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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자전거가 시작되는 곳! 와일드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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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코렉스에서 링컨 지금 30에 팔고 있거든여..군데 변속기가 21단이더라구여.알투스구여.제가 자전거를 새로 사고 싶은 이유는 전에 좀 좋은 자전거랑 같이 달려봤는데..전 죽어라고 페달질 하고..그쪽은 살살 밟는거 같던데도 따라잡지 못하더라구여.그리고 가끔 엠티비가 윙윙소리 내면서 억수로 빨리 지나가는거 보면 넘 부럽답니다.그리고 나중에 전국 투어함 할려구여..더 늙기전에. 그래서 링컨이 제가 하고싶은걸 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할수 있다면..당장 사야겠져.. 지금 타고 있는게 알톤 2.5 인데 친구말로는 60-70 이상 되지 않는이상 자전거가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데..님들 보긴엔. 어떤게 날까여? 그리고 프렘 사이즈는 제가 키가 182인데 17인치면 충분할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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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USSO-TDI 2003.02.03 09:44
    안녕하세요. 저는 유콘타고 있습니다. 키또한 182cm 이구요 ;; 17인치 작습니다. 전 19인치 타는데 쫌 작다 생각 되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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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USSO-TDI 2003.02.03 09:45
    일단은 문현로타리 KB은행 옆에 파크랜드 옆건물 파워MTB 오셔서 상담을 받아 보십시요 링컨 타신다면 좋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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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2.03 10:28
    알톤 2.5als타신다면..글세요..뭐하러 링컨 사시나요? 2개는 비슷하답니다..다만 님 키가 있으니 알톤은 맞질 않겠군요..암튼..2.5와 링컨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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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USSO-TDI 2003.02.03 10:30
    음 ..2.5als 가 알톤 고급자전거인가 ㅎ.ㅎ;; 그..그럼 유콘 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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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nrry 2003.02.03 12:18
    사이즈에 대해서 말인데여....산을 타실꺼라면 17인치가 좋습니다.도로를 타실꺼라면 19인치가 좋구여...무쏘님182인데 19인치가 작으시다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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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nrry 2003.02.03 12:18
    전 183인데, 물론 별차이없지만 19인치가 무지 크게 느껴지던데....산에서는 작은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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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USSO-TDI 2003.02.03 20:16
    음 시트포스트를 MAX 가까이 올리거든요 ;; 다운힐 할때도 그렇게 크게는 안느껴지니 .. 딱 적당한가 봅니다. 저가 신체가 팔 , 다리가 긴편이거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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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간 2003.02.03 20:41
    로드 많이 타실거면 17은 좀 작죠 무릎이 아플지도..안장 쫙뽑아서 페달질할떄 다리가 거의 펴진다 싶으면 괸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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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간 2003.02.03 20:42
    요게 사람마다 상황이 달라서여..체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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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간 2003.02.03 20:42
    산타실거면 17인치도 뭐..웨이백 잘되고 좋와요 ~ 히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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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간 2003.02.03 20:43
    글쎄 윙윙 빠르게 지나가는 mtb들은 잔차보다는 타신분 엔진이 좋다고 보심될거 같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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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2.03 22:27
    음.. 그래도 무쏘님께 21인치는 크겠죠? 전 186cm에 팔은 원숭이과입니다만 과도한 웨이백은 시도가 안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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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2.03 22:28
    예전 사진을 봐서는 무쏘님께 19인치는 절대 작은 사이즈가 아닌거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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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2.04 14:17
    기어 21단 자전거를 타고 27단과 도로에서 경쟁을 하시면 당연 후달립니다..무지빨리 패달질을 해야 겨우따라가죠..대신 27단에서 살살밟는게 아니고 무쟈게 힘든 패달질을 해야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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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2.04 14:25
    ::: 제가 보기엔 27단의 자전거를 원하시는거 같군요..체력보강으로 카바를 할수있겠지만 21단에선 한계가 있죠..그리고 묵직한 패달링이 멋져보이긴 하지만 무릅에 무지않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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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2.05 18:31
    21단과 27단의 차이는 도로에서 나는것이 아닙니다..업힐-다운힐시에 차이가 나는겁니다..27단을 도로에서 27단 넣구 풀 페달하기란 말처럼 되는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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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2.05 21:13
    차이가 난답니다..대부분의 경우 21단으론 도로에서 30키로 정도를 유지하기가 힘듭니다..엄청빠른패달링외에는 한계를 느끼게 되지요..산에서만 느낄수있는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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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2.05 21:20
    27단에선 굳이 최고의기어비에 놓지않아도 21단보다 고속을 유지하는데 부담이 적은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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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코 2003.02.06 18:17
    27단으로 대게 도로 라이딩시 44(체인링)-13/15(스프라켓 코그) 사용 합니다..이때 비율이 어떨까요? 2.93/3.38입니다..44-11을 사용하시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 ?
    이코 2003.02.06 18:18
    그리고 44-15/17이 일반 적입니다..44-13도 많은 무리가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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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코 2003.02.06 18:21
    21단은 어떨런지..21단 도로 라이딩시 보통 48-13/14(심하면..16)를 사용합니다..이때의 비율은 3/3.23입니다..둘은 도로 라이딩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 ?
    이코 2003.02.06 18:22
    다만 21단은 주로 생활용 자전거에서 사용하기에 21단과 27단 차이가 있는것 같을 뿐입니다..프렘의 지오메트리가 같다면 둘의 차이는 도로에서 무의미 합니다..
  • ?
    이코 2003.02.06 18:23
    도로에서의 차이가 나지 않는 이유는 체인링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27단:22-32-44...24단:22-32-42...21단:28-38-48 고로 업-다운힐에서만 차이 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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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코 2003.02.06 18:25
    위의 체인링 수는 일반적 수이니 예외 있을수 있습니다..참고로 코그수는 27단(lx):11-13-15-17-20-23-26-30-34..21단:13-14-16-18-21-2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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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코 2003.02.06 18:27
    생활자전거로 고속을 유지하기는 힘이 드나 링컨으론 충분합니다..링컨의 비율은 27단에비해 도로에서 쳐지지 않습니다..다만 업힐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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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코 2003.02.06 18:28
    다운힐 시에도 차이를 나타내는데 이유는 다운힐시 27단의 경우44-11의 풀 기어비를 사용하기때문입니다..물론 일반적 평지에선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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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2ddong 2003.02.24 11:55
    전 링컨을 탑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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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2ddong 2003.02.24 11:56
    평지 도로에서 21단 풀로 하고 속도를 유지하자면 조금 추한 모습이 나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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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2ddong 2003.02.24 11:56
    다리를 빨빨빨빨....;;;; 저도 업그레이드 하려고 생각중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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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2ddong 2003.02.24 11:57
    참고로 그 유지하는 속도가 별로 빠른 편도 아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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