한도끝도없겠

지만 완차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전천후 어반프리 잔차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여지껏 여러잔차를 보고 타보았는데 트라이얼잔차는 p2에 비해 무

지 가볍더군요. 하지만 중장거리 주행은 힘들겠더군요. xc잔차 중장거리 장거

리 쭉쭉 나갑니다. 허지만 프리테크닉구사하기에는 지오메트리나 내구성이 조

금은.... - -; 잔차마다 특성이 있듯이 어반프리의 p2는 그 스타일만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게 해줄수있고 가격대비 스팩은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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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ji Bullit (by 0.1TON) 타사자라 무게. (by et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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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 잘읽었습니다^^좋은정보 감사~ㅋ
  • 중간에 뎀핑에 대한 내용에서 컴프레션이 아니고 리바운드 같은데요...^^;
    P2를 XC, 출퇴근용으로 쓰시다니...T.T 역시 데모9이 있으시니까 자전거 쓰시는 용도가 다르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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